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8월14일 전세계 동시 출시를 앞둔 자사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다음 확장팩인 격전의 아제로스 사전 패치가 정식 서버에 적용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 패치는 격전의 아제로스를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새롭게 선보이는 게임내 기능, 설정, 직업별 특성 등을 담고 있으며 정식 출시 전 마지막 대규모 패치다.

- 웹젠은  뮤 템페스트의 점검 시간을 갖고 서버 통합 배틀코어 전투 ‘바카스 전쟁’과 캐릭터에 능력치를 부여해 더욱 강력하게 만드는 ‘마법 주문’ 기능 등을 추가하는 7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바카스 전쟁’은 서로 다른 서버의 회원들과 함께 경쟁을 펼치는 ‘배틀코어’에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로, 30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육성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과 일요일 저녁 8시~9시에 1시간 동안 진행된다.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신규 사냥터 해저 던전 3종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된 해저 던전은 여름 시즌을 맞아 준비한 캠페인 에피소드 3번째 ‘깨어난 심해의 영혼’ 콘텐츠로, ‘프로티 동굴’,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심층’ 등 3종이다.

- 넥슨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2018 여름 대규모 캠페인 ‘클린어택’의 두 번째 콘텐츠 ‘클린서버’를 공개했다. ‘클린서버’는 쾌적한 게임 플레이 환경 구축을 위해 마련된 호스트 개선 시범 서버로, 별도 서버가 호스트를 담당하여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RPG 테일즈위버에 신규 캐릭터 ‘클라리체 데 아브릴(이하 ‘리체 아브릴’)’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리체 아브릴’은 원작 소설 ‘룬의 아이들’ 2부에 나오는 캐릭터로, ‘펜듈럼’과 ‘아밍소드’를 무기로 사용해 근접과 원거리 전투에 모두 활용할 수 있으며, 몸 속에 지닌 ‘악의 무구’와 ‘아나로즈’ 2가지 마력을 사용하는 다양한 ‘전투모드’를 지녔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닌텐도 스위치로 즐기는 태고의 달인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한국어판이 발매됐다고 밝혔다. 조이콘으로 북채를 휘두르듯 즐길 수 있는 본 작품은 TV모드와 테이블 모드, 휴대 모드에도 대응하여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Chapter. 7 아포칼립스’와 ‘특성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 지난 ‘마비노기 시크릿 파티’에서 첫 공개한 ‘Chapter. 7 아포칼립스’는 챕터 6편의 내용을 모두 포괄하는 동시에 기존 챕터에서 풀리지 않았던 의문점과 비밀에 대한 실마리가 새롭게 드러날 예정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신규 캐릭터 ‘파이’를 추가했다. ‘파이’는 사냥터지기팀 소속으로 그릇된 위정자를 심판하는 암살 일족의 후예이며, 일족의 기술을 사용하고 얼음 위상력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 그라비티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17.1 에피소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에피소드 17.1은 ‘테라 글로리아’를 되찾는 룬미드가츠 왕국 모험가들이 비밀의 날개와 새로운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또한 ‘MD레겐쉬름’, ‘MD봉쇄된 오스’, ‘MD오스 섬멸전’, ‘MD코르 메모리얼’ 등 신규 메모리얼 던전과 다채로운 아이템 추가되어 즐길거리가 풍성해졌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이런 이런(2Run 2Run)‘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직업 ‘영술사’를 추가하고 성장동선을 개선해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고 편의성을 높였다. ‘영술사’는 ‘요괴’의 힘을 빌려 다양한 전투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직업으로, ‘영식’, ‘빙의’와 ‘현신(궁극기)’ 등 다양한 기술을 구사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검은마법사 업데이트 ‘미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입장할 때마다 연결된 길이 달라지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테네브리스 2지역 ‘고통의 미궁’을 선보였다. ‘고통의 미궁’ 최심부 던전을 클리어하면 ‘검은마법사’에 의해 새로 태어난 군단장 ‘진 힐라’를 만날 수 있다.

 

# 기타 소식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8일 경기도 고양시 소재 한국경진학교에 32번째 ‘게임문화체험관’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개관행사에는 넷마블 서장원 부사장을 비롯한 넷마블문화재단 관계자와 한국경진학교 정동일 교장 외 학생 및 학부모 50여명이 참석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이번 32호 ‘게임문화체험관’에 VR 체험장비와 X-BOX, PC 및 태블릿 등 다채로운 기기를 설치한 것은 물론 친환경 목재를 사용한 공간 구성으로 안전한 체험활동이 가능하게 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의 캐릭터 ‘이리스 유마’의 승급 정보를 공개하고, 공식 홍보모델로 ‘우주소녀’의 성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이리스를 승급할 경우 새로운 스킬 6종이 추가된다. 각 스킬은 ‘스파이럴 블리츠’, ‘카멜스핀 가시 칼날’, ‘풀 버스트 참격’, ‘오퍼레이션 애쉬즈’, ‘펄버라이저 헤드 버트’, ‘극쇄’ 등으로 각성 스킬과 패시브 스킬 한 개씩과 4개의 액티브 스킬로 구성돼 있다.

- 넥슨은 텐센트와 PC MMORPG 천애명월도의 대만, 홍콩, 마카오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넥슨 대만법인은 ‘천애명월도’의 대만, 홍콩, 마카오 서비스를 맡아 진행하고, 하반기에 1차 베타 테스트 일정과 게임 내 콘텐츠 소개 내용을 단계별로 공개할 계획이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대만 정식 출시일인 8월29일을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18일부터 시작된 사전예약은 첫날에만 56만 명의 사전예약자를 모객했다. 이는 역대 대만 모바일 게임 중 가장 높은 수치다. 펄어비스는 8월 29일 대만 출시 이후 동남아, 일본, 북미유럽 등 내년 상반기까지 ‘검은사막 모바일’ 글로벌 진출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2’ 본선이 21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본선 대회는 8월 4일까지 주말마다 ‘상암 OGN e스타티움’에서 열린다. 본선에 오른 8개 팀 중 3개 팀이 결선에 오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