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넷마블은 이사만루2018에 정규 시즌 종료를 맞이해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2018년 라이브 선수 카드 능력치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총 50명의 신규 시그니처 카드도 선보였다. 선수 싸인이 적용된 시그니처 카드는 선수 카드 최초로 레벨 30까지 올릴 수 있으며, 이용자가 선호하는 플레이 방식의 능력치 설정이 가능하다.

- 팡스카이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여신전기를 안드로이드 양대 마켓에 이어 애플 앱스토어에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환상적인 마법을 소재로 한 여신전기는 신과 마족, 드래곤, 인간의 4종족이 대륙을 수호하기 위해 치열한 사투를 벌이는 판타지 배경의 모바일 정통 MMORPG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에 레이븐 망토, 모험가 코스튬을 추가하는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레이븐의 힘을 완성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레이븐 망토를 새롭게 추가했으며, 신규 모험가 코스튬이 휴먼, 반고, 엘프, 릴리스 등 종족별로 1종씩 공개됐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기존 각성 영웅인 손오공, 델론즈, 세인 등 3종 캐릭터를 2차 각성 할 수 있는 ‘신화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각성 영웅을 한번 더 성장시킬 수 있는 ‘신화 각성’은 넷마블이 세븐나이츠에서 처음 선보이는 시스템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펄어비스가 개발한 MMORPG 검은사막에 신규 콘텐츠 저격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저격 시스템은 저격 장비를 활용해 각종 수렵 몬스터를 사냥하는 새로운 콘텐츠다. 기존 수렵 장비로 사냥할 수 없는 특별한 수렵 몬스터의 약점을 먼 거리에서 공략해 사냥하는 재미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으로, 모험가의 조준과 장전 숙달도에 따라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캐릭터 ‘헤이스트’를 선보이고 헤이스트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서브 스토리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신규 캐릭터 ‘헤이스트’는 화염속성의 도적 클래스 캐릭터로 상대방을 약화시키는 스킬과 아군을 회복시키는 스킬을 동시에 갖추고 있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 기타 소식

- 게임빌은 MMORPG 탈리온(일본 서비스명 : 벤데타)이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일본 시장 정식 출시 반나절 만에 나온 쾌거로 현지 성공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 이 게임은 최근 동남아 시장 출시 후 태국 애플 앱스토어 전체 매출 3위에 오른 데 이어 필리핀에서도 구글 플레이 5위에 오르며 성공적으로 안착, 빠르게 동남아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했다.

-  컴투스는 자사가 진행한 시나리오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은 컴투스의 게임 IP인 서머너즈 워와 같이 세계 시장을 석권할 글로벌 문화 콘텐츠 창작을 지원하고, 우수한 인재 발굴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 시즌 3가 10월 23일 공식 개막한다고 밝혔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은 최고의 오버워치 프로가 되기 위한 주요 대회로서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과 오버워치 컨덴더스 사이에 열리는 승급 및 강등 대회다.

-  OGN은 오는 10월 22일 모바일 MOBA게임 왕자영요의 한국 지역리그인 2018 KOREA KING PRO LEAGUE (2018 KRKPL)를 개막한다. 텐센트와 e스포츠기업 FEG가 주최하며 OGN이 주관 방송하는 2018 KRKPL은 개막전이 열리는 10월 22일부터 12월 15일까지 2개월간 매주 3일, 하루 3매치씩 총 63매치가 열린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의 대표 시즌 이벤트인 ‘공포의 할로윈 2018’를 기념해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 업그레이드 50% 특별 할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간 중 블리자드 샵에서 오버워치 일반판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정가 45,000원)을 레전더리 에디션(69,000원)으로 업그레이드 시 50% 할인된 가격인 12,000원에 가능하다.

- 넷마블은 출시 예정인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2차로 신규 서버를 긴급 증설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지난 10월 11일 정오부터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브랜드 사이트에서 진행하는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위해 준비한 서버 50개가 4일 만에 마감됨에 따라 지난 15일 1차로 서버 20개를 증설한 바 있다. 추가한 서버 역시 4일 만에 마감되면서 19일 신규 서버 10개를 2차로 또 추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