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매출 4,752억, 영업이익 2,038억 원 달성

엔씨소프트가 오늘(10일) 컨퍼런스 콜을 통해 자사의 올해 1분기 실적과 신작 개발 현황 소식을 알렸다.
 
발표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2018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4,752억원, 영업이익 2,038억원, 당기순이익 1,19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98%, 570%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585%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11% 감소, 영업이익은 8% 증가, 당기순이익은 1% 줄어든 수치다.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3,382억 원, 북미/유럽 375억 원, 일본 75억 원, 대만 77억 원이다. 로열티 수익은 842억 원이다. 
 
게임별 매출에서는 리니지M의 활약이 돋보였다. 모바일게임 2,641억원, 리니지 283억원, 리니지2 142억원, 아이온 188억원, 블레이드&소울 339억원, 길드워2 236억원이다. 리니지M을 비롯한 모바일게임 매출 비중이 56% 수준에 달할 정도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M의 대만 성과가 반영되며 전분기 대비 41%,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아이온은 국내 부분유료화 전환으로 전분기 대비 48%, 전년 동기 대비 41%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블레이드&소울2와 프로젝트 TL 등 주요 개발작에 대한 일정도 함께 공개됐다. 
 
 
블레이드&소울2는 당초 올해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내년에 출시되는 것으로 가닥이 잡혔다. 엔씨소프트 측은 게임 시장성을 새롭게 분석하고 관련 사업팀재정비 작업을 진행하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 중이다.
 
또한 프로젝트 TL은 연내 테스트를 목표로 개발을 진행 중이며, 리니지2M은 내년 상반기 출시가 예상된다고 엔씨소프트 측은 밝혔다. 특히 리니지2M의 경우는 일정을 조금 앞당겨서 내년 상반기 초반에 출시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혀 눈길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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