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DREAMER’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내년 3월 20일까지 ‘하이퍼 버닝’ 이벤트를 실시하고 ‘버닝 월드’를 오픈한다. ‘하이퍼 버닝’ 지정 캐릭터는 260레벨까지 ‘1+2 레벨업’을 지원하며 ‘버닝 월드’에서 육성 시 한층 더 강력한 성장 혜택을 제공한다.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크리스마스 콘텐츠 ‘축복의 가든’을 오픈했다. 1월 4일까지 운영되는 ‘축복의 가든’은 눈덩이와 근접무기만을 사용해 점령전을 펼치는 눈싸움 이벤트 전장이다. 전장 곳곳에는 ‘눈사람 트리오’가 등장하며 접촉 시 ‘선물’, 눈덩이, 버프 효과 중 하나가 주어진다. 점령에 성공하면 팀 전원에게 ‘선물’이 지급되고 점령을 이루어낸 이용자에게는 20초 동안 특별한 버프 효과가 제공된다.

자사 모바일 액션 RPG ‘빌딩앤파이터’에 캐릭터 각성 콘텐츠 및 신규 부하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공격력, 체력 등 기본 스탯 상승과 더불어 ‘각성 스킬’을 얻을 수 있는 캐릭터 각성 콘텐츠를 선보였다. 캐릭터 40레벨 및 등급 5단계 달성 후 전용 각성 재료를 사용해 진행할 수 있으며, 기존 성장 한계를 넘어 최대 2단계까지 각성 등급 확장이 가능하다.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 ‘강림:사도 안톤’ 레이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세 번째 신규 정예 던전 ‘과부하 발전소’를 추가했다. ‘강림:사도 안톤’ 레이드와 동일한 입장 항마력으로, 최대 3인까지 주 1회 입장 가능하다.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23번째 시즌 ‘어비스’를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도 실시했다. 먼저, 스피드전에서 보다 세밀한 주행을 위해 화면 내 드리프트 각도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컬렉션 감정소’에 감정 도감 기능을 도입해 이용자가 감정할 수 있는 세트 아이템 구성을 더욱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네오바즈가 개발한 신규 모바일 수집형 액션 RPG ‘진 · 삼국무쌍 M’의 첫 신규 콘텐츠 ‘군단 토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군단 토벌’은 군단(길드)원과 함께 보스를 공략하는 주 단위 협동 콘텐츠로서, 기존 무장과 다른 신규 전법을 구사하는 ‘동탁’이 보스로 등장해 강력한 공격력을 선보인다.

네오위즈 -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정식 출시 6개월을 맞아 ‘하프 애니버서리’ 기념 업데이트를 했다. 겨울 한정 이벤트 스페셜팩 ‘나이트메어 윈터’를 선보인다. 해당 팩을 통해서는 비밀 결사 조직인 ‘레바테인’이 도시의 모든 것을 감시하고 통제하고 있는 ‘모르페아’에게 저항하는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튜토리얼을 마친 이용자들은 누구나 진행 가능하다. 해당 팩은 한국어와 일본어 풀 더빙으로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불사형 정령 ‘오토하’를 업데이트했다. ‘오토하’는 신이 요괴를 베어내는 데 썼다는 유물 ‘아메노하바키리’에서 탄생한 정령으로, 특유의 귀여운 외모와 달리 과격한 성격을 지녔다. 이 정령은 체력이 가장 낮은 적에게 더욱 강력한 피해를 입히며, 공격을 누적해 입힐 경우 적의 방어력을 무력화해 추가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웹젠 -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이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서 신규 캐릭터 ‘달콤한 아티스트 베타’를 출시한다. ‘달콤한 아티스트 베타’는 아군 전체 및 황속성 캐릭터의 방어 능력을 큰 폭으로 상향 시키고 보호막을 형성해 아군의 피해를 감소시키는 방어 특화 캐릭터다.

