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드림플레이게임즈는 모바일 퍼즐 게임 레인드롭팝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레인드롭팝은 ‘2018 구글인디게임 페스티벌 TOP20 수상작’으로 동일한 색을 가진 빗방울을 맞춰 터트리는 매우 간단한 룰을 가진 퍼즐 게임이다.

- 넷마블은 차세대 전략 MMO게임 아이언쓰론에 연맹 팀 데스매치 모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선 보이는 연맹 팀 데스매치는 연맹원과의 협력과 유대를 강조하는 콘텐츠다. 20대 20으로 벌어지는 팀 대전 방식은 기존 팀 데스매치와 동일하지만 연맹 단위로 참가 신청을 하는 만큼 타 연맹과 경쟁하면서 실력을 겨룰 수 있게 됐다.

- 네오위즈는 자체 제작 모바일 리듬게임인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에 신곡 2곡 추가 및 전체 곡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추가되는 신규 음원은 작곡가 ‘makou’의 ‘HAMSIN’과 ‘NieN’의 ‘OBLIVION (Rockin’ Night Style)’ 등 2곡이다.

- 넥슨은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3의 1주년을 맞아 ‘불멸 레이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불멸 레이드’ 모드는 최대 세 명의 유저가 함께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고난도 실시간 협동 콘텐츠로, 유저 간의 다양한 협력을 필요로 한다.

- 네오위즈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리듬액션게임 탭소닉TOP에 ‘친구 추가’ 기능 및 신규 캐릭터 4종을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친구 추가’는 다른 유저를 친구로 등록하면 친구의 정보 조회와 1:1 대화가 지원되는 기능이다. 친구는 최대 100명까지 추가할 수 있으며, 상대방 수락 없이 바로 등록할 수 있다. 신규 캐릭터는 4성 레어급 ‘지니’, ‘조크 에리스갓’ 3성 노말급 ‘보니’, ‘아르키’ 등 4종이 추가됐다.

 

# 기타 소식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의 본선 16강 경기 대진표를 공개했다. 대진표는 지난 7월 8일 블리자드 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된 조 추첨식을 통해 결정됐으며 4명의 선수가 한 조를 이루는 총 4개의 조로 편성되어 있다.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Unity 2018 엔진의 최신 버전인 Unity 2018.2를 출시했다. Unity 2018.2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고 성능이 대폭 향상돼 개발자 및 아티스트들에게 최고 수준의 그래픽 및 최적화를 동시에 지원한다. 특히 차세대 렌더링을 가능케 하는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Scriptable Render Pipeline) 기능 강화가 돋보이며, 그래픽과 퍼포먼스 성능을 높이는 기능들과 새로운 2D 기능, 다양한 환경에서의 편리한 콘텐츠 제작을 돕는 기능들이 탑재됐다.

- 리브라 시스템스는 자사의 모바일 게임 인생역전 흙수저 탈출!이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여 기념 이벤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3.0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했다. 인생역전 흙수저 탈출은 방치형 장르의 클리커 게임으로, 가난한 거지에서 시작해 최고급 저택과 멋진 스포츠카를 몰며 인생을 성공하는 것이 목표이다. 3.0 업데이트는 오는 8월 진행될 예정이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신작 모바일 게임 영원한 7일의 도시의 특별기획전을 서울에 위치한 오프라인 카페 YES24홍대던전(이하 홍대던전)에서 7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홍대던전은 서브컬처 마니아들을 위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 지난해 여름 오픈한 이래 여러 게임들과 애니메이션 등과 관련된 굿즈 전시와 오프라인 이벤트 기획 및 개최, 콜라보레이션 레스토랑 운영 등으로 서브컬처 마니아들의 성지 중 한 곳으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 NHN엔터테인먼트는 변경된 근무제도의 빠른 정착을 돕는 ‘딥 워크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딥 워크 캠페인(Deep Work Campaign)’은 자신의 업무 시간과 휴가를 자유롭게 스케줄링하고 야근 없는 생활을 추구하는 만큼, 주어진 시간에 몰입해 ‘딥하게’ 일하는 것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딥 워크 렉쳐 & 워크샵’과 ‘딥 워크 팝업 라이브러리’, ‘딥 워크 굿즈 패키지’로 구성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다음 확장팩인 격전의 아제로스(Battle for Azeroth)의 출시 전 마지막 대규모 패치로 확장팩의 기반이 될 여러 기능 및 변화를 담은 사전 패치가 7월19일 적용된다고 밝혔다. 호드와 얼라이언스 양 진영 간의 오랜 긴장감이 전면적인 전쟁으로 폭발하게 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신규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는 오는 8월14일 전세계 동시 출시를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