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스마일게이트 RPG는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 기존 서버의 수용인원 확충과 함께 8번째 신규 서버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 론칭 후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신규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유입됨에 따라 쾌적한 서비스환경 제공을 위해 신규 서버를 추가로 도입하고 기존 서버의 확장을 통해 수용인원을 더 늘릴 예정이다. 신규 서버의 도입 및 기존 서버의 확충은 11월 10일 이루어질 예정이다.

- 올엠은 자사에서 개발한 안드로이드, iOS용 턴제 액션 PvP 게임 캡슐몬 파이트의 전 세계 137개국 정식 출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캡슐몬 파이트는 크리티카, 루니아Z 등으로 이름을 알린 개발사 올엠의 첫 번째 자체 제작 모바일 게임으로 자동사냥 중심의 RPG 노선에서 벗어나 직접 조작하고 생각하며 즐기는 실시간 전략 PvP 형태를 띄고 있다.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에 ‘길드전’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길드전’은 10명의 길드원이 한 팀이 되어 10분간 상대 길드와 결투하는 신규 콘텐츠다. 필드에 소환되는 몬스터와 석상 또는 상대 길드원을 처치해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22시부터 23시까지 진행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니드포스피드엣지에 ‘랩핑 꾸미기’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랩핑 꾸미기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게임 내에서 제공하는 기본 문양과 로고 이미지 등을 조합해 만든 데칼(무늬)을 자동차에 입히는 콘텐츠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을 전세계 140개국에 글로벌 정식 출시 했다고 밝혔다. 중국과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 모든 이용자들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다운받아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영어와 중문 번체를 지원한다. 또한, 글로벌 원빌드로 출시되어 모든 이용자들이 같은 서비스 환경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

- 넥슨지티는 자회사 넥슨레드가 개발한 모바일MMORPG AxE(액스)를 오는 21일 일본에 정식 출시한다. 또한 사전예약자가 80만 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현지 출시명은 페이스(FAITH, フェイス)다.

- 넷마블은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 리로드에 신규 파츠, 아바타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ST 멀티 파츠’는 하나의 파츠로 생명력 패시브와 생명력 액티브의 2가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아이템이다.

 

# 기타 소식

- 오버워치 리그 팀 서울 다이너스티의 이호철(Hocury) 팀장이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 우승을 향한 비전을 발표했다. 비시즌 동안 영향력 있는 선수 및 코치진 영입도 마쳤다. 이호철 팀장은 최상위권 경쟁력을 갖춘 팀을 구축하는데 기반이 될 3가지 핵심 원칙을 강조했다. 첫 번째 원칙은 ‘팀 단합’, 두 번째 원칙은 ‘프로페셔널리즘’, 세 번째 원칙은 ‘긍정적 에너지’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브랜드 사이트에 경공, 용맥, 지역 등 신규 게임 정보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경공’은 하늘과 땅, 필드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콘텐츠로 바람처럼 땅 위를 달리는 ‘질주’, 하늘을 가로지르며 나는 ‘천상비’, 물 위를 달리는 ‘수상비’ 등 3종이 있으며, 용의 기운을 타고 산맥을 넘나드는 ‘용맥’도 함께 공개됐다. 이와 함께 무일봉, 제룡림, 대사막, 수월평원, 백청산맥 등 고퀄리티 그래픽이 돋보이는 5개 지역 소개와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인디 게임 개발사 로이스 게임즈의 ‘리스크 원스 넥’과 서지컬 마인드의 ‘VR 백내장 시뮬레이터’, VR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 ‘미니월드 VR’, 을 ‘언리얼 데브 그랜트(Unreal Dev Grant)’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언리얼 데브 그랜트’는 에픽게임즈에서 2015년 초부터 500만 달러(한화 약 56억원)의 기금으로 시작된 개발자 후원금 프로그램이다.

-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오프라인 행사 ‘2018 카스온라인 글로벌 쇼케이스’를 내달 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는 이번 쇼케이스는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겨울 업데이트 콘텐츠를 공개하고 개발진과 유저 간 게임 대결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 룽투코리아는 연내 자사에서 서비스할 예정인 MMORPG 천존협객전M의 사전등록자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천존협객전M은 방대한 퀘스트와 시나리오, 3vs3, 10vs10, 난투전, 공성전 등 대규모 PVP 시스템과 콘텐츠를 가진 모바일 MMORPG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액션 게임 오버워치의 대학부 e스포츠 대회 ‘오버워치 대학 경쟁전 2018 Fall’의 플레이오프 및 결승이 11월 10일부터 11월 11일까지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플레이오프에는 전남과학대(CTU pathos), 건국대 (KONKUK OWC), 서강대(SGAEM GLODERS), 성균관대(SUNBIS), 부산대(TEAM ULTIMATE), 경북대(HOBANUS) 중앙대(TEAM DRA), 가천대(GOS)가 출전해 오버워치 대학 챔피언의 타이틀을 건 치열한 대결을 펼치게 된다.

- 펄어비스는 북미 지역에서 검은사막이 엑스박스 버전 OBT 첫 날부터 포화 상태를 이뤘다고 전했다. 이에 펄어비스는 기존 15대의 서버에서 2배를 늘린 30대의 서버를 긴급하게 준비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 넥슨은 온라인 신작 어센던트 원이 최근 5대5 ‘랭킹전’ 도입으로 유저들의 관심을 다시 집중시키며 유저 유입 수치가 상승하는 반등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기존 ‘AI와 연습하기’, ‘일반전’에 이어 새롭게 선보인 ‘랭킹전’은 ‘랭킹’을 위해 유저들과 승부를 겨루는 교차 선택 대전으로, 최소 10경기 이상 참여하면 대결 결과에 따라 참여한 유저의 MMR(매치메이킹 레이팅)이 공개되고 랭킹이 매겨진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