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는 자사의 게임 개발 플랫폼 Unity 5의 신규 버전을 공개했다. 안정성과 가상현실(VR) 렌더링 기능 등 개발자들이 필요로 하는 핵심 기능들을 업그레이드했다.
 
유니티는 게임 개발자들과 3D 콘텐츠 개발자들이 보다 손쉽게 자신의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Unity 5.3.4와 베타 버전인 Unity 5.4를 선보인다. 

아울러 게임 개발자들이 효율적으로 공동 개발을 진행하고 자신이 개발한 프로젝트들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니티 콜라보레이트와 유니티 애널리틱스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신규 버전인 Unity 5.3.4에는 안드로이드 기반 게임 개발자들이 보다 최적의 환경에서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신 안드로이드 6.0 OS인 마시멜로 앱 인터페이스 지원 등 개발자들을 위한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베타 버전으로 공개된 Unity 5.4는 개발자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높은 그래픽 게임과 VR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Unity 5.3.4와 Unity 5.4 모두 유니티 공식 웹사이트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클로즈 베타서비스로 공개된 유니티 콜라보레이트는 사용자가 자신의 개발 프로젝트를 유니티 클라우드에 올려 팀 내 개발자들과 함께 공유하고 공동 제작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개발 버전을 자동으로 맞춰주고 수정사항들을 프로젝트에 반영해 자동으로 공유해줘 개발 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현재 유니티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은 누구나 유니티 사이트에 접속해 유니티 콜라보레이트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신청할 수 있다.
 
유니티 애널리틱스는 사용자가 별도의 개발 키트 설치 없이 클릭 한 번으로 유니티 애널리틱스 사이트에서 자신이 개발한 게임 프로젝트를 사용자들이 주 평균 몇 번을 플레이하고, 매출이 얼마나 발생했는지 등 게임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인게임 정보들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개발자가 되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한 유니티 자격증 과정도 공개됐다. 게임 개발자들은 유니티 자격증을 통해 보다 객관적으로 본인의 개발 실력을 인증할 수 있게 된다. 해당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일정은 오는 4월 7일 개최되는 '유나이트 서울 2016'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유니티 코리아 김인숙 지사장은 "이번에 공개된 수많은 기능과 프로그램은 보다 많은 개발자들과 일반인들이 자신이 생각하는 것들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유니티의 비전이 빚은 결과"라며, "유니티는 개발자들이 보다 편하게 개발하는 것을 돕기 위해 현재25개의 다양한 2D, 3D, VR, AR OS플랫폼을 지원 중이며 앞으로도 지원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아울러 업계 화두인 VR/AR 개발관련 Microsoft Hololens Tech Preview 및 개발자들이 가상현실에서 VR 콘텐츠를 직접 개발할 수 있도록 NVIDIA VR Works과 AMD LiquidVR도 지원할 예정이어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