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게임빌은 빛의 계승자에 2.3 인피니트(INFINITE)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서번트와 아바타 추가를 비롯해 PvP 모드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다. 신규 5성 서번트 ‘시몬’과 신규 아바타 ‘이미리야’를 추가하고, PvP 콘텐츠 ‘4 VS 4 무한대전’을 새롭게 탑재한다. 또, ‘서번트 합성 시스템’의 추가와 더불어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 기존 서번트들의 밸런스를 조정하는 등 대대적인 콘텐츠 업그레이드에 나선다.

-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에 11월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신규 생산시설이 대량으로 업데이트 됐다. ‘체폴라 전문점’과 ‘비엔나 커피 전문점’을 비롯해, ‘프리미엄 새우 양식장’, ‘동물원(알파카)’과 ‘스키장’이 새롭게 추가됐다. 아울러 리조트 ‘바스티드 팰리스’와 랜드마크 ‘깊은 산 속 옹달샘’도 함께 선보였다. 조합원 패키지와 VIP 패키지의 혜택도 업그레이드됐다.

- 카카오게임즈와 액토즈소프트는 공동 퍼블리싱하는 콤보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서 신규 서버 ‘로터스마쉬’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신규 서버 ‘로터스마쉬’는 캐릭터와 장비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서버로, 캐릭터 생성과 동시에 50레벨을 달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넥슨은 마블 IP 기반 전략 카드 배틀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최고레벨을 30에서 40까지 확장하고, 스토리 신규 챕터5와 ‘특수 임무’ 등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번에 오픈된 챕터에서는 ‘마블’ 최강의 빌런이 등장하여 대결하게 되는 1막의 결말 스토리가 전개된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최신작 슈퍼로봇대전 T가 PS4,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2019년에 발매된다고 밝혔다. 슈퍼로봇대전은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로봇들이 작품의 울타리를 넘어 한자리에 모여 공통의 적과 싸우는 시뮬레이션 RPG다.

- 2K는 전 세계에 4700만 장 이상 판매된 문명 시리즈의 최신 작품인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출시했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는 2K의 스튜디오인 파이락시스 게임즈 외에도 아스피르 미디어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되었다.

- 게임펍은 자사가 개발한 과자 고래밥 IP 기반 신작 모바일 게임 서비스명을 고래밥: 버블샷으로 확정하고, 내달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출시에 앞서 전 세계 143개국에서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버블슈터 장르 게임인 고래밥: 버블샷은 바닷속 보물을 혼자 차지하기 위해 고래 대장 라두를 배신한 무서운 상어 후크가 바다를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스타피들을 모두 납치, 라두와 함께 이들을 구하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 기타 소식

- 라이엇 게임즈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등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인기 캐릭터를 보유한 마블 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LoL 코믹 단행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첫 작품은 LoL 원년 챔피언 중 하나인 ‘애쉬’의 배경 이야기를 다룬 ‘리그 오브 레전드 – 애쉬, 전쟁의 어머니’다.

-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샌드박스 플랫폼 댄스빌과 국내 아이돌 그룹 ‘위너’의 콘텐츠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내년 초 국내 론칭을 앞둔 신작 댄스빌은 유저가 직접 춤과 음악을 제작하는 높은 자유도의 샌드박스 플랫폼이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의 오렌지팜이 예비창업가를 대상으로 Biz Camp(사업멘토링), Tech Camp(개발멘토링)로 구성된 총 12주 간의 예비창업가 지원 프로그램인 ‘오렌지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렌지 캠프 프로그램은 본격적인 사업 및 서비스 개발을 계획 중인 ICT 기반 예비창업가가 사업적 가치를 정립하고 실제 운영 가능한 서비스(제품)의 프로토 타입을 개발하는 프로그램이다. 접수는 내달 7일까지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신규 영웅 ‘애쉬’ 출시를 기념해 진행 중인 ‘오버워치 콘텐츠 어워드’의 접수가 오는 12월 2일 공식 마감된다고 밝혔다. 본 어워드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네이버의 공동 기획으로 지난 6일 시작된 온라인 콘텐츠 대회다.

-  워게이밍은 오는 12월 8일 월드 오브 탱크 커뮤니티 어워드 토너먼트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연말에 개최될 2018 월드 오브 탱크 커뮤니티 어워드를 앞두고 최강 커뮤니티 플레이어를 선발하는 대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