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스포츠 게임 골프스타에 글로벌 서비스 5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원홀매치’, ‘행운의 클로버’ 시스템, ‘연습장 기능’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 넥슨은 액트파이브가 개발한 횡스크롤 액션 RPG 열혈강호M에 ‘8대 기보전’과 신규 동료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8대 기보전’은 ‘한소연’, ‘유신’, ‘백련’ 등 8대 기보의 전 주인들과 대결하는 PvE(Player vs Environment) 최상위 콘텐츠다. 네 종류의 난이도(보통·어려움·극악·중천)로 구성된 ‘8대 기보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60레벨을 달성해야 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마녀숲’의 무료 1인 모험인 ‘괴물 사냥’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플레이어들은 마녀 하가사의 저주를 받은 ‘마녀숲’을 구하기 위해 ‘괴물 사냥’에 나서게 되며, 4명의 괴물 사냥꾼 중 하나를 선택해 숙적을 상대해야 한다. 사냥을 모두 마치면 플레이어들은 ‘마녀숲’의 마녀 하가사와의 결전에 임하게 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신규 콘텐츠 ‘머쉬킹 챔피언십’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머쉬킹 챔피언십’은 ‘레벨’, ‘장비’, ‘직업’ 등 기존 게임 플레이로 얻은 성장 기록과 무관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최대 50명의 유저가 참여해 생존자 1명이 남을 때까지 전투를 벌이게 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의 사용자경험(UX, User Experience)과 사용자환경(UI, User Interface)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이용자들이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는 가방의 화면 구성을 기존 아이템을 전부 나열하는 방식 대신 종류별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또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의 종류와 능력치를 바로 표시해 줄 뿐만 아니라 장비를 판매하거나 분해할 때 뜨는 팝업을 최소화하는 등 자주 사용하는 이용자 기능의 편의성을 높였다.

- 넷마블은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 리로드에 신규 무기 시스템 ‘ST’, 신규 메인 미션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ST’는 무기의 가공단계 및 아이템의 명칭을 간소화하고 재료수집 단계를 줄여 진입장벽은 낮추되 더욱 강력한 성능의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무기 시스템이다.

- 웹젠은 PC온라인게임 샷온라인에 의상 및 매칭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세트의상 승급 시스템 ‘레전드 의상’과 기존 해피부킹 시스템을 개편한 ‘스피드 매칭’ 등이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인 ‘레전드 의상’은 최고 강화 단계인 ‘+5강 3차 세트의상’을 승급 시켜 ‘레전드 옵션’을 부여하는 시스템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에 최대레벨과 최대 강화 단계를 확장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대레벨이 기존 85에서 90으로 확장됐고 강화 단계 역시 기존 10강에서 11강으로 한 단계 추가됐다. 매일 다른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오늘의 상점’도 추가됐다.

- 신스타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해상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해전 1942에 18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의 유저 레벨 최대치가 240에서 300으로 상향됐으며 ‘험난한 전투’, ‘지원 전함 탐색’ 등이 추가됐다.

 

# 기타 소식

- 조이맥스는 모바일게임 신작 윈드러너Z for kakao의 사전예약 모집 하루 만에 참여자 수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러닝 어드벤처 게임 윈드러너Z for kakao는 전작의 핵심 콘텐츠를 기반으로 이용자 4명과 달리는 ‘실시간 멀티플레이’, 협동 플레이가 필요한 ‘챔피언쉽’, 마지막 최종관문 강력한 ‘보스전’ 등 업그레이드된 게임성과 세련된 그래픽이 특징이다.

- 라이엇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리그오브레전드에 새로운 게임 모드인 ‘격전’의 베타 테스트를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격전은 5인으로 이루어진 사전 구성 팀들이 비슷한 수준의 팀들과 토너먼트 형태로 대결을 펼칠 수 있는 신규 모드다. 총 3일의 테스트 기간 동안, 플레이어들은 각기 5인의 팀을 구성한 뒤 팀을 등록하고 티켓 1장 혹은 5장을 참가비로 사용해 경기에 참여할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국내 리그인 2018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의 플레이오프가 오는 4월 28일(토)과 29일(일), 양일간 오후 6시부터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플레이오프에서는 Ballistix, Tempest, BlossoM, GLuck, Miracle 등 HGC KR 2018 2위부터 6위를 차지한 총 다섯 팀들의 격전이 진행된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PS4, PC용 뉴 건담 브레이커의 커스터마이즈 및 신규 참전 건프라 등 최신 정보를 공개했다. 건프라 배틀의 세계관과 룰을 새롭게 구성한 이번 뉴 건담 브레이커는 밀려드는 적 건프라를 파괴하고 각 파츠를 수집하여, 모은 파츠로 자신만의 건프라를 창조해서 싸우는 게임이다. 게임은 오는 6월 21일(PC는 22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앤소울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1(이하 블소 토너먼트)’의 오프라인 예선 참가 신청을 오는 30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소 토너먼트는 블소의 PvP 실력을 겨루는 e스포츠 대회다.

- 사이게임즈코리아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 세계대회를 앞두고 세계대회 첫 번째 한국대표 ‘캐스터’ 박종철 선수와 유저가 소통하는 커뮤니티 방송 ‘월간섀도우’ 티저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방송은 ‘섀도우버스’ 세계대회인 ‘Shadowverse World GrandPrix 2018’에 진출이 확정된 ‘캐스터’ 박종철 선수 단련 프로그램의 티저 방송으로, 선수와 유저가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