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네오위즈는 신작 모바일 게임 라바 매치(Larva Match)가 한국, 일본, 미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라바 매치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유명 애니메이션 '라바'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선을 두 번 이내로 꺾어 동일한 이미지의 카드 두 장을 맞추어 없애는 '매치-2' 룰을 따르고 있어 누구나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먼저, 사전 모집 때부터 화제를 모았던 ‘오로치’ 서버를 새롭게 추가한다. 신규 서버 ‘오로치’는 신규 이용자의 캐릭터 육성을 돕기 위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며 아울러 소환 시, SSR 식신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 웹젠은 R2의 특별 안내페이지를 통해 ‘엘프 클래스’ 개선 및 ‘데모자르섬 영지’ 추가 등의 내용이 포함된 ‘APOCALYPSE PART5: RISING’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를 사전 공개했다. 먼저 마법 스킬을 사용하는 ‘엘프(Elf) 클래스’에 ‘파이어 해일’, ‘근거리 몬스터 슬레인’ 등 새로운 ‘마법 스킬 및 스킬트리’를 도입하고 기본 능력치를 개선한다. 또 엘프 전용 ‘무기 및 변신’을 추가해 더 강력한 캐릭터 육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 올엠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액션 온라인 게임 크리티카 유저들을 위해 격투가 캐릭터의 신규 전직 ‘스팀 워커’을 추가 했다고 밝혔다. 게임 내 인기 캐릭터 격투가의 전직으로 등장하게 된 소울워커는 몸에 부착된 출력 장치를 이용한 발차기 중심의 ‘강화 인간’으로 현란한 근접 기술과 빠른 이동기를 특징으로 내세웠다.

- 네오플은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에 61번째 신규 캐릭터 ‘시드니’를 추가했다. 지난 7주년 행사 ‘6+1th Anniversary’에서 최초 공개된 ‘시드니’는 전기를 사용해 상대에게 지속적인 충격과 고통을 가하는 캐릭터로, 자신의 신체에 흐르는 전기를 원하는 형태로 방출하고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리바이브’의 두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좀비 히어로’ 모드 내에 대규모 밸런스 패치를 적용했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테라에 6개 클래스의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마공사’, ‘월광무사’, ‘마법사’, ‘궁수’, ‘인술사’, ‘비검사’ 등 6개 클래스의 ‘각성’이 추가됐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겜플리트가 개발한 모바일 카드전략 RPG 아케인 스트레이트: 소환된 영혼(이하 아케인)에 최고 난이도의 ‘마신의 유적’을 추가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로 아케인에는 유저 협력 콘텐츠인 ‘마신의 유적’이 추가됐다.

- 넷마블은 온라인 RPS 게임 하운즈: 리로드의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한 2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공포 미션, 윅브로크 아바타, 도구 아이템 등 올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다채로운 콘텐츠를 대거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 넥슨은 자사의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시즌 3 마지막 에피소드인 ‘영웅의 길 끝에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를 통해 마족의 신 ‘키홀’과 여신 ‘모리안’을 둘러싼 오랜 서사에 결말을 담은 스토리가 공개된다.

- 넥슨은 PC MMORPG 천애명월도에 ‘주택’, ‘재배’ 등 하우징 콘텐츠와 ‘염색’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61레벨 이상 유저가 희망하는 장소의 택지를 경매 입찰해 크기에 따른 유형별 주택을 건설할 수 있는 ‘주택’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와 함께 ‘재배’ 콘텐츠와 ‘염색’ 콘텐츠도 업데이트 됐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에 에피소드 4.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4차 직업군 10종이 오픈되어 3차 전직 후 JOB 레벨 70을 달성한 유저들은 더 세분화된 직업군으로 전직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베이스 레벨도 110까지 확장되어 캐릭터를 보다 강력하게 육성할 수 있으며,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엔들리스 타워도 100층까지 도전 가능하다. 신규 지역 ‘하늘의 마법도시-유노’가 오픈되어 새로운 메인 퀘스트가 진행, 신규 필드맵과 보스 몬스터가 등장해 새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다.

 

# 기타 소식

- 올엠은 자사에서 개발한 모바일 턴제 액션 PvP 게임 캡슐몬의 테스트를 12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캡슐몬은 턴 방식과 실시간 대전, 그리고 연계 라는 시스템을 이용, 승부의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 넥슨은 PC온라인게임 탱고파이브 리로디드: 그리드 액션 히어로즈의 글로벌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넥슨닷컴(nexon.com)’, ‘넥슨닷넷(nexon.net)’, ‘스팀(Steam)’을 통해 한국 포함 북미, 유럽, 대만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7월 19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액션 MORPG 클로저스의 열네 번째 캐릭터 ‘파이’의 사전 계약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파이’는 사냥터지기팀 소속으로 그릇된 위정자를 심판하는 어둠의 일족 출신이다. 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양쪽 눈의 색이 다른 오드아이(Odd-eye)인 점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