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엔씨소프트는 MMORPG 아이온에 ‘채화, 색으로 물들다’ 업데이트를 사전 공개했다. 아이온 유저는 신서버 ‘시엘’과 신규 클래스 ‘채화성’ 업데이트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채화, 색으로 물들다’ 업데이트는 오는 11월 28일 진행된다.

- 게임빌은 자사 MMORPG 로열블러드에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대거 탑재했다. 유저들이 보유한 스크롤을 통해 퀘스트를 부여받는 ‘스크롤 퀘스트 시스템’과 보유 중인 외형 장비 간 레벨과 등급, 경험치를 계승할 수 있도록 한 ‘외형 장비 계승 시스템’을 추가했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천상의 수호자 소속의 신규 영웅 트루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신규 영웅 ‘트루드’는 세븐나이츠가 새롭게 선 보이는 ‘천상의 수호자’ 세력의 첫 번째 영웅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던전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최대 3대3까지 팀 단위로 PVP대전이 가능한 AOS장르의 신규 던전 ‘싸워라! 전설의 귀환’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12월 19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는 미니 게임 ‘메이플 원카드’를 선보였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에 신규 대전콘텐츠 ‘격전지’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격전지’는 동시에 최대 6인까지 함께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실시간 전투 콘텐츠로 80레벨 달성, 불굴의 투기장 참여 등 ‘격전지 여정’ 미션을 모두 완료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 넥슨은 자사 모바일게임 M.O.E.에 일본 유명 원화가와 협업한 디자인 슈트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재야의 숨은 고수들이 만들었다는 컨셉으로 새롭게 추가된 슈트 13종은 12월 20일까지 획득 가능하며, 이벤트 미션을 통해 플레이 해볼 수 있다.

- 플레로게임즈는 신작 ‘프로젝트W’의 타이틀명을 게이트식스로 확정하고 출시를 향한 본격 행보에 나선다고 전했다. 게이트식스는 여타 게임들과는 다른 새로운 소재를 채택한 모바일 RPG로, 함께 공개된 일러스트에는 독특한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힌트가 담겨 있다. 플레로게임즈는 이번 게임 공개를 기점으로 가까운 시일 내에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2019년 1분기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 웹젠은 ‘R2’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규 오리지널 특화 서버 ‘레아’의 운영을 공지하고 해당 서버를 열었다. ‘레아’ 서버는 ARS 전화 인증 시스템을 적용해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들의 접속을 차단하는 특화 서버다. R2의 특화서버는 MMORPG에 제한 운영 방식을 적용한 최초의 서버다.

- 엔터메이트는 자사 다크에덴M의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다크에덴M 사전 오픈은 11월 27일 진행될 예정이며 사전 오픈에서는 캐릭터 생성이 가능해 나만의 캐릭터명을 누구보다도 먼저 선점할 수 있다. 또한 프리 오픈은 11월 28일 진행될 예정이며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프리 오픈 이후 그랜드 오픈은 12월 4일이라고 밝혔다.

 

# 기타 소식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의 얼리버드 티켓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은 에픽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대규모 e-스포츠 행사로, 오는 12월 15일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개최된다.

- 라이엇게임즈는 LoL 챌린저스 코리아의 2019 스프링 예선전 및 승강전 계획을 발표했다. 스프링 스플릿 예선전 참가 접수는 11월 20일부터 12월 11일까지이다. 예선전 경기는 12월 15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신도림에 위치한 나이스게임TV PC방에서 펼쳐지며, 조별 리그 및 토너먼트 라운드를 거쳐 최종 2팀이 선발된다. 예선전을 통과한 두 팀은 올해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정규 시즌에서 7, 8위를 차지한 하위 2팀인 ‘RGA’와 ‘APK Prince’를 상대로 챌린저스 코리아 진출 승강전에서 맞붙는다.

- OGN은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 최강 실력자 선발전’을 11월 24일과 25일 온라인 생중계한다.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 최강 실력자 선발전’은 다음 달 15일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진행되는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에 참여하는 30인의 최강 실력자를 선발하는 대회로 총 상금 2천만원(1위 3백만원)이 걸려 있다.

- 웹젠은 뮤 오리진2의 이벤트 페이지를 열어 ‘영지전’ 업데이트 사전예약 신청을 받고, 참가자 전원에게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안내한다. 12월에 진행되는 뮤 오리진2의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어비스 서버’에서 즐길 수 있는 길드 이벤트와 여러 신규 콘텐츠가 등장한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PS4용 2018년 12월 4일, PC(Steam)용 12월 5일 발매 예정인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JUST CAUSE4의 예약 판매를 11월 26일부터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JUST CAUSE4는 AVALANCHE STUDIOS가 개발한 액션 샌드 박스 시리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