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넷마블은 전략 MMO 게임 아이언쓰론에 신규 장비 세트 및 부관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으로 ‘부관 시스템’을 추가했다. 기존 전투 출정 시 영웅 1인이 1개 부대를 지휘했던 것과 달리, 1개 부대에 부관을 추가로 대동하여 더욱 다양한 전략으로 부대를 구성할 수 있게 됐다. 아이언쓰론 출시 후 최초로 신규 장비 세트도 도입됐다. 새롭게 추가된 장비는 총 4종이다.

-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리얼 낚시 게임 ‘낚시의 신’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맵 ‘아이슬란드’가 새롭게 추가되며, ‘아이슬란드’에서 최고의 낚시 스팟으로 불리는 ‘레이캬비크’와 ‘이사프외르뒤르’, ‘비크이뮈르달’ 지역이 오픈된다. 또한 ‘유령 상어’, ‘범고래’ 등 다른 지역에서는 보기 힘든 희귀 어종 9마리를 포함해 총 57마리의 신규 어종을 만나볼 수 있다.

- 네시삼십삼분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최상위 단계인 리그와 스토리 모드 지역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 캐릭터 최고 레벨이 상향되고, 신규 장비와 기술 등이 새롭게 선보였으며 이용자 편의성도 개선됐다.

- 넷마블은 온라인 RPS 게임 하운즈: 리로드에 신규 미션, 방어구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규 미션 ‘메인 5-2 조력자들’은 최종 목적지까지 맞으면 즉사하는 지뢰 구간을 피하면서 윅브로크들을 소탕해야 하는 것이 임무로 주어진다. 미션 보상으로는 엘리트 재료 랜덤박스, 하급 ST 재료 랜덤박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방어구 ‘5T 켈베로스’는 방어력만 있는 기존 방어구와 달리 공격력과 방어력이 통합 구현된 장비로 전투 상황에 맞춰 보다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기타 소식

- 넥슨은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유저 간담회 ‘2018 카트라이더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유저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넥슨 조재윤 카트라이브유닛 리더가 무대에 올라 올 겨울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했다. 먼저 북유럽 신화 컨셉의 신규 캐릭터와 트랙, 카트바디를 포함한 ‘GOD 테마’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길드 시스템 개편, 라이선스 제도 재도입 등 올 겨울 순차적으로 추가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 넥슨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업무 협약을 맺고 공동으로 진행해 온 2차 창작 교육인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Multiuse The GAME Class)’를 종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3일부터 24일까지 네 차례 열린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는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넥슨 사옥을 비롯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콘텐츠멀티유즈랩과 팹랩서울(제작실험실·Fabrication Laboratory)에서 각각 진행됐다.

- 넵튠은 자체 개발한 모바일 게임 7개의 왕국과 달 그림자의 용병단~나나카게~(이하 나나카게)의 일본 내 CBT가 日 모바캐스트 게임스를 통해 12월 4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나나카게는 PvP 콘텐츠를 메인으로 하는 전략형 턴제 RPG이다. 체스와 같은 이동 전술과 시뮬레이션 RPG와 같은 전투 및 성장, 그리고 트레이딩 카드 게임의 전술이 어우러진 게임이다.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유니티를 사용하는 전 세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스튜던트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스튜던트 챌린지는 ‘새로운 세계로의 초대(Teach people something new)’를 주제로 진행되며, 사람들에게 새로운 지식을 전달 및 교육하는 3D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 CJ ENM의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가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 게임으로 자리 잡았다.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는 현재까지 50만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지난 19일에는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전체 앱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 앱 순위 1, 2위를 오가며 뜨거운 반응을 유지하고 있다.

- 웹젠은 지난 11월 24일 서울 양재에 위치한 'TheK호텔'에서 뮤 오리진2의 첫 오프라인 길드 만찬을 열고 게임회원들과 운영자들이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뮤 오리진2를 즐기면서 활발한 길드 활동 등을 펼쳐온 회원들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20대부터 50대까지 연령 및 성별과 관계없이 10개 길드의 회원 약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도, 제주도 등 전국 각지에서 올라온 회원들도 눈에 띄어 뮤 오리진2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