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수집형 RPG 삼국블레이드에 장수 '육손'과 ‘소교’의 초월을 해제하고 요일 전장 보상을 상향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육손'은 보주를 무기로 쓰는 장수로, 주위의 적에게 마법 피해를 준다. '소교'는 불을 다루는 부채인 앵화선을 사용해 광범위한 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히는 장수로 등장한다.

- 게임빌은 자사 MMORPG 로열블러드에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위한 ‘계승자 특별 성장 패키지’를 추가한다. 캐릭터의 성장에 필요한 ‘포자가루’, ‘별의 파편’, ‘고대인의 정수’ 등으로 구성된 패키지로 유저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 팡스카이는 자사가 구글과 애플스토어에서 서비스중인 모바일 무협 MMORPG 풍운모바일에 마령시스템과 신규던전 등이 포함된 4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형태의 던전인 '엽마던전’이 추가됐다. 5X5의 바둑판 형태로 이루어진 던전 내에서 색깔을 구분해가며 퍼즐을 풀어야 하는 이 던전은 'MMORPG+퍼즐'이라는 색다른 조합으로 신선한 재미를 부여할 예정이다.

- 웹젠은 뮤 온라인의 ‘스피드 서버 시즌4’ 이벤트 페이지를 열어 사전예약 접수를 받고, 참가자 전원에게 선물을 주는 이벤트 내용을 안내했다. ‘스피드 서버’는 정식 서버에 비해 경험치는 3배 이상, 아이템 획득 확률은 10배로 높게 조정된 서버로 캐릭터를 최대 700레벨까지 빠르게 육성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FPS 탄: 전장의 진화에 배틀로얄 모드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이를 위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이달 말에 예정된 정식 업데이트 이전까지 특별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 네오위즈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에 신규 DLC 테크니카2 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테크니카2 DLC 팩은 2010년 아케이드로 출시했던 디제이맥스 테크니카 시리즈 두 번째 작품 테크니카2를 이식한 콘텐츠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 for kakao에 신규 유닛 ‘발키리(Valkyrie)’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발키리’는 두 명의 아이돌 ‘이츠키 슈’와 ‘카게히라 미카’로 구성된 2인조 유닛으로, 10월 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먼저 지난 상위 랭킹 보기 기능을 추가, PVP모드인 결투장, 신성결투장, 길드전에서 이전 시즌 상위 10명의 랭킹 기록 확인이 가능해졌다. ‘업적 점수’ 시스템도 도입되어 업적을 달성 할 때마다 점수를 부여해 이용자 별 누적된 업적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결투장에는 ‘마스터’와 ‘크리스탈’ 등급 사이에 ‘루비’, ‘사파이어’ 등급이 새롭게 추가됐다.

- 액토즈소프트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할로윈 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지난 3월 선보인 ‘시공의 정원’ 리뉴얼 시나리오의 마지막 에피소드가 추가됐다. ‘챕터 외전 7. 맞서는 자들’ 퀘스트를 완료한 유저들은 신규 퀘스트를 진행해 새로운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미연시 타임루프 RPG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신기사 ‘토쿄쿄’와 ‘렉터’, 그리고 새로운 게임 콘텐츠인 ‘시공안개’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신기사 ‘사신 토쿄쿄’와 ‘위신 렉터’는 유료 재화를 주고 획득하는 것이 아닌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캐릭터이다.

- 넥슨은 자사의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캐릭터 밸런스 1차 개편을 진행했다. 먼저 검은양팀에 속한 캐릭터 이세하와 늑대개팀 나타, 레비아의 스킬을 전면 개편했다. 늑대개팀 나타의 모든 스킬 MP 소모량을 감소시키고 ‘그림자 사냥’의 쿨타임을 줄였다. 같은 팀 레비아의 스킬도 바뀌었다. ‘EX 독니 꽂기’는 다른 스킬 사용에 따른 쿨타임 감소 기능을 삭제하고 기본 공격 범위를 대폭 증가시켰다. 또 ‘고통의 섬광’ 스킬을 사용하면 ‘피해감소 80%’ 효과가 추가된다.

- 선데이토즈는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새로운 무대와 이야기를 선보일 시즌2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교외의 곰 동굴에서 샌프란시스코 도심으로 이주한 주인공 곰 삼형제가 겪는 도시 생활 이야기를 전할 시즌2는 첫 지역으로 원작의 ‘한인타운’을 배경으로 담았다.

-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신규 콘텐츠 ‘결전의 그라운드’를 업데이트했다. ‘결전의 그라운드’는 프로야구 H2의 5개 서버 이용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 HiHO는 SEGA 정식 라이선스를 확보하며, 자사와 이펀컴퍼니가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삼국지대전M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삼국지대전M은 고퀄리티의 일러스트로 구현된 캐릭터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 세력전 RPG이다.

 

# 기타 소식

(우측) 크리스 보쉬

-  Gen.G(젠지) e스포츠는 전 NBA 챔피언인 크리스 보쉬(Chris Bosh)를 선수 매니지먼트 자문위원으로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젠지는 e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골드 스탠더드’가 되겠다는 기업 비전을 이룩해 나감에 있어 팀워크 및 리더십을 최우선 순위로 두고 있다. 크리스 보쉬는 이 부문에서 풍부한 지식과 전문 조언을 전할 예정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IP를 활용한 넥슨 콘텐츠 페스티벌 ‘네코제’를 오는 12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부산광역시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네코제는 넥슨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고 부산광역시청이 장소 제공과 행정 지원에 나선다. 또 부산콘텐츠코리아랩에 속한 콘텐츠 창작자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부산 지역 기업과 협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신작 파워레인저 올스타즈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파워레인저 올스타즈는 ‘파워레인저’ IP를 활용해 만든 최초의 모바일 수집형 RPG로, 모든 ‘파워레인저’ 시리즈가 등장해 인류와 평화를 위협하는 외계 악당을 물리치는 내용을 담고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영웅 바스티온을 한정판 레고로 제작한 ‘레고® 오버워치 옴닉 바스티온’을 최초로 공개하고 공식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레고 오버워치 옴닉 바스티온’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레고 그룹(The LEGO Group)간의 협업을 통해 탄생됐다. 본 상품은 블리자드 기어 스토어를 통해 미화 25달러에 구매 가능하다.

- 썸에이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무협 판타지 MMORPG 홍연의 세계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홍연의 세계는 정통 무협 판타지를 배경으로 ‘동료’ 시스템, 전투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비검’, 지정 레벨 달성 시 즐길 수 있는 ‘월드 보스’ 등 지루할 틈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오는 11월 15일, 16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G-CON 2018’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G-CON 2018’은 전 세계 게임 산업을 선도하는 국내외 기업과 전문가들이 발표자로 참여하는 가운데 온라인, 콘솔, 모바일, e스포츠, 캐릭터, 엔진/플랫폼, 블록체인, 인디 등 전체 20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