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자사의 모바일 신작 파워레인저: 올스타즈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OS 및 애플 iOS 버전으로 전 세계 동시 출시하며, 한국어와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라틴), 태국어 등을 비롯해 총 10개 언어를 지원한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시즌 2 ‘여명의 날’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시즌 2는 새로운 주인공인 황태자 ‘아델’의 모험을 담고 있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에 에피소드 5.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앞서 진행된 에피소드 5.0 업데이트 사전예약에서는 신규 지역과 직업군, 6:6 PVP 파티 대항전 등 새로운 콘텐츠가 대거 공개된다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다.

 

# 기타 소식

- 스마일게이트는 엔비디아와 MMORPG 로스트아크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엔비디아는 엔비디아의 하이라이트 기능을 로스트아크에 지원하며, 지포스 RTX 2080 및 GTX 1060 3GB 특정 브랜드 그래픽 카드 구매 시 유저들에게 로스트아크 내에서 사용 가능한 게임머니 크리스탈을 제공하는 번들 프로모션을 포함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게임빌이 2018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게임빌은 2018년 3분기에 매출 230억 원, 영업손실 68억 원, 당기순손실 8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57%를 차지했다. 4분기부터는 최근 탈리온의 해외 흥행과 잇따라 출시될 기대감 있는 라인업으로 본격적인 국면 전환이 기대된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전 세계 최대 동시접속자가 83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포트나이트는 지난 2월, 출시 132일 만에 글로벌 동시접속자 340만 명을 넘긴 바 있다.

- 펍지주식회사가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18’에 참가한다. 펍지주식회사는 제1전시장에 100 부스 규모의 배틀그라운드 부스를 마련해 ‘KT 5G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현장 예선 및 한국 대표 선발전을 펼치고, 부스 방문객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와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  컴투스는 글로벌 완구 제작사 펀코가 라이선스 제작한 자사의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피규어를 전 세계에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피규어는 펀코의 독보적인 보블헤드(Bobblehead) 피규어 시리즈인 펀코팝!(Funko POP!) 스타일로 해석된 서머너즈 워 인기 캐릭터 4종으로, 올해 초 업데이트된 빛 속성 팔라딘 ‘잔느’를 비롯해, ‘오리온’, ’카밀라’, ’마브’ 등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의 신작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이용자가 게임 속 주인공이 되어 50명 이상의 매력 넘치는 미소녀들과 길드를 생성해 같이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영상미와 사운드 연출과 함께 방대한 콘텐츠를 갖춘 모바일 게임이다.

- 넷마블은 오는 15일부터 부산에서 열리는 게임전시회 지스타에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STILL ALIVE를 최초로 이용자에게 공개한다. A3 :STILL ALIVE는 지난 2002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PC온라인 RPG A3 IP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 KOG는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18’에 참가하여 신작 PC 온라인 게임 커츠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커츠펠은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해 개발한 3인칭 액션 게임으로 애니메이션풍의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이 특징이다.

- 넥슨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네코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부산 해운대구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김용대 넥슨 사업본부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3의 개막을 앞두고 11월 10일 조지명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지명식에는 지난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 상위 또는 해당 순위의 시드권을 확보한 8개 팀과 오버워치 리그 서울 다이너스티의 아카데미 팀 자격으로 새롭게 합류하게 된 젠지 e스포츠, 그리고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에서 승급하는 3팀까지 총 12팀이 참여한다.

- 넥슨은 새로운 게임 개발 스튜디오인 엠바크 스튜디오(이하 엠바크)에 중요한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스웨덴 스톡홀름에 기반을 둔 엠바크는 스트리밍 기술,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등의 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완전히 새로운 유형의 온라인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