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MMORPG 리니지에 ‘격변의 아덴, 셰이프 체인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에 등장하는 모든 클래스의 주요 스킬을 개선했다. 유저는 기사의 ‘쇼크스턴, 솔리드 캐리지, 바운스 어택’ 스킬을 더욱 빠르게 사용하거나, 다크엘프의 ‘파이널 번’ 스킬로 치명타를 높이는 등 변화된 스킬로 리니지를 플레이할 수 있다. 4종의 클래스(군주, 환술사, 마법사, 용기사)는 새로운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 넥슨은 피파온라인4의 최대 규모 e스포츠대회인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의 경기 방식과 규정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11월 8일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선수 드래프트를 실시한 뒤 10일부터 12일까지 넥슨 아레나에서 ‘EACC 그룹 스테이지’를 진행한다. 7개국에서 선발된 각 대표팀이 4개 그룹에 3개팀씩 포진해 싱글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경기를 펼친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를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만 현지 시간 기준 금일 오전 9시부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양대 마켓에 출시됐다.

- 네오위즈는 자체 제작 리듬 게임 탭소닉 볼드(TAPSONIC BOLD)의 얼리액세스(Early Access) 버전을 스팀(STEAM)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국 기준 18일 오전 11시 30분 출시된 탭소닉 볼드는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와 탭소닉 탑을 개발한 아레스(ARES) 팀의 신작이다.

-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에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KBO정규시즌이 대단원의 막을 내리고, 야구인들의 축제 포스트시즌이 시작됨에 따라 컴투스는 게임에 2018 정규시즌 성적을 반영한 KBO선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새로운 영웅 말가니스(Mal’Ganis)가 공식 서버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말가니스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에 등장하는 언데드 영웅으로 불타는 군단을 섬기는 나스레짐의 군주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에 새로운 직업 ‘원소술사(Elementalist)’와 신규 PVP 콘텐츠 ‘암살 배틀’, 그리고 크로스서버로 즐길 수 있는 진영전 ‘마스랜드 쟁패’와 진영 무역 등 여러 가지 새로운 콘텐츠를 대거 선보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