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개봉에 맞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영화와 연계된 이번 업데이트로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블랙 위도우’, ‘그루트’, ‘토르’, ‘윈터 솔져’, ‘코르버스 글레이브’, ‘프록시마 미드나이트’, ‘타노스’ 등 어벤져스 영웅 및 악당 캐릭터 10종에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버전의 유니폼이 새롭게 추가됐다.

-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여성향 소셜 게임 바이킹 아일랜드 for Kakao의 서비스 6주년을 맞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펫 알바 시스템과 신규 섬 ‘펫 섬’이 새롭게 추가됐다.

- 넷마블은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에 레이싱 맵 ‘택시레이서’를 추가하는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택시레이서’ 맵은 보드판만 빨리 돌면 승리하는 룰의 콘텐츠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용병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용병은 발키리의 리더 ‘그레이스’, 법사 ‘프리시아’, 신성한 상흔 ‘카이나’ 총 3종이다.

- 펀셀123 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하는 모바일 MMORPG 렐릭: 신의노래(이하 렐릭)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날개 6종, 펫 2종 등 다양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됐다.

-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잠재력 개방’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유저는 선수카드의 잠재력을 개방해 구단 전력을 높일 수 있으며, 잠재력 개방은 모든 훈련을 최고 등급(EX)으로 달성한 선수카드로 진행할 수 있다.

- 에이투엑스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에르사가: 너와 나의RPG를 지난 25일 구글 플레이를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게임은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오픈 필드에서 즐기는 턴제 SRPG다.

- 와이디온라인은 자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에 신규 캐릭터 5종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캐릭터는 ‘태고’ 태권영재 어린 진태진, ‘태고’ 침술신동 꼬마 나봉침, 원숭이 경혈인형, ‘개’ 마법사 전주곡, ‘계승’ 마법사 전주곡 총 5종이다.

- 엘엔케이로직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붉은보석2에 캐릭터의 능력을 강화시켜주는 신규 펫 시스템과 시나리오와 연관된 신규 동료 5종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펫 시스템은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시켜주는 펫을 최대 2마리까지 함께 데리고 전투에 참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넥슨은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메이플블리츠X에 첫 번째 신규 영웅 ‘루미너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원작 메이플스토리의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루미너스’는 원작의 캐릭터 설정을 살려 빛과 어둠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다양한 스킬을 선보일 것이라 넥슨은 밝혔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소마’ 캐릭터 3차 승급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소마’는 탁월한 치유 능력과 다양한 즉시 시전 공격기를 보유하고 있어 안정적인 플레이와 손쉬운 기술 연계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AxE(액스)에 ‘신대륙’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비행이 가능한 필드 특정 지점으로 이동할 수 있는 ‘날개 시스템’과 신규 ‘11지역’이 추가됐다.

 

# 기타 소식

- 컴투스는 오는 5월 2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아트토이 전시회 ‘아트토이컬쳐 2018’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오는 5월 6일까지 나흘간 열리는 이번 ‘아트토이컬쳐2018’은 아트토이를 선보이는 전시 행사로, 컴투스는 문화 콘텐츠로 발전하고 있는 아트토이 분야의 활성화를 위해 이번 전시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 이바타코리아는 신작 MMORPG 모바일 게임 쟁탈의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쟁탈은 춘추전국시대를 배경으로 제작된 게임으로, 게임 내 뚜렷한 사계절 변화와 날씨의 변화 등의 디테일한 작은 요소까지도 놓치지 않은 신작 모바일 MMORPG다.

- 데브시스터즈는 5월 4일부터 13일까지 열흘간 잠실 롯데백화점 지하 1층 외부 공간에 위치한 월드스트리트에 쿠키런 팝업스토어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쿠키런 캐릭터 상품만으로 구성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국내에 오픈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피규어부터 인형, 쿠션, 문구, 에코백까지 100여가지의 다양한 상품들을 모두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조이맥스는 모바일게임 신작 윈드러너Z for kakao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윈드러너Z는 러닝 어드벤처 게임으로 전작의 핵심 콘텐츠를 기반으로 업그레이드된 게임성과 그래픽으로 무장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이번 신작에는 이용자 4명과 달리는 실시간 멀티플레이, 협동 플레이가 필요한 챔피언쉽, 마지막 최종관문 강력한 보스전 등 다양한 모드가 더해졌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의 스테이지3 타이틀 매치가 오는 5월 7일(이하 모두 한국시간)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타이틀 매치는 지난 3일 발표된 새로운 규정이 첫 적용, 오버워치 리그 최초로 스테이지 상위 4개 팀이 출전해 총 3경기를 치루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1위로 타이틀 매치에 진출한 팀이 준결승전을 치루는 대신 그 상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색다른 관전 포인트도 추가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