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웹젠은 어제(16일) 뮤 온라인H5의 공식 게임카페 및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0월 31일, 자동성장형 MMORPG 뮤 온라인H5를 출시한다고 공지했다. 뮤 온라인H5의 정식서비스는 안드로이드(구글) 이용자를 대상으로 먼저 시작되고, 현재 진행중인 사전예약 신청은 서비스 직전인 10월 30일까지 계속 진행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에 한국 시간 기준으로 10월 17일부터 31일까지 할로윈 축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축제 기간 동안 하스스톤 게임에 접속하는 플레이어들은 마녀의 가마솥 황금 카드와 투기장 입장권 1개를 무료로 증정 받으며, 으스스한 할로윈 테마의 선술집 난투들과 특별한 의상을 입은 하스스톤 영웅들이 등장하는 투기장을 즐길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개발자 페스티벌을 맞아 개발자 신규 맵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개발자 페스티벌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벤트로, 개발자들의 아이디어로 제작된 맵을 유저들이 플레이하고, 투표를 통해 순위를 선정한 뒤 정식 서버에 등록되는 과정을 담아낸 테일즈런너만의 유저소통 방식이다.

- 게임빌은 낚시 모바일게임 피싱마스터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마스터인 ‘리처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리처드’는 유저를 대신해 낚시하는 도우미 캐릭터로 기존 30여 명의 마스터들에 비해 낚시 실력이 높아 유저들의 소환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 디앤씨오브스톰은 자사 신작 무협MMORPG 어검: 팔황의 수호자의 정식 런칭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어검: 팔황의 수호자는 지난 9월 12일 사전 예약을 시작한 이래 25만 명의 신청자가 몰렸다.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할로윈 코스튬 및 펫 3종을 공개했다. 할로윈 데이를 맞아 등장한 프랑켄슈타인은 오싹한 분위기의 코스튬으로, 강력한 힘을 자랑하는 괴물로 변신이 가능하다. 여기에 ‘잭 오 랜턴’, ‘위치바토리’, ‘프랑프 프랑켄 벳’ 등 펫 3종도 만나볼 수 있다.

- 웹젠은 16일 뮤 온라인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4년만에 9번째 캐릭터 ‘룬 마법사’를 추가했다. ‘룬 마법사’는 흑마법사와 요정의 후손이라는 설정을 갖고, ‘마나’와 ‘에이지’를 추가로 소모해 강력한 광역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마법형 캐릭터다. 또한, 빠른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스피드 서버 시즌4’가 동시에 진행된다. 회원들은 11월 22일 점검 전까지 약 5주 간 열리는 스피드 서버에서 ‘룬 마법사’를 만나볼 수 있다.

- 액토즈소프트는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라테일에 가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전설 속의 해저 왕국을 모티브로 한 시나리오 ‘코랄시티’를 공개했다. 더불어 신규 필드 ‘코랄시티’와 227레벨 이상 인스턴스 던전 ‘산호의 노래’, 235레벨 이상 인스턴스 던전 ‘트윙키브’를 함께 선보였다. 또, 오셀리노’, ‘리바이어던 크라카’ 등 총 34종의 몬스터를 추가했으며, 새로운 NPC도 만날 수 있다.

 

# 기타 소식

- 썸에이지는 기존 백승훈 대표가 사임하고 박홍서 단독 대표 체제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앞으로 백승훈 대표는 최근 설립한 썸에이지의 100% 자회사 '로얄크로우'에서 초심으로 돌아가 게임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다.

-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는 글로벌 투자 기업 앵커에퀴티파트너스로부터 1,2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라인게임즈가 발행하는 신주(보통주 144,743주)를 앵커에퀴티파트너스가 전량 인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게임빌은 글로벌 MMORPG 탈리온(일본 서비스명 : 벤데타, Vendetta)이 일본 애플 앱스토어 아이폰과 아이패드 무료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특히 일본 시장 사전 오픈 직후 단숨에 1위에 올라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 컴투스는 지난 13일 SWC 2018 월드결선에서 서머너즈 워 세계 팬들을 위해, 글로벌 파트너사인 스카이바운드와 함께 작업 중인 서머너즈 워 애니, 코믹스 제작 과정을 담은 단편 다큐멘터리와 미국 완구 제작사 펀코와 함께 만든 피규어 4종 영상 등 IP 확장 사업 관련 영상 두 편을 공개했다.

- 액토즈소프트는 MBC 새 게임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 비긴어게임(Begin a game) 제작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내달 첫 방송을 앞둔 이 프로그램은 게임을 통한 세대 공감 프로젝트를 표방, 단순한 게임 소개가 아닌 보다 다양하고 유쾌한 접근을 통해 재미는 물론 시청자들의 인식 제고와 긍정적인 게임 문화 형성을 목표로 한다.

- 넥슨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업무 협약을 맺고 멀티 유즈 콘텐츠 창작 교육인 ‘네코랩×콘텐츠멀티유즈랩’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네코랩×콘텐츠멀티유즈랩에서 공개한 창작 교육은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Multiuse The GAME Class)’로 네코제 참여 아티스트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게임 IP 활용 웹툰 클래스’, ‘게임 IP 활용 그래픽 아트웍 클래스’ 등 총 4개 수업이 진행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의 2018년 시즌 2 본선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고 밝혔다. 올해 두번째 시즌을 맞이한 KSL에 도전장을 내민 선수들은 10월 18일 오후 7시, 신촌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12층 제이드홀에서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격돌한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의 글로벌 런칭을 위한 브랜드 사이트를 새롭게 오픈하고 글로벌 사전예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16일 새롭게 오픈된 브랜드 사이트는 글로벌 이용자들의 게임정보 확인과 사전예약을 위해 영문과 중국어 번체를 지원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올 7월 유방암 연구 재단(BCRF, Breast Cancer Research Foundation)에 기부한 미화 1,270만 달러(약 140억)의 기부금 활용 방안을 유방암 연구 재단과 함께 공개했다. 블리자드는 자사의 슈팅 게임인 오버워치를 통해 유방암 퇴치를 위한 연구 지원 목적으로 올 7월, 자사 인기 캐릭터 메르시(Mercy)를 테마로한 ‘핑크 메르시(Pink Mercy)’ 자선 스킨 및 티셔츠 판매 수익금 전액을 유방암 연구 재단에 기부했다.

- 트위치 코리아는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BEXCO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에 글로벌 미디어 스폰서의 자격으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4년 연속으로 글로벌 미디어 스폰서를 맡게 된 트위치는 파트너 스트리머들과 함께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