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엔씨소프트는 MMORPG 아이온에 ‘얼어붙은 성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이온에는 인스턴스 던전(이하 인던), 전장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유저는 신규 인스턴스 던전인 ‘세네크타’와 ‘헤레림 광산’을 즐길 수 있다. ‘세네크타’는 ‘에레슈키갈’ 몬스터가 등장하는 인던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가 8월 8일에 출시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블리자드는 135개의 신규 카드와 함께 장난기 넘치는 새로운 카드 덱 전략으로 플레이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에 신규 모드 ‘축구모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축구모드는 이용자들이 3대 3으로 팀을 나눠 승부를 겨루는 콘텐츠로 영웅의 스킬과 축구 모드 전용 스킬을 활용해 제한시간 4분 내에 가장 많은 골을 넣는 팀이 승리하게 된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의 시즌2 콘텐츠로 ‘카오스 점령전’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카오스 점령전은 기존에 진행되던 길드전을 모든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장시켰다. 테일즈런너 이용자들은 시즌2의 시작과 함께 선택한 천사와 악마 진영 중 자신이 속한 진영의 승리에 기여하기 위해 점령전에 참가해야 한다.

- 네오위즈는 자체 개발 모바일 신작 점프 아레나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점프 아레나는 점프 대결을 펼치는 모바일 캐주얼 대전 게임으로 아케이드 점프 게임 핑거 점프의 후속작이다. 전 세계 이용자들과 실시간 매칭을 통해 쫓고 쫓기는 짜릿한 점프 대결을 즐길 수 있으며, 초대 기능을 통해 친구와도 대전이 가능하다.

- 액토즈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새벽의 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벽의 빛’은 메인 시나리오를 포함해 주요 퀘스트, 레이드, 토벌전, 인스턴스 던전, PvP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담고 있다.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용병 ‘발칸’을 공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발칸’은 202번째 일반 용병으로, 연속 발사가 가능한 기관총을 활용한 파괴력 넘치는 공격 기술을 선보인다.

- 플레로게임즈는 요리 모에화 미소녀 RPG 요리차원에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한국형 식령 3종이 게임에 새롭게 등장했다. 이번에 추가된 캐릭터는 5성 순두부찌개, 4성 수정과, 3성 오미자화채로 전원 ‘탕류’로 분류되어 전투 시 후열에 위치, 원거리 딜러를 담당한다. 신규 식령은 조리대, 던전 클리어 보상 등으로 획득할 수 있고, 기존에 선보였던 5성 유과도 시즌 이벤트 보상에 추가되어 다양한 한국형 식령들을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 웹젠은 아크로드 어웨이크에 ‘부부 축복/부부 대항전’, ‘성직 시스템’ 등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된 ‘결혼’은 회원들이 부부의 연을 맺는 협동 시스템이다. 회원들은 결혼 콘텐츠를 통해 ‘칭호’, ‘애정의 보석’ 등을 얻을 수 있으며, 결혼한 회원끼리 대결을 펼치는 ‘부부 대항전’에도 참가할 수 있다. 웹젠은 전투력 증가에 큰 도움을 주는 ‘성직’ 시스템과 스킬/능력치 수치를 추가 제공하는 ‘염력’ 시스템도 도입했다.

 

# 기타 소식

- 한국e스포츠협회는 ‘제10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10th KOREA e-SPORTS GAMES, 이하 제10회 대통령배 KeG)의 지역 본선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대통령배 KeG는 e스포츠 유망주 발굴과 아마추어 e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2007년 시작된 최초의 전국단위 정식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이다. 2009년 대통령배로 승격되었으며, 전국 16개 광역시, 도가 모두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 NHN엔터테인먼트는 솔트랩을 자사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의 고객사로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솔트랩은 스테디셀러 게임 중 하나인 온라인 FPS 아바를 제작한 핵심 인력이 만든 게임 개발사다. 최근 모바일 슈팅 RPG 뉴본을 출시해 서비스하고 있다.

- 컴투스는 자사의 모바일 RPG 원더택틱스의 대규모 업데이트의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영웅 ‘소환사 3종’, 신규 장비 ‘룬스톤’, 신규 던전 ‘숨겨진 제단’ 등 게임의 전략적 재미를 고려한 다채로운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의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브랜드 사이트와 연결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정식 서비스 시 사용할 자신의 페이스북 및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후 참여할 수 있다. 5개의 클래스와 ‘미들라스’, ‘엘로라’, ‘파르나’ 등 총 40개로 구성된 서버 중 원하는 곳을 선택하고, 자신의 캐릭터명도 미리 생성할 수 있다.

- 펄어비스는 지난 10일, 대만 타이베이 W호텔에서 대만 현지 미디어를 대상으로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검은사막 모바일을 8월 선보인다고 밝혔다. 대만은 원작 검은사막 온라인의 성공으로 검은사막 IP의 영향력이 높은 지역이다. 펄어비스가 직접 서비스하는 검은사막 온라인은 2017년 1월 출시 후 수개월 동안 바하무트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도 온라인 게임 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 엔씨소프트는 MMORPG 리니지2에 신규 라이브 서버 ‘블러디’ 오픈 등 대규모 업데이트 콘텐츠를 사전 공개했다. 업데이트는 7월 30일에 진행된다. 엔씨는 리니지2 공식 홈페이지에 라이브 신규 전투 특화 서버 ‘블러디’, 라이브 서버의 4번째 용인 수룡 ‘파푸리온’, 클래식 서버 최상위 등급 장비 등을 소개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