그라비티 -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론칭 1주년을 앞두고 사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신규 직업 슈퍼 노비스도 등장한다. 슈퍼 노비스는 각 직업별 핵심 스킬을 모두 배워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직업이다. 원거리 및 근거리 공격이 특징으로 무기 종류와 스킬 조합이 방대한 점이 장점이다. 직업 변경 기능을 통해 신규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이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강력한 선수 육성을 도울 ‘코어 각성’ 시스템도 추가됐다. 3단계까지 초월한 에픽 등급 코어를 각성해 ‘코어 스킬’을 부여할 수 있다. 각성된 코어를 장착한 트레이너를 선수 육성에 참여시켜 해당 코어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밸로프 - MORPG ‘크리티카’를 새롭게 보완한 버전인 '크리티카: 제로'의 오픈을 앞두고, 글로벌 공식사이트를 VFUN및 Steam에 열었다. 이번에 오픈할 ‘크리티카: 제로’는 일본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을 타겟으로 론칭할 계획으로, 중화권 서버, 아시아 서버, 북미/남미 서버, 유럽 서버 등 4개의 서버군을 준비할 계획이다.

조이시티 - 자사가 개발한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에 신규 캐릭터 ‘제네사’를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제네사’는 노매드사의 정수가 담긴 하이 테크놀로지 안드로이드로서 노매드 회장의 손녀인 페이의 경호원 겸 메이드 역할을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배경 스토리에 맞게 ‘제네사’는 경기 중 상황에 맞게 모드를 변경하여 적재적소에 활용 가능하다.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신규 5티어 항해사 ‘레사로’를 업데이트 했다. ‘레사로’는 어둠 속성의 항해사로 지속 피해 터트리기 스킬과 약화 효과 해제 불가 스킬을 보유한 다재다능 딜러이며, 심연의 동굴 ‘끝자락’에서 상위 랭킹을 차지하면 획득할 수 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액션스퀘어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신규 장수엄안 및 크리스마스와 다가오는 새해를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삼국블레이드 내에서 ‘엄안’은 새로 추가된 촉나라의 장수로 거대한 태도를 사용하여 적을 내려치거나 돌진하는 화려한 태도 액션을 보여준다.

미플게임즈 - 모바일 무역 어드벤처 RPG 게임 ‘대항해일지’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정식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대항해일지’는 바다를 배경으로 세계 각지에서 무역을 진행할 수 있는 모바일 무역 어드벤처 RPG 장르로 도트 그래픽의 감성까지 더해져 90년대 PC 게임 대항해시대를 추억하는 유저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레트로 항해 게임이다.

씨씨알컨텐츠트리 - 자사의 슈팅 게임 ‘포트리스M’ 신규 캐릭터 ‘블루벨’을 포함하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포트리스M’에 새로 합류한 ‘블루벨’은 신규 등급 초월+ 캐릭터이다. 그만큼 더욱 강력한 능력치를 가진 ‘블루벨’은 핵심 캐릭터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 - 붉은보석의 2023년 마지막 업데이트인 ‘크리스마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미니펫 업데이트는 돌연변이 미니펫의 추가와 신규 스킬, 배열 조합 추가뿐 아니라 편의성 개선 등 붉은보석 미니펫 시스템과 콘텐츠의 기능과 성능 모든 면에서 총체적인 업그레이드로 모험가들에게 환영받을 만한 내용으로 가득하다.

해긴 - 모바일 RPG ‘데미안 전기:시간의 해적단(이하 데미안 전기)’에 6번째 중립 영웅 ‘세라핌’이 등장했다. ‘세라핌’은 거대한 망치를 이용한 강력한 공격과 상대에게 표식을 찍어 일정 시간동안 피해량을 증가시킨다. 특히 지정된 영역에 망치를 연속 3번 가격해 적에게 피해를 주고, 공격할 때 마다 적용 범위를 확장시키는 강력한 궁극기는 마지막 공격 타격 시 일정 시간 회복 불가의 디버프까지 부여한다.

넷이즈게임즈 - SLG 모바일 삼국지 게임 ‘인피니트 보더스’가 22일, PC 플랫폼 스팀에 출시된다. 2016년 ‘천하를 탐하다’로 최초 선을 보였던 인피니트 보더스는 시즌제 SLG 모바일 게임의 원조격 타이틀로, 국내는 물론 동아시아 지역 삼국지 게임 팬 층에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

레벨 인피니트 -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에서 2.5주년을 기념해 신규 기간 한정 이벤트 그늘 속 검은 그림자를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공중상회 회장이자 영리하고 유능한 상인 ‘샤엘’과 이스타반 클랜 보스의 새로운 모습 ‘이스타반 더 스칼드 피스’, 천재 골동품 감정사 ‘버질’ 등 신규 오로리안이 추가됐다.

