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새로운 레어장비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장한 레어장비는 몸집을 거대하게 만들어 발로 상대를 밟아 공격하는 ‘사이즈 의상’, 1인칭 시점으로 전환할 수 있는 ‘VR 헤드셋’ 총 2종으로, 이벤트 상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자회사 조이맥스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마이리틀셰프에 신규 콘텐츠 ‘베이커리 하우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베이커리 하우스’에서는 싱싱한 과일이 가득 올려진 타르트와 케이크를 비롯해 크루아상, 홍차 등 다양한 디저트 레시피를 확인 할 수 있으며, 보라빛 파티쉐 복장의 코스튬과 도넛 튜브를 탄 토끼 인형 펫도 만나볼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KOG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에 신규 콘텐츠 ‘월드 보스 하르키온’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월드 보스’는 매주 금요일 하루 동안 모든 이용자들이 협력해 보스 몬스터인 ‘하르키온’을 공격한 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는 이용자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해 교환소에 마련된 경품에 응모하는 이벤트로, 오는 5월 31일까지 오픈된다.

-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RPG 리니지 레드나이츠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리니지 레드나이츠 유저는 실시간 밴픽 시스템을 통해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밴픽은 전투에 참가하는 상대방의 캐릭터를 금지하거나 자신의 캐릭터를 선택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테마와 함께 시즌 4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새로운 시즌에 맞춰 게임에는 새로운 환경과 아이템이 추가됐다. 환경적으로는 거대한 혜성이 맵에 충돌해 기존에 있던 일부 도시가 파괴되고, 혜성 충돌 여파로 맵 곳곳에 분화구가 생겨났다. 분화구에서는 일정 시간 동안 중력을 거슬러 높게 점프하게 해주는 신규 아이템 ‘점프석’을 획득할 수 있어 더욱 창의적인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됐다.

- 그라비티는 커뮤니케이션 RPG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에 신규 의상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의상 파편으로 의상을 교환할 수 있는 ‘용문’, ‘사과냥’, ‘솜브레로’ 등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한정 의상이 추가됐다.

 

# 기타 소식

- 게임빌은 신작 가디우스 엠파이어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게임은 혼돈에 빠진 가디우스 대륙을 구원하기 위해 펼쳐지는 전쟁 이야기로 ‘워 게임’의 진수를 느낄 수 있고, 영웅의 수집과 성장을 통해 친숙하게 게임에 빠져들 수 있다.

-  NHN엔터테인먼트는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이하 TOAST)’가 4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유나이트 서울 2018(Unite Seoul 2018)’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행사에 브론즈 파트너로 참가하며, 오는 4일 ‘글로벌 게임 비즈니스를 위한 통합 플랫폼: 게임베이스(How to Service your Game for Global business with Gamebase)’라는 주제로 세션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중구 페럼타워에서 2018년 ‘장애인권교육용 어깨동무문고 5주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컨퍼런스는 넷마블이 지난 2014년부터 진행해온 동화책을 활용한 ‘어깨동무문고’ 등의 장애인식 개선 기여 효과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 교육현장의 동화책 장애인권교육 실태와 향후 발전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동화로 만나는 장애인권교육, 그 효과와 발전방향’을 주제로 진행된다.

- 넥슨은 넥슨재단이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과 ‘영유아 발달장애 치료’사업을 위한 지원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개원 2주년을 맞아 진행된 이번 협약을 통해 넥슨은 3,000만 원을 기부한다. 기부금은 넥슨이 지원 중인 미숙아 조기 중재 사업 ‘우쑥우쑥’프로그램의 연계과정인 ‘우리아기 첫 놀이교실’ 프로그램에 활용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