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게임빌은 드래곤블레이즈에 출시 3주년을 기념하여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모험 지역 ‘백색대지’를 공개하고, 패왕급 신규 동료 ‘칠태량’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업데이트 되는 ‘칠태량’은 ‘반(전사), ‘미유MK5(도적)’, ‘이온(궁수)’, ‘랑랑(마법사)’, ‘첸(사제)’, ‘아린(소환사)’, ‘모모(성기사)’로 총 7명이다. 이 외에도 캐릭터 최고 레벨을 129까지 확장하고 ‘패왕 동료 강림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 넥스트플로어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에 신규 레이드(Raid) 콘텐츠 ‘걸 온 파이어(Girl on Fire)’를 업데이트하고 코스튬 플레이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 내 정규 레이드 콘텐츠인 ‘라그나 브레이크’의 아홉 번 째 시즌으로, 인기 차일드 ‘드미테르’가 위기에 처한 인간을 돕기 위해 펼치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오는 24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매니지먼트 RPG 리터너즈를 총 152개국에 글로벌 출시했다고 밝혔다. 북미, 유럽, 호주, 동남아 지역을 포함한 총 152 개국에서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중국어, 태국어 등 9개국어로 안드로이드OS와 iOS 버전의 글로벌 원빌드(한국, 중국, 일본 제외)로 선보인다.

- NHN엔터테인먼트는 자사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에 신규 토벌 ‘유적의 수호자’와 ‘낚시’ 콘텐츠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유적의 수호자’는 시즌2 칼라드 연대기 업데이트 이후 최초 월드 보스가 등장하는 토벌 업데이트로, 잊혀진 왕국의 후예인 오시리스와 그의 동료들이 ‘환상 신전’을 찾는 과정 중에 솟아오르는 유적을 발견하면서 신전을 지키는 수호자와 대적하게 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신규 영지와 레벨 확장, 장비 던전&소환석 던전 전 서버 매칭, 강화 전환 시스템, 보조 장신구 시스템, 동맹 전쟁 등이 추가됐다.

- 웹젠은 뮤 템페스트의 점검 시간을 갖고, ‘보석 강화’ 시스템과 그에 필요한 재료 수급이 가능한 ‘수정 광산’ 등을 포함하는 ‘초월(超越)’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보석 강화’는 캐릭터 380레벨을 달성하면 열리는 새로운 기능으로, 유저는 성장 한계에 부딪힌 장비에 보석을 장착함으로써 ‘공격력’과 ‘방어력’, ‘생명력’ 등 다양한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 액토즈소프트는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오라클엘더’ 전직 시나리오를 개편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오라클엘더’는 오라클의 각성 상태로, 50레벨 이상의 ‘오라클엘더’를 보유한 이용자는 ‘세인트헤이븐’에 위치한 ‘은둔자의 토템’을 통해 전직 퀘스트를 진행해 새롭게 개편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 브이에이트(V8)는 신작 SNG 고스트하우스를 양대 마켓에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스트하우스는 비행기 사고로 유럽의 한 저택에 불시착한 주인공 일행을 따라 고스트들과 함께 저택 인테리어를 복원하고, 퍼즐로 고스트들의 봉인을 풀어 고스트 하우스를 넘보는 인간들로부터 저택을 지켜나가는 게임이다.

-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 내용에는 93년도 선수카드 352명(EX 등급 2명, 포텐셜 등급 16명)의 추가가 포함됐다.

 

# 기타 소식

- 넷마블문화재단은 2018년 넷마블게임소통교육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Oki Talkey)’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는 넷마블이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의 일환이다.

- 큐로드는 오는 5월10일부터 1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플레이엑스포(PlayX4) B2B(Business to Business)관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내 큐로드 부스에서는 게임 운영과 이용자 관리에 대한 노하우와 자동화된 운영 솔루션에 대한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며, 게임 운영 외에도 마케팅 기획, 글로벌 게임 서비스 등에 대한 소개가 진행된다.

-  컴투스는 ‘대한철인3종협회’ 후원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극한의 환경과 인간 한계 극복에 도전하는 많은 트라이애슬론 선수를 응원하고, 여러 국제 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

- 넥슨은 지난 2007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e스포츠 리그가 막을 내렸다고 전했다. 이번 시즌에서는 액션의 재미를 배가시키는 던파와 사이퍼즈의 공동 리그 ‘액션토너먼트’에서 던파 고유의 재미를 보여줄 수 있는 PvE 경기를 더하며 던파 단독 리그인 ‘던전앤파이터 프리미어 리그 2018 스프링’도 새롭게 선보였다.

- 카카오게임즈 HTML5 기반 스낵게임 클래시 로얄 프렌즈의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이용자 수 100만 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클래시 로얄 프렌즈는 슈퍼셀의 모바일 게임 클래시 로얄 IP를 활용하여 제작한 새로운 형태의 HTML5 기반 스낵게임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