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7월 첫 주 업데이트로 ‘스킬개방’을 추가했다. 원작 검은사막에는 없는 스킬개방은 검은사막 모바일만의 콘텐츠이다. 이용자는 스킬 개방으로 강력한 스킬을 얻을 수 있으며, 다양해진 스킬 활용을 통해 전략적인 재미를 얻을 수 있다.

- 게임빌은 자이언츠워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초점은 유저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게임을 즐기고, 재화 획득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게임 밸런스를 조정하는 것에 맞춰졌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의 ‘피버’ 효과가 강화됐으며, ‘아레나’의 보상도 상향조정 됐다.

- 넥슨은 자사 모바일 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 섬멸전 콘텐츠를 완전히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 모드 ‘섬멸전’ 맵 6종의 맵 구조를 변경하고 ‘타일’을 재구성해 각 맵의 개성을 살리고 전략성을 강화했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KOG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에  ‘아바타’ 시스템 등의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아바타’는 영웅의 외모를 한층 더 매력적으로 꾸밀 수 있는 의상 시스템으로, 고급 및 희귀 등급으로 나눠진다.

- 넥슨 모바일게임 도미네이션즈에 ‘부국강병’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소림사’를 포함 ‘버팔로 병사’, ‘한국 전쟁 대대’ 등 다양한 시대의 유닛 6종과 영웅 ‘미야모토 무사시’가 추가됐다.

- 룽투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 for kakao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탈 것 위에서도 화려한 무공을 펼칠 수 있는 ‘기마전투’ 시스템이 새롭게 오픈 됐다.

- 조이맥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마이리틀셰프에 신규 테마 ‘팬케이크 하우스’와 새롭게 재정비한 ‘셰프 대회’를 공개했다. 이번에 문을 연 18번째 신규 테마 ‘팬케이크 하우스’는 말차 반죽으로 고소함을 더한 ‘팬케이크’와 ‘퐁당 쇼콜라’, ‘아포카토’ 등 다양한 디저트 레시피와 함께, 멋진 집사 코스튬과 새끼 백곰 펫도 만날 수 있다.

 

# 기타 소식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에서 지난 달 모금한 ‘핑크 메르시(Pink Mercy)’ 자선 캠페인 수익금 미화 1,270만 달러(약 140억) 전액을 유방암 연구 재단(BCRF, Breast Cancer Research Foundation)에 기부한다고밝혔다. 오버워치는 유방암 연구 재단 기부를 통해 유방암 예방에 적극 동참한다는 취지로 지난 달 9일부터 약 2주간 자사 인기 캐릭터 메르시를 테마로한 ‘핑크 메르시’ 기간 한정 자선 스킨 및 티셔츠를 판매했다.

- 한화생명 e스포츠가 매 경기마다 보여준 팬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건전한 e스포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 4월 론칭한 ‘뷰티풀 게임’ 캠페인의 일환으로, 선수와 팬의 접점을 다각화하고 건강한 팬 문화 형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 컴투스는 자사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타르타로스의 미궁’은 길드원간의 협력이 중요한 신규 전투 콘텐츠로, 유저들은 무수히 많은 타일 형태로 구성된 미궁 속을 헤쳐나가며 최종 보스를 격퇴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넥슨은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3의 글로벌 서비스 후 누적 다운로드 7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다크어벤저 3’는 콘솔급 액션 연출과 몰입감 높은 스토리, 세분화된 커스터마이징 등을 모바일 플랫폼에 구현한 액션RPG로, 지난 6월 21일 글로벌 서비스명 ‘다크니스 라이지즈(Darkness Rises)’로 국내와 일본,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의 본선이 7월 19일,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 특설 경기장에서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는 블리자드가 직접 운영하는 글로벌 대회로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구조로 운영된다.

- 창유닷컴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천룡팔부M for kakao의 출시를 앞두고 베타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시스템 안정성과 주요 콘텐츠를 점검하고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출시 전까지 게임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베타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15일까지 6일간 플레이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