넷마블게임즈가 퍼블리싱하고, 공게임즈가 개발한 '이사만루2 KBO'는 이제껏 모바일 야구 게임에서 표현할 수 있는 극강의 그래픽과 시스템으로 야구 유저를 만족시킬 매력 포인트를 무기로 오는 2016년 3월 말 출격을 앞두고 있는 게임이다.

리얼 야구의 완성형을 꿈꾸는 '이사만루2 KBO'의 주요 특징들을 살펴보자.

'이사만루2 KBO'는 모바일 야구 게임의 정통을 잇는 이사만루 시리즈의 정점에 서있는 게임으로, 극강의 그래픽과 다채로운 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올해 개장한 고척 스카이돔과 대구 라이온즈 파크를 추가했고, 선수들의 개성있는 고유 폼을 그대로 구현했으며, 경기장에서 들을 수 있는 팀과 선수들의 응원가까지 탑재했다.

플레이 방식은야구 게임에서 가장 보편적인직접 조작 방식부터 다양한 카메라로 관전을 즐길 수 있는 자동 플레이, 보다 빠른 시간 내 선수와 팀의 전력으로써 승부를 보는 시뮬레이션 방식까지야구 게임 이용자들이 원하는 모든 방식을 지원한다.

야구게임의 핵심 요소인 시즌모드 콘텐츠와 실시간으로 이용자간 경쟁하는 대전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가 갖춰 있는 부분도 '이사만루2 KBO'의 특징이다.

시즌모드 콘텐츠는 현재 시즌뿐만 아니라, KBO의 모든 과거 년도 시즌을 즐길 수 있다. 실시간으로 즐기는 대전모드는 야구에서만 느낄 수 있는 이용자간 수싸움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이용자끼리 선수를 사고 팔 수 있는 이적시장 시스템 또한 '이사만루2 KBO'의 차별화 요소다. 확률에만 의존해 선수를 획득하던 기존 야구게임의 시스템에서 탈피,원하는 선수를 직접 사고 팔며 보다 쉽게 원하는 선수를 획득해 경기를 즐길 수 있다.

압도적 그래픽과 현장감, 리얼 물리 야구 

'이사만루2 KBO"는 유니티 엔진의 한계를 뛰어넘은 그래픽을 선보인다.개발사에서 자체적으로 개선한 그래픽 엔진은 선수 유니폼의 질감과 음영 등 디테일한 모습까지 그려내고 있다.전직 프로 야구선수의 모션 캡쳐를 기반으로 제작된, 맨손 캐치,슬라이딩, 점프 송구 등의 다양한 모션은 게임을 보다 현장감 넘치게 표현할 예정이다.

또한,매년 가장 리얼한 야구를 구현했다고 평해지는 이사만루 시리즈의 야구 매커니즘엔진을 한번 더 업그레이드 해,전보다 더 정교해진 투구와 타격의 감도는 물론,물리를 기반으로 해 실제 야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타구와 상황을 게임에 담았다.

치열한 수 싸움을 즐길 수 있는 실시간 대전

'이사만루2 KBO'는 스포츠 게임에서 궁극의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이용자간의 실시간 대전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다양한 이용자층과 니즈를 만족 시키기 위해직접 플레이를 조작하고 즐기는 방식의 '액션플레이'(수동), 플레이는 자동으로 진행되고 다양한 카메라로 관전하는 형태의 '자동플레이',이용자가 수집한 선수와 팀의 전력을 기반으로 빠른 결과가 산출되는 "시뮬레이션'까지 야구를 좋아하는 이용자가 원하는 모든 방식이 탑재됐다.

실시간 대전모드는 각 플레이 방식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간 랭킹전이 진행됨으로써, 이용자의 취향과 선택을 통해 원하는 랭킹전에 참여해 경쟁을 즐길 수 있다.

랭킹전과는 별개로원하는 친구를 초대해 플레이 하는 친선전도 지원해 랭킹의 부담없이 가볍게 게임을 즐기는 형태도 지원하고 있다.

자유로운 선수 거래의 이적시장 시스템 

'이사만루2 KBO'는 모바일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없었던 이용자간 자유로운 거래소를 지원한다. 이적시장으로 불리는 이 시스템은 기존의 게임에서 확률의 뽑기에 의존해 선수 획득에 과도한 스트레스가 있던 부분을 지양하고,자유롭게 원하는 선수를 사고 팔며, 이용자가 보다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팀을 갖출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이적시장은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선수도 판매하고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사용처를 만들어 주기도 하고,이용자가 원하는 선수는 이적시장을 통해 시세를 체크하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이용자들의 구매 및 판매에 따라 선수들의 시세 기준가가 수시로 변동해,보다 저렴할 때 구매하고 시세가 상승했을 때 판매를 하는 거래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타 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경제 기반의재미도 경험할 수 있다.

프로야구 역사를 모두 담아낸 시즌/도전 모드 

'이사만루2 KBO'는 연도별 선수뿐만 아니라 82년도부터 시작된 프로야구 시즌을 그대로 만날 수 있다.

시즌모드에서는 원하는 과거 년도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선택한 년도의 시즌에 이용자팀이 참여해실제 해당 년도의 페넌트레이스를 즐긴다.따라서, 이용자의 팀과 쌍방울 레이더스,현대 유니콘스가 같은 시즌 일정을 소화하며,우승과 골든 글러브를 경쟁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도전 모드에서는 '09년 한국 시리즈 채병용VS나지완' 등의 추억의 빅매치들을게임에서 경험할 수 있다.KBO 역대 한국 시리즈 매치를 시작으로 역사 속 전설적인 경기들을 복기하는 색다른 경험을 맛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