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에서 7월 16일부터 30일까지 ‘한여름 불꽃축제’ 게임 내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하스스톤 플레이어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한여름 불꽃축제’ 기간 동안에는 워크래프트 세계관 내 인기 캐릭터인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의 귀환을 기념하는 불타는 선술집 난투가 열린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2018년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8년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 캠프’는 넷마블이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의 일환이다. 서울시 도봉구 소재 도봉숲속마을에서 오는 8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게임을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 네오위즈는 온라인 MMORPG 신 천상비에 여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네오위즈는 다양한 콘텐츠를 새롭게 개편해 선보이는 한편, 게임 내 UI(사용자 환경)를 대폭 개선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 Gen.G e스포츠가 오버워치 리그 팀 서울 다이너스티의 신임 감독에 이호철(Hocury) 현 코치를 선임하고, 코칭 스태프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재정비를 단행했다. 서울 다이너스티 신임 감독으로 승격되는 이호철 현 코치는 오버워치 APEX 시즌4 당시 감독으로서 GC 부산을 우승으로 이끈 주역으로 평가되는 인재다. 이 코치는 2017년 11월 서울 다이너스티 코치로 합류해 이미 팀과 호흡을 맞춰와 적응기간 없이 안정적으로 팀을 운영해갈 전망이다.

- 컴투스는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의 작품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작품 모집 마감일은 오는 8월 15일로 국내 거주 중인 내/외국인 모두 연령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또 소재나 장르 역시 제한은 없으며 신작 게임 및 코믹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에 활용 가능한 창작 스토리를 대상으로 접수 받는다.

- 슈퍼셀은 일본 포노스 스포츠(PONOS Sports)가 ‘클래시 로얄 리그 아시아’의 첫 번째 챔피언 팀 자리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클래시 로얄 리그 아시아 파이널에서 포노스 스포츠는 같은 일본 팀인 게임위드(GameWith)를 상대로 3:0 압도적인 경기를 선보이며 1등 상금인 4천 4백만원과 함께 초대 우승팀 타이틀을 차지했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의 아메리카컵 온라인 예선전을 개최했다. 이번 아메리카컵 예선전은 사전 신청자 중 서머너즈 워의 PvP 콘텐츠인 ‘월드아레나’의 시즌5 성적을 기준으로 12명이 선발 됐으며, 이들과 함께 초대자격으로 참가한 SWC2017 북미지역 결선 진출자 4인(바리온, 싸이, 타이거, 쳐플스)이 16강 토너먼트 경기를 치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