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카카오게임즈는 슈퍼셀과 제휴를 맺고 제작한 HTML5 기반 스낵게임 클래시 로얄 프렌즈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게임 플레이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에서 설치 없이 즐길 수 있는 클래시 로얄 프렌즈는 슈퍼셀의 모바일 게임 클래시 로얄 IP를 활용하여 제작한 새로운 형태의 스낵게임이다.

- 넥슨은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에 가정의 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공룡 ‘콤피’ 모양의 ‘빈백(쿠션형 소파)’을 추가했다. 플레이를 통해 ‘단추 눈’과 ‘콤프소 가죽’, ‘이빨’, ‘끈’ 재료를 모으면 제작이 가능하며, 완성한 ‘빈백’에서 휴식을 취하며 캐릭터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다.

- 네오위즈는 모바일 리듬게임인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네오위즈는 게임의 편의성을 강화해 불필요한 기능과 버그를 제거하고, 콘텐츠를 보강했다. 업데이트 내용에는 ‘Lucky Bonus’ 점수 요소 삭제와 라이프게이지 그래프의 삭제가 포함됐다.

 

# 기타 소식

- 한화생명 e스포츠는 팀 소속 선수 및 코치진 전원이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이글스 대 LG 트윈스 경기를 찾아 팬들과 함께 경기를 관람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 e스포츠 데이'로 꾸며진 이 날 경기에서 권상윤 선수와 강현종 감독은 각각 시구와 시타에 나섰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서울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 시너지움 11층에 ‘e스포츠 명예의 전당’을 설립하고 시범 운영을 오는 6일부터 들어간다고 밝혔다. e스포츠 명예의 전당은 시범 운영 기간 동안 e스포츠 팬, 전문기자단, 외국인 관광객 등 다양한 관람객들의 의견을 수렴한 뒤 6월 중 정식 개관할 예정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게임 총괄 디렉터인 제프 카플란 부사장이 한국 플레이어를 위해 특별 제작한 영상 메시지를 최초 공개했다.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6분 20초 분량의 영상에는 한국 플레이어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 보다 나은 오버워치 플레이 환경을 위해 그간 적용해온 기능 소개 및 향후 새롭게 추가될 시스템에 대한 비전 제시가 포함됐다.

- 넥슨은 오는 5월 22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잔디광장에서 ‘메이플스토리 아트벌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전시회에서는 ‘예티’, ‘페페’, ‘핑크빈’, ‘주황버섯’, ‘뿔버섯’, ‘슬라임’ 총 6개의 ‘메이플스토리’ 대표 몬스터 아트벌룬 11점을 선보인다.

- 넥슨은 자사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갓모드-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갓모드-시즌2’는 지난 2017년 ‘17-18 오진오택 2탄’의 콘텐츠로 선보였던 ‘갓모드’의 2차 버전으로, 각종 신비한 힘을 이용하여 상대팀과 전투하는 라운드 방식의 폭파미션이다.

- 웹젠은 5천 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7일 동안 진행한 CBT가 지난 2일 종료됐다고 밝혔다. 또한 게임의 사전예약자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덧붙였다. 웹젠은 뮤 오리진2의 비공개테스트에서 서비스 안정성과 추가 개발사항 등을 확인했으며 개발 보완을 거쳐 이르면 상반기 내로 뮤 오리진2의 정식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 넥슨은 패스파인더에이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게임 카이저의 사전 예약 2주일 만에 사전예약자 6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카이저는 온라인게임 리니지2 개발자로 유명한 채기병 PD를 중심으로 3년간 70여 명을 투입해 제작한 모바일 MMORPG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