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11월 8일]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엔비디아 파트너십 체결 등 게임 업계 핫 클립
정진성 기자 | 승인 2018.11.08 18:58

[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자사의 모바일 신작 파워레인저: 올스타즈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OS 및 애플 iOS 버전으로 전 세계 동시 출시하며, 한국어와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라틴), 태국어 등을 비롯해 총 10개 언어를 지원한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시즌 2 ‘여명의 날’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시즌 2는 새로운 주인공인 황태자 ‘아델’의 모험을 담고 있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에 에피소드 5.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앞서 진행된 에피소드 5.0 업데이트 사전예약에서는 신규 지역과 직업군, 6:6 PVP 파티 대항전 등 새로운 콘텐츠가 대거 공개된다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다.

 

# 기타 소식

- 스마일게이트는 엔비디아와 MMORPG 로스트아크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엔비디아는 엔비디아의 하이라이트 기능을 로스트아크에 지원하며, 지포스 RTX 2080 및 GTX 1060 3GB 특정 브랜드 그래픽 카드 구매 시 유저들에게 로스트아크 내에서 사용 가능한 게임머니 크리스탈을 제공하는 번들 프로모션을 포함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게임빌이 2018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게임빌은 2018년 3분기에 매출 230억 원, 영업손실 68억 원, 당기순손실 8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57%를 차지했다. 4분기부터는 최근 탈리온의 해외 흥행과 잇따라 출시될 기대감 있는 라인업으로 본격적인 국면 전환이 기대된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전 세계 최대 동시접속자가 83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포트나이트는 지난 2월, 출시 132일 만에 글로벌 동시접속자 340만 명을 넘긴 바 있다.

- 펍지주식회사가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18’에 참가한다. 펍지주식회사는 제1전시장에 100 부스 규모의 배틀그라운드 부스를 마련해 ‘KT 5G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현장 예선 및 한국 대표 선발전을 펼치고, 부스 방문객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와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  컴투스는 글로벌 완구 제작사 펀코가 라이선스 제작한 자사의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피규어를 전 세계에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피규어는 펀코의 독보적인 보블헤드(Bobblehead) 피규어 시리즈인 펀코팝!(Funko POP!) 스타일로 해석된 서머너즈 워 인기 캐릭터 4종으로, 올해 초 업데이트된 빛 속성 팔라딘 ‘잔느’를 비롯해, ‘오리온’, ’카밀라’, ’마브’ 등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의 신작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이용자가 게임 속 주인공이 되어 50명 이상의 매력 넘치는 미소녀들과 길드를 생성해 같이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영상미와 사운드 연출과 함께 방대한 콘텐츠를 갖춘 모바일 게임이다.

- 넷마블은 오는 15일부터 부산에서 열리는 게임전시회 지스타에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STILL ALIVE를 최초로 이용자에게 공개한다. A3 :STILL ALIVE는 지난 2002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PC온라인 RPG A3 IP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 KOG는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18’에 참가하여 신작 PC 온라인 게임 커츠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커츠펠은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해 개발한 3인칭 액션 게임으로 애니메이션풍의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이 특징이다.

- 넥슨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네코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부산 해운대구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김용대 넥슨 사업본부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3의 개막을 앞두고 11월 10일 조지명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지명식에는 지난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 상위 또는 해당 순위의 시드권을 확보한 8개 팀과 오버워치 리그 서울 다이너스티의 아카데미 팀 자격으로 새롭게 합류하게 된 젠지 e스포츠, 그리고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에서 승급하는 3팀까지 총 12팀이 참여한다.

- 넥슨은 새로운 게임 개발 스튜디오인 엠바크 스튜디오(이하 엠바크)에 중요한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스웨덴 스톡홀름에 기반을 둔 엠바크는 스트리밍 기술,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등의 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완전히 새로운 유형의 온라인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1410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8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