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업데이트 및 사전예약 소식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5월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할 것이라 밝혔다. 업데이트 내용에는 신규 영지 추가와 레벨 확장, 장비 던전& 소환석 던전 전서버 매칭, 동맹 전쟁, 보조 장신구 시스템, 강화 전환 시스템 등이 포함됐다.

- 게임빌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신규 클래스 ‘격투가’가 최초로 공개됐다. ‘격투가’는 주먹에 장착하는 ‘권갑’을 활용한 근접 전투 캐릭터로 강력한 마기와 신체를 활용해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 게임펍은 달빛 로맨스 RPG 루나온라인M에 이달 중 첫 대규모 업데이트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매주 수요일 이용자들이 함께 마을에 침입한 몬스터를 물리치고 획득한 영광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협력 콘텐츠 몬스터공성, 자신이 보유한 용병을 성장시킬 수 있는 용병전장 및 용병동상 시스템, 신규 코스튬, 탈 것 등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 체이스 온라인컴퍼니(Chase Online Company_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천공성 나르시아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천공성 나르시아는 동양 판타지의 게임속 배경을 자유롭게 비행하며 화려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 무협 MMORPG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KOG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에 신규 SS급 영웅 ‘진’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진’은 뛰어난 무술 실력으로 최전방에서 공격을 이끌 수 있는 수호형 영웅이다.

- 넥슨은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게임 카이저의 캐릭터 및 길드 선점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8일 오후 2시부터 카이저 공식 홈페이지에서 게임 캐릭터와 길드를 미리 만들 수 있다. 페이스북 또는 구글 플레이 계정을 통해 사전에 생성한 캐릭터와 길드는 게임 출시 직후부터 사용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 유니티 코리아는 지난 2~4일 개최된 글로벌 개발자 축제인 ‘유나이트 서울 2018(UNITE SEOUL 2018)’이 3일간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게임을 넘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유니티 엔진의 현황을 보여주는 다양한 사례들이 소개됐다. VR/AR/XR 콘텐츠 개발 방법과 AI 활용 등 유니티 엔진을 비게임 분야에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세션, 대규모 3D 작업 공정 모니터링 시스템 활용, 게임 내 아이템에 영향을 미치는 블록체인 등에 대한 세션 등이 크게 주목 받았다.

- 와이디온라인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과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은 아카츠키 나츠메의 라이트노벨을 원작으로 만화판에 이어 TV 애니메이션 제1기, 제2기까지 인기리에 방영되어 일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유명한 작품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대학생 하스스톤 e스포츠 대회인 ‘2018 하스스톤 대학 팀 토너먼트’의 썸머 시즌을 위해 5월 8일(화)부터 6월 8일(금)까지 약 한 달간 참가 접수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대회는 6월 23일(토)부터 예선전이 진행되며, 7월 9일(화)부터 16강에 돌입하여 7월 28일(토)에 대한민국 최강 대학 팀이 가려진다.

- 펄어비스는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 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8 플레이엑스포(PlayX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 10주년을 맞는 플레이엑스포에 최대 규모의 검은사막 모바일 부스를 마련한 펄어비스는 다양한 이벤트와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키워드

#넷마블 #게임펍 #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