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의 1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간 종족의 물리 속성 유닛 ‘대장장이’를 선보였다. 대장장이는 광역 공격형 근거리 딜러 유닛으로 영웅의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특수 능력 ‘강화’를 가지고 있다. 

물량형 몬스터를 상대할 때 유리하며, 자체 공격력이 뛰어난 영웅과 함께 배치하면 최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대장장이는 축복의 상점, 행운의 뽑기, 픽업 소환, 스텝업 상품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이용자는 1월 11일까지 제공되는 ‘더비 난투 - 대장장이 미러전’을 통해 신규 유닛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넥슨

넥슨은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시즌 4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전력 점핑 2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시즌 4의 본격적인 에피소드가 펼쳐지는 신규 지역 ‘세계평화의 문’을 선보였다. 시민들의 신뢰를 되찾기 위해 임무를 수행하는 클로저들과 교단의 전면전이 시작되며, 새롭게 추가되는 9개의 시나리오 던전을 통해 각 캐릭터별 스토리도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전투 콘텐츠 ‘플레임 웨이브’와 보스 콘텐츠 ‘결전 프로그램 : 비형’, ‘결전 프로그램 : 강림’ 2종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최고 레벨을 95까지 확장하며, ‘퓨리파이어 모듈’을 비롯해 ‘13지역 신규 실드’ 9종 등 신규 장비를 추가한다. ‘13지역 신규 실드’는 기존 ‘실드’의 세트 효과 대신 강화된 개별 아이템 옵션을 선택해 착용할 수 있으며, 종류에 따라 각각의 신규 특수 효과가 발동된다.

#컴투스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설립한 ‘컴투스위드’는 첫 오케스트라 공연을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무대는 컴투스위드의 첫 공연으로, 지난 15일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에서 진행됐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의 밤 행사에서 소통과 융합의 소망을 담은 장애인 윈드 오케스트라 공연은 큰 울림을 주었다. 

이번 공연에는 이현주 단장을 비롯해 중증 장애인 단원 17명이 무대에 올랐다. 특히 윈드 오케스트라의 특징인 관악기, 타악기로 구성된 악기 편성으로 인기 팝송, 블루스, 발라드, 캐롤 음악을 재해석했다. 희망찬 내일을 노래하는 ‘라라랜드’ 주제곡을 시작으로, 앵콜곡으로는 김연자의 ‘아모르파티’까지 연주하며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빅게임스튜디오

빅게임스튜디오의 최재영 대표는 감사 및 새해 인사와 함께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의 2024년 상반기 업데이트 계획을 28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내년부터 '블랙클로버 모바일'은 보다 규칙적인 업데이트를 위해 챕터 발표는 매달 마지막 점검에, 시즌 캐릭터는 매달 중순, 일반 및 한정 픽업 캐릭터는 매달 월말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마브렉스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가 멀티체인 워프(WARP) 서비스 확장을 통해 앱토스(APTOS) 체인을 접목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앱토스와 MBX의 생태계가 연결돼, 앱토스 체인 이용자가 MBX 생태계 내 게임, NFT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앞서 마브렉스는 지난 8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앱토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마브렉스가 활용하고 있는 ‘멀티체인 워프’는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서로 다른 블록체인 생태계 간 교류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다. 이번 앱토스 체인 접목은 클레이튼(Klaytn), BNB 체인 확장에 이어 추가로 진행하는 업데이트이다.

#슈퍼플래닛 

슈퍼플래닛은 조선 요괴 퇴치RPG, ‘까부리: 조선퇴마사 키우기’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까부리: 조선퇴마사 키우기'는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 메이크웨이가 개발하고, 슈퍼플래닛이 퍼블리싱을 맡았다. 요괴에게 패배하고 몸을 빼앗겨 까마귀의 몸에 영혼이 봉인된 퇴마사 주인공 ‘까부리’의 여정을 담고 있다.

사전예약은 정식 출시 전까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해긴

해긴은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새로운 게임이 업데이트됐다고 29일 밝혔다.

신규 게임 눈싸움 'SnowWars.io'은 카이아섬에 하얀 눈이 내리는 겨울에만 한정적으로 운영하며, 다양한 눈 무기를 사용해 상대와 겨루는 게임으로 카이아섬 광장 이글루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