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시즌2의 새 캐릭터 ‘하랑’을 비롯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하랑은 테일즈런너 내 스물 두 번째 캐릭터로 500년 이상의 삶을 이어온 저승 차사다. 카오스 제로의 천마 대결이 점입가경인 가운데 신규 점령 지역 ‘심연의 습지’도 추가됐다.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응원단’ 코스튬을 공개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응원단’은 발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코스튬으로, 3가지 색상의 화려한 제복을 통해 승리의 여신으로 변신할 수 있다.

- 이스트게임즈는 MMORPG 카발 온라인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PART VIII. 데모나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던전 ‘미라쥬 아일랜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미라쥬 아일랜드’는 190레벨부터 진입 가능하며 섬을 장악한 정체 불명의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미라쥬 아일랜드’에서는 새로운 장비 ‘데모나이트’를 획득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 엔미디어플랫폼은 모바일 앱을 통해 무료 게임쿠폰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종합 게임 쿠폰앱 ‘쿠퐁(COUPONG)’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쿠퐁(COUPONG)’은 모바일앱을 통해 넥슨을 포함한 국내외 다양한 온라인게임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신개념 종합 게임 쿠폰앱이다. 간단한 회원가입만 하면 ‘가입 기간’이나 ‘미션 달성’ 등 제약 조건 없이 인기 게임 아이템 쿠폰을 제공하고,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각종 ‘캐시’ 쿠폰도 지급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의 본선 경기가 바로 내일(19일) 개막한다. 지난 6월 첫 출범 후, 1,200여명의 도전자들이 스타크래프트 최고의 자리에 도전장을 내밀었고 그 중 치열한 예선의 경쟁을 뚫고 살아남은 16명의 경기가 오는 7월 19일 개막 경기를 시작으로 약 7주간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된다.

- 넷마블은 스토리 수집형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스토리 업데이트 ‘제6특이점’을 앞두고 티저 영상과 특별 캠페인을 브랜드 사이트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제6특이점’은 1273년 십자군 전쟁을 배경으로 성배를 놓고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원탁의 기사와 이집트 세력 간의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 ‘FIFA 온라인 4 챔피언십 2018 프리시즌’’ 본선 진출팀 명단과 개막 일정을 공개했다. ‘대표팀’ 모드 ‘공식 경기’에서 ‘챌린지’ 등급 이상의 선수로 구성된 아마추어팀 31개 팀 중 ‘INFINITE’, ‘파나마’, ‘VISual’, ‘캐리어’ 4개팀이 본선에 진출했고, ‘EA SPORTS™ FIFA 온라인 3’ 챔피언십 출전 경력 선수들로 구성된 프로팀은 ‘1st', ‘한라산’, ‘Un-Limited’, ‘Challengers’ 4개팀이 본선 진출 자격을 획득했다. 대회는 7월 25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신작 모바일 게임 영원한 7일의 도시를 활용해 오는 7월 21~22일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리는 '서울코믹월드(157회)'와 다음 주말인 7월 28~29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부산코믹월드(110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코믹월드는 1999년부터 시작한 국내 최대 아마추어 만화 종합 행사로, 아마추어 만화가들의 작품들을 소개하고 만화인들간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1~2개월 마다 부산과 서울에서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7일 넷마블 본사에서 네덜란드 트벤떼 창조기술 대학교(Creative Technology University of Twente)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이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지난 2016년부터 새롭게 진행한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오는 7월 27일, 개관 5주년 이벤트 ‘던전앤박물관 시즌5_CODE 10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던전앤박물관’은 박물관의 일상적인 공간을 마치 ‘던전’처럼 적극적인 참여와 도전의 공간으로 재해석하여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넥슨컴퓨터박물관의 연례 행사다.

- 에픽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로 진행하는 이벤트전 ‘포트나이트 인싸 로얄’이 7월 20일 오후 8시부터 나이스게임TV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포트나이트 인싸 로얄’은 포트나이트를 즐기는 인기 스트리머와 프로 선수 40명을 초청해 진행된다. 대회는 총 2개의 이벤트 매치로 구성되어 각 팀들간의 실력을 겨루는 이벤트 대전 형식으로 치러진다.

- 그라비티는 오는 7월 22일까지 닷새간 실시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8’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8’은 올해로 17회를 맞이했으며, 캐릭터,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방송, 문구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선보이는 아시아 최고 문화콘텐츠 라이선싱 전시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