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넥슨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신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 타이틀을 최초 공개했다.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IP를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구현한 모바일 MMORPG로, 안드로이드OS와 iOS버전으로 2019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14일 성남시 판교 스마일게이트캠퍼스 사옥에 위치한 창의 공간 ‘스마일게이트 퓨처랩(Future Lab)’에서 창의 코딩 프로그램 스크래치의 창시자 미첼 레스닉(Michel Resnick) 교수가 직접 지도하는 ‘MIT와 함께하는 스크래치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일방향적 교육에서 벗어나 아동, 청소년의 창의성이 발현되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의 기획으로 추진됐다.

- 넷마블은 신작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서 진행하는 캐릭터명 선점의 전체 서버가 마감돼 증설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지난 10월 11일 정오부터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진행하는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위해 서버 50개를 오픈했으며, 4일 만에 마감됨에 따라 서버 20개를 추가했다.

-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매드로켓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정식 명칭 매드로켓: 포그 오브 워(Mad Rocket: Fog of War)의 사전예약은 출시 전까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진행되며, 사전예약자에게는 게임 재화인 600젬, 200가스와 유료 아이템인 숙련자용 부품상자 3개를 지급한다.

- 룽투코리아는 중국 게임사 클라우드 토드에서 개발한 판타지 무협 MMORPG 촉문(가칭)의 국내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촉문은 지난 2009년 국내에 서비스 됐던 온라인게임 천존협객전의 모바일 버전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행사인 블리즈컨 2018 참석자 및 가상 입장권 구매자들에게 선사되는 하스스톤게임 내 선물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블리즈컨 2018 참석자와 가장 입장권 구매자들은 하스스톤에서 올해 블리즈컨을 기념할 수 있는 특별한 카드 뒷면과 함께 총 10개의 카드 팩 묶음을 받을 수 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PS4, Xbox One, PC(Steam)용 소드 아트 온라인 페이탈 불릿의 대형 확장 콘텐츠 및 COMPLETE EDITION이 내년 1월 17일 발매된다고 밝혔다. 소드 아트 온라인 게임 시리즈 최신작인 소드 아트 온라인 페이탈 불릿은 원작 애니메이션의 인기 에피소드, 총의 세계 ‘건 게일 온라인’을 무대로 한 시리즈 첫 슈터 RPG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