 

# 기타 소식

넥슨 - 자사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에 엔진 교체 프로젝트 ‘마비노기 이터니티’ 웹페이지를 오픈했다. ‘마비노기 이터니티’ 웹페이지는 엔진 교체 프로젝트 개발 전반을 알리는 공간으로, 언리얼 엔진 교체 과정의 이미지를 모아 볼 수 있는 ‘숏뉴스’와 이용자들에게 개발 비화를 공유하는 ‘개발 기록’으로 구성됐다.

펄어비스 - 부대찌개 밀키트 포장배달전문점 땅스부대찌개와 손잡고 ‘검은찜닭 부대찌개’를 선보였다. 검은찜닭 부대찌개는 검은사막 콜라보를 기념해 만든 신메뉴로 달콤 짭조름한 찜닭에 햄과 야채사리가 더해져 탄생했다. 땅스부대찌개 오프라인 매장, 땅스오더 어플 및 배달 플랫폼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2024년 2월 28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넷마블 -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서 맘스터치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1월 21일까지 실시한다. 콜라보레이션으로 맘스터치에서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세트'를 다음달 21일까지 판매한다. 해당 세트는 후라이드싸이순살 1박스, 싸이버거 1개, 콜라,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쿠폰으로 구성됐다.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재획득했다. 넷마블은 2018년 처음으로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으며, 유효기간 연장 기간을 거쳐 이번에 재인증을 획득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0일 넷마블 사옥에서 ‘2023 넷마블나눔 DAY’를 개최했다. ‘넷마블나눔 DAY’는 사내 나눔 문화 활성화 및 참여 독려를 위해 넷마블컴퍼니 전사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행사로 2016년부터 시작한 ‘넷마블 바자회’를 토대로 마련됐다.

네오위즈 - 네오위즈홀딩스가 임직원 참여 자원활동 프로그램인 ‘2023 오색오감’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2008년을 시작으로 올해 20회를 맞이한 ‘오색오감’ 프로그램은 다섯 종류의 활동과 다섯 가지 감동을 전한다는 의미를 가진 네오위즈홀딩스 대표 자원활동 프로그램이다. 네오위즈를 비롯한 네오위즈홀딩스 전 계열사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며, 올해는 약 240여 명이 함께했다.

빅게임스튜디오 - 가레나에서 서비스하는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의 글로벌 버전 ‘Black Clover M: Rise of the Wizard King(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을 지난 11월 30일 해외 지역에 출시했다. 블랙클로버 모바일은 글로벌 100여 개 지역에서 사전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으며, 출시 후 태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오피지지 - 게임 전문 TV 채널 OGN이 두 개의 신규 프로그램을 첫 방송한다. 가상현실(VR)을 통하여 현실과 직접 상호작용하는 게임 플레이를 선보이는 ‘버추얼 게임 라이프’와 게임 제작자의 시행착오와 노력 그리고 철학이 담긴 게임의 탄생 과정을 이야기로 풀어낸 프로그램으로 개발사의 시작부터 각 제작자의 개발 비화를 통해 게임의 역사와 진화를 되짚어보는 ‘전자오락사개론’을 방영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 위믹스 재단이 ‘우나 월렛’을 정식 출시했다. 우나 월렛은 혁신적인 옴니체인 네트워크를 위한 이니셔티브 ‘우나기’의 핵심 애플리케이션이다.

XPLA - 세븐라인랩스가 개발한 웹3 e스포츠 플랫폼 ‘미라클 플레이’와 웹3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업을 바탕으로 미라클 플레이는 2024년 1월 중순 XPLA 메인넷을 신규 지원하는 등 대규모 개편을 실시한다. 참여자들은 미라클 플레이에서 XPLA 메인넷에 온보딩된 게임들을 즐길 수 있게 된다. XPLA 메인넷은 양사의 지속적인 협업을 기반으로 웹3 서비스 인프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