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웹젠은 자사 게임 뮤 온라인H5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캐릭터를 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2차 환생’, ‘스킬 특성’ 시스템과 새로운 사냥터, 던전, 월드보스 등이 추가됐다.

- 게임빌이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라스’와 ‘그리드’를 최초로 공개한다. ‘타락의 칠죄종’ 소속의 신규 동료 ‘라스’는 항상 강렬한 분노에 휩싸여 있는 궁수 캐릭터다. ‘그리드’는 아군의 마법사를 복제하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소환사다.

- 네오위즈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용병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용병은 ‘대저택 관리사’ 3인이다. ‘흑집사 안토니오’는 5성 방어형으로 적진의 핵심을 집중 공략해 큰 타격을 주는 일점사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재생보호막’ 기술로 지속적인 방어가 가능하다. ‘상냥한 메이드 아나스타샤’는 중앙에 위치한 공격형과 지원형 적군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건너뜀 십자 범위’ 기술을 보유한 5성 공격형 용병이다. ‘집착의 추적자 칸나’는 ‘맨 앞 십자 범위’ 기술로 전방의 방어형 적군을 제거에 특화된 4성 공격형 용병이다.

- 웹젠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뮤 오리진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클랜 펫’과 ‘클랜 명예의 전당’ 등 신규 클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인 ‘클랜 펫’은 클랜에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는 펫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펫에게 다양한 먹이를 먹여 기본 옵션을 높이거나, 경험치 아이템을 사용해 레벨을 올리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클랜 펫을 성장시킬 수 있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인 ‘서부 개척 시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서부 개척 시대’ 모드는 모든 무기와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일반적인 모드와는 달리 개척 시대 무기가 포함된 제한된 무기와 아이템만으로 상대방을 제압하고 매치에서 승리해야 하는 모드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도전 콘텐츠 ‘폭주하는 키키라트’를 추가하고 인벤토리 공간 확장을 비롯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폭주하는 키키라트’는 스테이지가 계속될수록 점점 더 강력해지는 적들을 물리쳐야하는 콘텐츠로 최종 스테이지 클리어시 일정 확률로 광속성 영웅 ‘키키라트 V.2’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와 함께 다양한 부분에서 편의성도 크게 개선됐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미연시 타임루프 RPG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새로운 게임 엔딩 ‘와타리 루트’를 업데이트하고 3번째 보컬로이드 콜라보레이션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와타리’는 한쪽 눈에 안대를 쓰고 있는 단발머리 소녀로 불행한 어린 시절과 비극적인 비밀을 간직하고 있어 많은 유저들에게 동정과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신기사다. 보컬로이드 콜라보레이션에는 2탄에 이어 3탄에서도 하츠네 미쿠(Hatsune Miku)가 등장, 이전의 ‘흑미쿠’와는 전혀 다른 외형과 분위기, 캐릭터 및 스킬 속성을 선보인다.

- 넥슨은 자사의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파이 캐릭터 4차 전직(태스크포스)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사냥터지기 팀 소속 파이는 암살 일족의 후예로 전투 스킬인 얼음 위상력을 구사하는 캐릭터다. 이번 4차 전직 업데이트를 통해 파이는 검술에 능한 여자 캐릭터들로 구성된 소드&걸스에 합류했다.

- 넷마블은 본격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에 신규 콘텐츠 ‘에픽 퀘스트’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에픽 퀘스트는 주인공 테오와 레오나의 과거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로 다양한 보상도 준비돼 있다. 에픽 퀘스트 완료 시 테오와 레오나를 SR 등급에서 SSR 등급으로 변환할 수 있는 스페셜 코스튬도 지급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3종과 5개의 신규 코스튬도 선 보인다.

- 클래게임즈는 수집형 전략 RPG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을 글로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은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기록한바 있는 소울시커의 외전으로 전작이 수집형 액션 RPG이었다면 이번은 전략 플레이가 주요한 컨셉이다.

-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신규 카드를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프로야구 H2에는 이용자 투표를 통해 선발된 신규 EX 등급 선수 카드가 공개됐다. EX 등급 선수에는 해커(NC 다이노스), 서건창(넥센 히어로즈), 나바로(삼성 라이온즈), 마해영(롯데 자이언츠) 등 총 10명이 선정됐다. 구단 별 클래식 등급의 셋업 투수와 마무리 투수도 1명씩 추가했다. 엔씨(NC)는 연도별 S등급 배지(’88년~’18년)도 업데이트 했다.

- 2K는 WWE 2K19의 새로운 DLC인 타이탄 팩을 출시했다. 이번 DLC에서는 WWE와 NXT의 가장 강력한 슈퍼스타 바비 래슐리(Bobby Lashley), EC3, 워 레이더스(War Raiders)의 로우(Rowe)와 핸슨(Hanson)을 플레이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 OGN은 자사가 방송하는 게임돌림픽의 e스포츠 경기 버전 영상이 오는 11월 23일부터 3주간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토요일 낮 12시에 방송된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3일 녹화를 마친 게임돌림픽은 게임을 즐겨 하는 아이돌, 모델 등 연예인과 다양한 분야의 스타들을 초청해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다.

- 컴투스는 모바일 RPG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개발자들의 게임 소개, 개발 배경 및 과정, 게임 중 주목할만한 점 등을 진솔하게 이야기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오버워치로 진행되는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2019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 시즌 1의 참가 접수를 11월 22일부터 12월 10까지 약 2주에 걸쳐 진행한다. 오픈 디비전 코리아는 경쟁전 등급을 떠나 모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임과 동시에, 오버워치 프로 선수를 꿈꾸는 이들이 자신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첫 번째 관문이다.

- 워게이밍은 월드 오브 탱크 플레이어 100명을 초청, 오는 12월 15일 논현동 인터와이어드 스튜디오에서 ‘2018 월드 오브 탱크 커뮤니티 어워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각 부문별 최고의 성적을 기록한 전차장 시상식과 함께 연말 파티를 겸해 다양한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이 마련되어 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드라마틱 토벌 액션 게임 갓 이터3의 예약 판매가 오는 11월 30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갓 이터 시리즈는 하이 스피드 액션을 중심으로 타격과 사격을 두루 즐길 수 있는 토벌 액션 게임으로 시리즈 누계 출하량 400만 장을 돌파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