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네시삼십삼분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의 1천만 다운로드 달성과 여러 성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복싱스타는 지난 7월 말 140개국에 출시 이후 19개 국가 앱스토어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주목을 받았다. 인포그래픽에는 출시부터 현재까지 글로벌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다양한 기록을 담았다.

- 선데이토즈가 하반기 인턴십과 일반 채용을 위한 공개 모집을 진행한다. 하반기 전형을 통해 내년 1월부터 9주간 근무하는 이번 인턴십은 예년과 같이 전공, 나이 기준 없이 게임 개발을 즐기는 개발 분야의 모든 이들이 지원할 수 있다. 일반 채용의 경우, 개발, 디자인, 기획 및 경영지원 직군 등 전 부문에 대한 지원자를 모집하며 학력, 경력, 나이 제한 없이 자유로운 채용을 진행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올 4분기 중 출시할 예정인 모바일 게임 신작 외모지상주의의 사전 예약 이벤트에 100만 명 이상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외모지상주의는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 중인 웹툰 ‘외모지상주의’의 IP를 활용해 와이디온라인에서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횡스크롤 액션 RPG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경기도 안산 단원구에 국내 최초로 경계선 지능 아동을 위한 그룹홈 ‘스마일하우스 3호’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경계선 지능 아동’은 IQ 71~84 수준의 지능으로 인해 학습과 일상 생활에 지장을 받을 수 있는 아이들을 지칭한다.

- 네오위즈는 자체 제작 모바일 리듬게임인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에 테크니카 브랜드 10주년을 기념해 신규 음원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추가되는 음원은 테크니카 10주년 기념 신곡 ‘Studio LAY-BACK’의 ‘Never Ending TECHNIKA’를 비롯해 ‘Paul Bazooka - Nevermind’, ‘Tsukasa – Binary World’, ‘CROOVE – JBG’, ‘Forte Escape – Can We Talk’, ‘NDLee – GET OUT’ 등 총 6곡이다. ‘Never Ending TECHNIKA’는 무료곡으로 기본 제공된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지스타 2018’의 부스 조감도를 공개하는 한편, 에픽게임즈 부스의 상세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총 100 부스 규모로 운영되는 에픽게임즈 지스타 부스에서는 포트나이트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들은 PC와 플레이스테이션 4, 안드로이드와 iOS 모바일 기기 등 총 4개의 다른 디바이스로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다. 시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포트나이트 이벤트도 부스에서 진행된다.

- 웹젠은 지난 11월 10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인벤 라이젠 e-스포츠 아레나’에서 PVP대회 ‘R2MATCH 2018’의 오프라인 대회를 개최했다. ‘R2MATCH 2018’의 결승전은 7판 4선승제 방식의 오프라인 경기로 진행됐다. 우승팀은 ‘억울’ 팀과의 결승에서 4승을 먼저 달성한 ‘메아리’ 팀으로 상금 450만원 상당의 현금과 이벤트 캐시를 손에 거머쥐는 영광을 안았다.

- 카카오게임즈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에 참가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와 프렌즈레이싱의 현장 이벤트를 공개했다. B2C관에 부스를 마련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현장 방문 관람객을 위해 40인 카카오 매치를 상시 운영한다. 또한 15일과 16일 오후 2시부터 5시에는 아프리카TV 유명 BJ 64인이 참가하는 멸망전 시즌5가 펼쳐지며, 17일, 18일에는 셀럽이 출연하는 스페셜 매치가 개최된다.

- 네오플은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의 온라인 유저 쇼케이스 해피버스‘테이’를 개최하고 신규 캐릭터 ‘테이’를 공개했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송지형 디렉터가 직접 신규 캐릭터 ‘테이’를 소개하고, 기획 의도와 설정 및 특징에 대해 발표했다. 사이퍼즈의 62번째 캐릭터 ‘테이’는 ‘트리비아’, ‘시바’에 이은 세 번째 그림자 능력자로, 오는 15일 업데이트 된다.

- 넥슨은 ’지스타2018’ 인플루언서 부스 ‘NEXON STUDIO의 방송 일정을 공개했다.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지스타2018’에서 넥슨은 300부스를 마련하고, 입구 정중앙에 인플루언서 부스 ‘NEXON STUDIO’를 운영한다. 부스에는 ‘대도서관’, ‘도티’, ‘울산큰고래’, ‘테스터훈’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