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과 믹시의 모바일 RPG 몬스터 스트라이크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리니지2 레볼루션에는 몬스터 스트라이크 던전, 필드 보스, 코스튬, 탑승펫, 집혼석, 코어가 등장한다.

- 게임빌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출시 4주년을 맞아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카운트다운 출석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출석일을 모두 채운 유저 중 ‘체술사’ 피규어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업데이트 이후 2주 간 게임 내 모든 버프를 상향하는 ‘쿨타임 버프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초월 운석의 상위 등급인 진 초월 운석을 새롭게 선보이며, ‘시련의 탑’ 콘텐츠의 연속 진행 기능을 추가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KOG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에 신규 SS등급 치유형 영웅 ‘린’을 업데이트했다. ‘린’은 네 번의 스킬 구사를 통해 ‘문양’ 네 개를 모은 다음, 다섯 번째로 빛과 어둠 중 어떤 힘을 근원으로 한 스킬을 구사하느냐에 따라 ‘빛의 린’ 또는 ‘어둠의 린’으로 변신해 완전히 색다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빛의 린’은 아군의 생명력 회복, ‘어둠의 린’은 스킬 재사용 가능 시간을 줄이는데 특화돼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차기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주요 등장 인물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전쟁인도자(Warbringers)’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전쟁인도자’는 다음 확장팩에서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갈등의 중심에 있는 쿨 티라스의 공주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호드의 대족장 실바나스 윈드러너, 그리고 나가의 여왕 아즈샤라의 이야기를 다루는 총 세 편으로 나눠져 있으며 격전의 아제로스 출시에 앞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액토즈소프트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 신규 PvP 콘텐츠 ‘대장지키기’를 업데이트했다고 전했다. ‘대장지키기’는 원작인 PC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에서 큰 호응을 얻은 PvP 콘텐츠다. 모든 캐릭터의 능력치가 동일하게 보정되는 ‘공평 모드’로 전투가 진행되기 떄문에 구성원 간 팀워크가 중요하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결제서비스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 업체 케이스타그룹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를 위한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 블리자드 코리아 사무실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케이스타그룹은 KSL의 프리젠팅 스폰서로 2018년에 진행되는 시즌1과 시즌2를 모두 지원하게 된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하는 국내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게임잼, 'UE4Jam 코리아'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프로그래머, 아티스트, 기획자 등 다양한 게임 직군의 개발자들이 한 팀을 이뤄 제한된 시간, 주제 그리고 조건에 맞춰 창의적인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를 개발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젬 for kakao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렌즈젬 for kakao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젬스톤’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콘셉트의 캐주얼 매치 3퍼즐 게임(똑같은 블록 3개를 맞춰 없애는 방식의 게임)으로, 플레이를 통해 게임 내 맵을 완성해 ‘프렌즈유적지’를 발굴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 네오싸이언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도트 MMORPG 라그나로크 2009 ver.을 지난 13일애플 앱스토어에 전격 출시했다고 금일 밝혔다. 도트 MMORPG 라그나로크 2009 ver.은 원작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아기자기한 2D 도트 그래픽과 BGM 등을 모바일 환경에 맞게 재구현하여 1세대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  오피지지는 이일우 최고운영책임자(Chief Operating Officer, COO)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일우 대표는 네이버, 넥슨, 위메이드, NHN엔터테인먼트, 네시삼십삼분 등 국내 유수 게임사의 프로젝트매니저와 투자 업무를 담당한 인재로 네시삼십삼분 투자본부 팀장으로 재직하면서 오피지지와 인연을 맺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