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펄어비스 -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스칼라’, ‘윈터 시즌’, 신규 서버 ‘그리폰’ 등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스칼라는 '중력핵’에 담긴 힘을 바탕으로 중력을 제어하며 무거운 망치도 자유자재로 다루는 클래스다. 양 손에 망치를 하나씩 쥐고 적들에게 묵직한 한 방을 선사한다. 중력이 일그러뜨린 공간의 틈새를 파고들어 적진 이곳저곳을 초토화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웹젠 -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에서 신규 전직 클래스 ‘다크 슈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다크 슈터’는 요정의 어둠 속성 전직 클래스다. 근거리 및 원거리 공격에 모두 능해 전투를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다크 에너지 강림’ 스킬을 사용하면 ‘다크 엔진’ 상태로 전환되어 다양한 특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에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펫 콘텐츠 ‘버디’는 게임 내 캐릭터 1000레벨을 달성하면 열린다. 이용자는 전용 ‘버디 계약서’를 통해 소환할 수 있으며, 소환된 버디는 이용자 간 1 대1 전투에 도움을 준다.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의 크리스마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노렌’이 등장했다. 노렌은 정화의 힘이 담긴 총과 검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서번트다. 가녀린 체형에서 뿜어져 나오는 파괴적인 힘으로 적에게 치명타를 가하며, 전방에서 적군을 위협하는 워리어로 활약한다.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절망의 탑’ 콘텐츠는 31층부터 35층까지 새롭게 개방되며, 신규 유물 아이템인 ‘금빛 수갑’과 ‘은빛 수갑’이 추가되어 더욱 강력한 진영을 구축하는데 도움을 준다. 전설 등급 방어구 개편과 특정 영웅 및 병사들의 밸런스 개선을 통해서도 게임의 재미를 높인다.

디볼버디지털 - 프리 라이브스 개발의 환경복원 퍼즐 시뮬레이션 게임 테라닐이 한국시간 12월 19일, 닌텐도 스위치판을 발매했다. 테라닐은 건설 시뮬레이션의 기발한 반전 작품으로 첨단 에코 기술을 사용하여 황량하고 황량한 황무지를 번성하고 활기찬 생태계로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 기타 소식

넥슨 -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선보이는 전국 투어 오케스트라 공연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를 1월 6일부터 개최한다. 이번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 뉴 비기닝’은 1월 6일과 7일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개최되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대구와 부산에서 전국 투어 공연을 진행한다.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IP가 ‘2023 서울 빛초롱 축제’에 참가한다. 1월 21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 육조 마당에 겨울 캠핑을 콘셉트로 제작된 ‘아라드 프렌즈’의 대형 빛 조형물이 전시되며, 겨울 정취를 한껏 살려주는 눈사람 외형의 마법사 캐릭터 ‘스노우메이지’도 만날 수 있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이 15일(현지 시간 기준) 북미 최대 게임 미디어 ‘MMORPG.com’의 게이머가 뽑은 ‘최고의 MMO’, ‘최고의 모바일 MMO’로 각각 선정됐다. 검은사막 신규 콘텐츠인 ‘아침의 나라’도 ‘최고의 MMO 확장팩’에 이름을 올리며 3관왕을 달성했다.

엠게임 - 자사 인기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을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게임 ‘전민강호’가 중국 ‘2023 게임 10강’에서 ‘우수 모바일게임’에 선정됐다. ‘전민강호’는 자사의 ‘열혈강호 온라인’ 그래픽 리소스를 활용해 중국 게임사 킹넷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 중국 현지에서 지난 8월 출시됐고, 국내는 현재 현지화를 진행 중으로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컴투스 - 자사가 서비스하고 에이스 프로젝트가 개발한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의 2024 시즌 차기 모델로 한화이글스 노시환을 선정했다. 올해 출시 10주년을 맞이한 ‘컴프매’는 지난 1월 최초로 KIA 타이거즈 나성범을 모델로 선정한 데 이어 두 번째 모델로 한화이글스 노시환과 함께하게 됐다.

사이게임즈코리아 -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의 e스포츠 대회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3’ 그랜드 파이널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지난 17일 진행된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3 그랜드 파이널에서는 makima 선수가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올해 한국 지역 최강자 타이틀을 손에 넣었다.

호요버스 - 자사가 서비스하는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에서 신규 캐릭터 ‘완·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3일 부산시 해운대해수욕장에서는 데프콘이, 24일에는 샘웨와 성우 김하루가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개척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계획이다.

넷마블 - MARBLEX(이하 마브렉스)가 글로벌 10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겟에 MBX 토큰을 상장했다. 마브렉스는 2024년 1분기에 퍼즐 NFT와 루나 애니몰즈 NFT 등 마블러십 NFT(Marblership NFT)의 신규 콜렉션 2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마블러십은 MBX 토큰 NFT 스테이킹을 비롯해 게임 쿠폰 제공, 전용 디스코드 채널 입장 혜택 등을 제공하는 마브렉스의 멤버십 NFT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