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스턴락 스튜디오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배틀라이트를 내달 5일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 넥슨은 배틀라이트의 티징 페이지를 열고 ‘모든 순간이 액션이다’라는 슬로건과 정식 서비스 일정을 처음 공개했다.

- 액토즈소프트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V4.31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초고난도 시리즈 '절 알테마 웨폰 파괴작전' 레이드를 공개했다. 해당 레이드는 고난도 레이드 임무인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 4’를 완료한 후 도전 가능하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에 레이드 던전 ‘프라이멀’에 신규 난이도인 ‘히어로 모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신규 난이도인 ‘히어로 모드’는 기존 최고 난이도인 ‘매니악’을 뛰어 넘는 가장 높은 난이도로 8인 레이드 던전인 ‘프라이멀’에 새롭게 추가됐다. 히어로 모드에서는 등장하는 적들의 전투 패턴이 더욱 복잡하게 변경되어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공략이 필요하다.

- 넥슨은 자사 모바일 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전초전 두 번째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복기(다시보기) 시스템’과 ‘전투 이어하기’, ‘랭킹 시스템’, 다양한 감정 표현 기능을 추가하는 한편, 격전지 개편을 통해 ‘동광’, ‘서광’ 등 총 5개 전장의 크기와 지형을 변경하고, 각 격전지의 지형 상성을 장수 별로 확인할 수 있는 ‘지형 상성 표시’를 추가했다.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용병 ‘유령’을 공개했다. 새롭게 등장한 ‘유령’은 206번째 레어 용병으로, 상대의 몸속으로 들어가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내는 특별한 공격 기술을 선보인다.

- 웹젠은 내일(11월 22일) 샷온라인의 정기 점검시간을 갖고 새롭게 변화된 ‘소소리’, ‘알프하임’ 코스를 첫 적용하는 ‘테스트 서버’를 공개한다. 해당 서버는 11월 26일 18시까지 운영된다. 테스트 서버는 기존 서버에 업데이트할 새로운 콘텐츠를 먼저 적용 후 오류 현상이나 밸런스를 시험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운영하는 서버다.

- 넥슨지티는 모바일 MMORPG AxE(액스)의 일본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넥슨 일본법인이 ‘페이스(FAITH, フェイス)’라는 이름으로 서비스하며, 지난 16일 사전예약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MMORPG 블레이드&소울에 진행할 ‘선계, 빛이 가둔 진실’ 업데이트를 사전 공개했다. 블레이드&소울 이용자는 '린족 투사', 신규 스토리 '에픽 10막', 신규 영웅 던전 '뒤틀린 천무궁', 신규 시스템 '의협단' 등 업데이트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선계, 빛이 가둔 진실' 업데이트는 12월 5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나이스플레이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검은강호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검은강호는 아름다운 풀(FULL) 3D 그래픽, 자유로운 무기 전환, 화려한 스킬 등 액션 게임의 기본적인 재미를 극대화 시켜 차별화를 모색했다.

 

# 기타 소식

- 나이언틱은 국제연합 세계관광기구(UNWTO)와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관광 산업의 활성화에 자사의 리얼 월드 게임이 적극 협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나이언틱은 모바일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GO, 인그레스 프라임 등의 개발사로서, 세계 각지의 탐험을 독려하고 관광지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독특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 넵튠은 스틸에잇에 50억 원 규모의 추가 지분 투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넵튠은 지난 5월 콩두컴퍼니(현 스틸에잇)에 95억원을 투자하며 지분 26.4%를 인수한 바 있다. 이번 추가 투자는 스틸에잇의 e스포츠 사업 확장을 위한 양사의 논의를 통해 결정됐으며, 넵튠은 이로써 스틸에잇 지분 총 33.7%를 확보하게 된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스마일게이트 PC방’이 9500 가맹점을 돌파했으며, 이를 기념해 PC방 무료 서비스 이벤트를 2 주간 연장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PC방은 지난 7일 OBT를 시작한 로스트아크의 흥행에 힘 입어 가맹점수가 급속히 늘었다. 이는 로스트아크에 대한 PC방 점주들의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스마일게이트가 PC방 사업을 실시한 이래 가장 높은 수치에 해당한다.

- OGN은 유럽에서 첫 프리미엄 e스포츠 리그 OGN Super League Europe PUBG Invitational 2018 (이하 OSL EU)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OGN은 오는 11월 27일부터 12월 2일까지 유럽 지역 주요 미디어 사업자인 DeAPlaneta(스페인)와 ProSiben(독일)와 함께 OSL EU를 개최하고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스페인을 포함한 유럽 주요 공중파 채널에 OSL EU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을 방영한다.

-  2K와 파이락시스 게임즈는 전략 게임 시드 마이어의 문명VI의 두 번째 확장팩 ‘몰려드는 폭풍’을 2019년 2월 14일 윈도우 PC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몰려드는 폭풍’에서는 지질학과 기후학이 가미되어 독창적이고 새로운 도전을 제공하는 활동적인 세계가 펼쳐진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