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네이버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의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업데이트 되는 영웅은 레전드 등급 ‘김독자’와 ‘정희원’이다. ‘김독자’는 근거리형 영웅으로 스테이지를 비롯한 PvE 콘텐츠에서 강점을 드러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신규UE 등급 파이터 2종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캐릭터는 ‘2001 하이데른’과 ‘XI 아델하이드’다. 녹 속성 밸런스형 파이터 ‘2001 하이데른’은 리더 스킬로 ‘대칭’ 파이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 ‘신년 페스티벌 2024’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신규 영웅 ‘【시대의 종언】 마신왕 멜리오다스’를 UR 등급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넥슨 -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에 시즌2 ‘증오의 도시 에들레르’의 2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에들레르’ 메인 스토리의 2번째 파트를 공개했다. 업데이트된 ‘증오의 도시’와 ‘낙원의 벽’의 7종 던전에서는 증오에 물든 ‘에들레르’ 주민 간의 갈등을 해결하며 성장한 워커들과 비토니 형제가 한층 더 위협적인 형상으로 나타난 증오에 맞서는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신규 캐릭터 ‘아카리’와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 ‘아카리(크리스마스)’는 행복을 운반하는 쌍둥이 여동생 산타로, 아군 전체의 공격력을 강화하고 중열에서 단일 적에게 강력한 마법 데미지를 입히며 활약하는 캐릭터다.

레벨 인피니트 -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새해를 맞이해 풍성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홍련 : 흑영‘이 새롭게 전장에 합류했으며 인기 캐릭터 ‘모더니아’의 복각과 신년 특별 스텝업 모집, 신규 스토리 이벤트 등 역대급 풍성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기타 소식

네오위즈 -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받은 상금 전액을 게임문화재단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게임인재원 재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네오위즈는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과 3자간 장학금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기부 규모는 네오위즈가 개발한 ‘P의 거짓’이 지난 11월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 총 1,500만 원이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학교 대항전 ‘스쿨 배틀로얄’의 최다 치킨 학교인 김해분성고등학교와 최다 플레이 학교인 이화여자대학교에 각각 치킨 300마리를 제공했다. ‘스쿨 배틀로얄’은 전국의 중·고등·대학생 이용자들을 위한 커뮤니티형 이벤트로, 국내 학생 이용자들이 학교 이름을 걸고 참여하는 대항전이다.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 - 12월 30일부터 31일까지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코믹마켓 103에 뮈렌: 천년의 여정으로 참가한다. 앞서 그라비티는 중국 게임사 INCHI Game과 일본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수집형 턴제 RPG 뮈렌: 천년의 여정은 방대한 세계관과 깊이 있는 스토리, 고퀄리티의 일러스트와 애니메이션풍 3D 그래픽이 특징이다.

컴투스 그룹 - 임직원이 함께 하는 친환경 팝업북 제작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북 제작 봉사활동은 다문화 가정 아동들의 교육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팝업북은 지구를 위한 환경 보호 실천 방법을 담았으며, 내용이 쉽고 시각·촉각을 두루 자극해 아동들의 언어 및 사물 인지 발달에 도움을 제공한다.

컴투스홀딩스 -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동명아동복지센터를 후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는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한 동명아동복지센터를 방문해 리모델링 기금과 새로 제작한 동명아동복지센터 로고를 전달했다. 후원 기금은 학생들의 생활 공간인 숙사의 리모델링 비용으로 활용된다.

뉴노멀소프트 - 라인게임즈와 창세기전 IP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뉴노멀소프트는 이번 라이선스 계약으로 창세기전 IP를 활용해 시리즈와 플랫폼에 관계없이 게임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창세기전 IP를 이용한 첫 번째 타이틀은 창세기전3를 기반으로 개발되며, 2025년 초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