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 로얄, 하스스톤, PES2018 등에서는 고배

[게임플] AESF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의 e스포츠 종목 예선 결과를 오늘(22일) 발표했다.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2, PES 2018, 리그오브레전드, 클래시 로얄, 아레나오브발러 등 총 6개 종목 중 한국 팀은 리그오브레전드와 스타크래프트2 종목에서 본선 진출을 확정 지었다.

리그오브레전드에서는 한국 팀이 8승 2패로 대만, 중국과 동률을 이뤄 1위로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 리그오브레전드 팀에는 감독인 최우범을 필두로 ‘기인’ 김기인, ‘스코어’ 고동빈, ‘피넛’ 한왕호, ‘페이커’ 이상혁, ‘룰러’ 박재혁, ‘코어장전’ 조용인이 참가했다.

스타크래프트2에 출전한 ‘마루’ 조성주는 5승으로 1위를 확정 짓고 2위인 대만과 함께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

두 종목을 제외하고는 아쉽게도 예선 탈락의 고배를 마시게 됐다. 하스스톤에서는 5위, PES2018과 클래시로얄에서는 3위를 차지했으며, 아레나오브발러에서는 4위를 차지했다.

AESF 회장인 케네스 포크(Kenneth Fok)는 “NOC와 인도네시아 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 회원국 연합 및 다른 지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에선 대회가 순조롭게 진행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은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