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리뷰
[리뷰] 8K 해상도로 만나는 완벽 ‘파이널 판타지15 윈도우 에디션’8K로 구현되는 한층 아름다워진 그래픽과 볼륨, 모든 DLC까지 한 번에 만난다.
임기영 기자 | 승인 2018.03.14 11:22

작년 출시된 ‘파이널 판타지15’는 출시 일주일만에 약 6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전 세계를 매료 시켰다. 아름다운 그래픽과 자유도가 강해진 전투 시스템, 오픈 월드 기반의 다채로운 즐길 요소, 그리고 진한 남자들의 우정까지 매력이 가득했기 때문이다.

파이널 판타지15 윈도우 에디션

이번에 출시된 파이널 판타지15 윈도우 에디션은 인섬니아 엑스트라 맵이 다수 차가 됐고, 진 팬텀 소드와 크루저 조작 기능, Native 4K, 8K 해상도 지원, HDR10 DOLBY ATMOS 등이 더해진 완전판이다. 출시된 모든 DLC도 수록됐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4K 이상의 해상도 지원과 엔비디아의 다양한 그래픽 지원 기능을 사용, 콘솔에서는 느낄 수 없는 환상적인 수준의 그래픽을 만날 수 있다. 다소 허전해 보였던 기존 오픈 월드 상황과 달리 세밀해진 텍스처 덕분에 풍성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파이널 판타지15 윈도우 에디션

최적화도 잘 돼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이상의 사양만 갖추고 있으며 60프레임 고정 상태로 멋진 연출신과 액션을 감상할 수 있다. 최고급 사양의 경우라면 프레임은 최대 120프레임까지 올릴 수 있으며, 해상도는 8K 올려 궁극의 그래픽을 체험하는 것이 가능했다.

원작의 단점 중 하나였던 수집 및 탐험 요소가 강해진 점은 반가운 부분이다. 세상의 끝을 확인하기 위한 과정 중 하나인 ‘아카이브’가 대거 추가됐다. 세계 곳곳에 있는 전승을 통해 파이널 판타지 세계관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파이널 판타지15 윈도우 에디션

1인칭 시점은 생각보다 재미있다. 물론 전투 상황에서는 쓰기엔 무리가 좀 있긴 했지만 주인공에게 몰입해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과정이 강화돼 색다른 재미를 줬다. 크루저를 조작해 선상 낚시를 즐길 수 있고 새로운 요리를 만들어내는 것도 추가됐다.

탐험 지역은 인섬니아 엑스트라 맵 구역으로 다수의 서브 퀘스트와 함께 만날 수 있다. 원작에 없던 새로운 적 케르베로스와 오메가 등도 이 곳에서 만날 수 있다. 강력한 기술인 진 팬텀 소드는 강력한 새로운 액션 방식을 통해 전투가 주는 재미를 한층 끌어올렸다.

파이널 판타지15 윈도우 에디션

이 외에도 새로운 트로피가 대거 추가돼 원작을 완벽하게 즐긴 유저들도 도전할 수 있도록 했으며, 레갈리아 타입 D 입수와 강화 퀘스트, 새로운 아이템 등도 추가됐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도 있다. 아군의 인공지능은 여전히 개선점이 많다. 물론 아군을 변경하며 전투의 불리함을 극복할 수 있지만 주인공 녹티스 위주의 플레이를 하는 유저 입장이라면 다소 짜증이 나는 부분이 있다. 이 부분에 대한 개선 사항은 따로 확인된바가 없다.

파이널 판타지15 윈도우 에디션

또한 원작이 스토리 부분에서 아쉬움을 드러냈지만 이를 보강해주는 이야기가 없는 상태. 물론 DLC 등 어느 정도는 해소 시켰지만 원작 자체가 가진 큰 스토리의 뿌리 자체가 만족도가 낮기 때문에 이 부분의 개선을 기대했던 유저 입장에선 아쉬울 수밖에 없다.

그러나 100시간 이상의 볼륨과 새로운 즐길 요소, 멋진 그래픽을 체험하고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DLC까지 한 번에 만날 수 있다는 점은 윈도우 에디션의 큰 장점이다. 아직까지 파이널 판타지15를 즐겨 보지 못한 유저라면 해볼 가치가 충분하다.


*Good (좋은 점)
-4K 이상의 해상도돠 60프레임으로 구현되는 세계
-더욱 방대해진 즐길 요소
-재미를 잘 살린 신규 요소와 다양한 DLC
-여전히 재미있는 전투와 우정에 대한 요소
-기대 이상의 최적화

*Bad (나쁜 점)
-여전히 스토리는 만족스럽지 못하다
-일부 구간의 답답함
-전투 인공지능은 답답할 때가 많다

임기영 기자  imgi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9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