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라인게임즈 - 22일 개발 전문 별도 법인 레그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콘솔 어드벤쳐 시뮬레이션 롤플레잉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을 정식 발매했다.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은 12세 이용가로, 전국 주요 게임 전문점에서 패키지 버전을 구입하거나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및 닌텐도 e숍을 통해 다운로드 버전 구매 후 닌텐도 스위치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넷마블 -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플러스 등급 영웅 ‘귀곡마검 이블리스’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영웅의 개별 스토리를 바탕으로 퀘스트를 진행하는 PvE 콘텐츠 ‘영웅의 기억’에 ‘이면의 마성’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귀곡마검 이블리스’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든 퀘스트 완료 시 루비, 신화 강화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크래프톤 -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신규 날씨 효과 ‘에란겔 오로라’의 추가를 중심으로 한 12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신규 날씨 에란겔 오로라 추가, ’M110A1’ 두 번째 커스터마이징 ‘전용 소음기’ 추가, 에란겔 맵 밸런스 조정, 훈련모드 ‘슈팅 갤러리’ 패턴 변경, 서바이버 패스 Vol.26 공개 등이다.

위메이드 - 신작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대만 프로야구 리그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판타스틱4 베이스볼’은 라운드원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야구 게임이다. 내년 1분기 중 한국 포함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디엔에이 - 자사가 서비스하는 ‘슬램덩크 모바일’에 23일 레전드 ‘정대만’ 선수자료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추가되는 레전드 ‘정대만’은 레전드 ‘강백호’와 레전드 ‘서태웅’에 이어 선보이는 세 번째 레전드 선수로, 힘들 때마다 안 선생님의 한마디를 마음속에 되새기며 다시 일어서며, 체력 면에서 다소 부족함을 보이지만, 상대를 제압하는 최강의 무기인 정교한 3점슛을 가지고 있다.

CFK - 대구 지역 중소 게임 2종 ‘원펀치’와 ‘던전 슬래셔’를 스팀으로 출시를 결정했다. 토스트의 ‘원펀치’와 구십육퍼센트의 ‘던전 슬래셔’는 각각 모바일 플랫폼으로 2018년, 2022년 출시된 바 있다. 출시 이후 높은 리뷰 점수와 함께 호평을 받으며 순조롭게 서비스를 이어왔다. CFK는 국내 중소게임사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해 이들과 퍼블리싱 협력을 진행한다.

2P Games - 인디 게임 개발사 완바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퍼블리싱하며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한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 ‘이상한 나라 모험기’에 한국어 서비스를 추가로 지원한다.

 

#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신작 MMORPG ‘THRONE AND LIBERTY(이하 TL)’가 22일 첫 번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첫 생방송에서는 출시 이후 청취한 주요 피드백과 이슈를 정리하고 향후 개선 과제 등을 설명할 계획이다.

성남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 활동 ‘NC [CODE] PLAY’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사옥투어, 코딩 오르골 만들기, 선물 전달식 등에 참여했다. 코딩 오르골 만들기는 엔씨 구성원과 학생들이 1대1로 매칭돼 즐기는 코딩 교육 활동이다. 학생들은 코팅 키트를 활용해 밝기, 색상, 음계를 조절할 수 있는 오르골을 직접 만들었다.

최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글로벌 AI 번역 경진대회 ‘WMT23’에서 1위를 달성했다. 엔씨는 도메인 특화 번역 부문에서 자체 AI 번역 서비스인 ‘VARCO MT’로 1위를 달성했다. VARCO MT는 우수한 번역 품질, 전문 용어 번역 성공률, 용어 사용 일관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넥슨 -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즐기는 전 세계 이용자들과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의미로 대표 캐릭터 IP를 활용한 글로벌 광고를 개시했다. 이번 ‘메이플스토리’ 광고 영상은 12월 20일부터 26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돔형 건축물 스피어에서 일주일 간 상영된다.

빅게임스튜디오 -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의 실시간 아레나 대회를 오는 내년 2월 개최한다. 이번 새롭게 선보이는 실시간 아레나 대회는 소규모로 진행되는 베타 테스트로, 시즌1부터 시즌8까지 진행된 전체 아레나 정규 시즌에서 상위 리그에 승격한 기록이 있는 유저들에게 참가 신청 자격을 부여한다.

카카오게임즈 - 임직원들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경기도 권역 아동들에게 따듯한 연말을 선사했다. 이번 놀이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초등학생 그룹홈 아동들과 1대 1로 짝을 지어 함께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카드를 만들고 마술공연을 관람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임직원 기부에 회사 매칭 그랜트로 모인 성금 1,041만 원을 유력 NGO인 월드비전에 전달, 아동들에게 패딩 및 크리스마스 선물과 향후 그룹홈 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 -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아름게임즈’와 붕어빵 유니버스 프로젝트 참여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아름게임즈는 붕어빵 IP를 활용한 게임을 개발, 런칭한다. 컴투스플랫폼은 붕어빵 IP의 라이선스를 제공하며 마케팅과 홍보를 함께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양 사가 협력해 새롭게 탄생하는 붕어빵 IP의 신작은 내년 출시 예정이며 클래식 게임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위메이드 - 투더문과 블록체인 게임 ‘닌자 서바이버’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액션 서바이벌 게임 ‘닌자 서바이버’는 방향 컨트롤을 통해 몬스터를 공격하거나 피하는 직관적인 플레이가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스스로 난이도 조절하는 AI기반 연습모드, 몬스터를 사냥하는 PvE 모드, 이용자간 대전, 토너먼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위믹스3.0 기반 디파이 서비스의 네이티브 토큰 ‘st위믹스’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마트’에 22일 최초 상장한다. st위믹스가 성장할수록 더 많은 위믹스가 락업되고, 생태계 안정성이 높아진다. st위믹스를 통해 디파이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위믹스3.0 생태계 저변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다.

싱가포르 투자사 왐포아 디지털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웹3 산업분야에서 함께 딜을 추진하거나 상호 간에 프로젝트를 추천해주며, 유망한 프로젝트에 공동 투자할 계획이다. 왐포아 디지털은 위믹스 플레이 센터의 파트너 개발사들을 지원하기 위한 1억 달러 규모의 웹3 펀드 조성에도 협력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