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PC·콘솔용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이 18일 세 번째 DLC 캐릭터 ‘배틀메이지’를 출시했다. ‘배틀메이지’는 긴 창, 체술 기반의 근접 전투와 함께 마법의 구체 ‘체이서’를 활용하는 전략적 전투 방식을 지닌 마법사다.

컴투스 -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VR 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글로벌 게임 플랫폼인 스팀에 출시했다. ‘다크스워드’는 이번 스팀 입점으로 해당 플랫폼이 접속되는 전 세계 지역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고 밸브 인덱스 등 스팀에서 지원하는 PC 연동형 고성능 VR 헤드셋도 지원하며 보다 폭넓은 VR 유저층을 만날 수 있게 됐다.

네오위즈 - 모바일 힐링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게임 편의 시스템 개편도 진행됐다. 먼저, 일일 미션 난이도 완화 및 보상을 개선했고, 게임 내 시설 목록을 추가해 원하는 시설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경됐다. 또, 시설마다 적용된 효과를 표기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스페이스블록 -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에서 홍대의 유명한 문화와 분위기를 재현한 새로운 퀘스트 기반 미니 게임 ‘플레이그라운드 홍대’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플레이그라운드 홍대’는 플레이어들에게 홍대 지역의 유명한 명소들을 탐험하고,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원유니버스가 개발한 ‘오버턴:리바이브’가 글로벌 VR 기업 PICO 스토어에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1인칭 액션 VR게임인 오버턴:리바이브는 미소녀 캐릭터가 유저의 조력자로 등장하며, 벽에 숨거나 고개를 살짝 내밀고 총을 쏘는 등 유저가 직접 몸을 움직이며 영화같은 총격전을 경험할 수 있어 VR 플랫폼에서 느낄 수 있는 슈팅, 어드벤쳐 게임성의 정수를 느낄 수 있다.

호요버스 - 오는 27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에서 1.6 버전 ‘인간과 신의 면류관’을 업데이트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완•매, Dr. 레이시오, 설의 등 3명의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새롭게 합류하고, 블레이드와 카프카의 복각이 진행된다. 또 신규 구역 헤르타 정거장•폐쇄된 캐빈이 추가된다.

 

# 기타 소식

네오위즈 -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서비스 반주년 기념 ‘하프 애니버서리’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1부는 글로벌 동시 공개되는 녹화 방송으로, 게임 서비스 반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안내할 예정이다.

넥슨 - 네오플은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의 겨울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사이퍼즈’는 20개 캐릭터에 2nd 궁극기를 추가하고, ‘더 호라이즌’ 소속의 ‘키아라’를 포함해 총 3종의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나딕게임즈 - 마프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중년 기사 김봉식’은 자사 개발 PC 게임인 ‘클로저스’와 올해 겨울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는 12월 19일부터 2024년 1월 15일까지 진행하며 컬래버 대상 캐릭터 이슬비, 이세하, 서유리, 미스틸테인, 제이, 김유정을 콜라보 이벤트 기간 동안 획득할 수 있다.

IGG -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모바일 전략 게임 ‘로드 모바일’이 ‘슈렉’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오는 1월 31일까지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슈렉’, ‘피오나’, ‘장화신은 고양이’ 등 인기 캐릭터들이 인게임에 등장하며,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들을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 - 넷마블문화재단은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 프로그램을 지난 15일 진행했다.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는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에 참여한 가정을 대상으로 게임소통 변화를 점검하고 피드백과 코칭을 제공하는 실제 사례 중심의 프로그램이다. ‘소통으로 가까워지는 열 걸음 여행 지도’를 활용해 단계별로 건강한 게임소통에 가까워지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펄어비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공동 개최한 ‘검은사막 X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을 12월 18일 발표했다. ‘검은사막 X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공모전’ 대상은 ‘망고말링고’ 작가의 ‘오늘/ 검은사막 종말 시즌이 시작됐다’가 차지했다. 서울 상공에 출현한 ‘검은별’에 맞서 종말을 막기 위해 싸우는 현실 세계 모험가들의 이야기를 다뤘다.

엔씨소프트 - 스마트카 플랫폼 전문기업 ‘오비고’와 차량용 AI 개인 맞춤형 기술 서비스 개발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엔씨는 차량용 서비스를 위해 자체 개발한 거대 AI 언어모델 ‘VARCO LLM’을 제공한다. 엔씨가 제공하는 AI 기술은 텍스트, 오디오, 이미지 등을 스스로 학습하고 핵심 내용으로 정리하여 운전자에게 맞춤형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해줄 예정이다.

위메이드 - 위믹스3.0 메인넷 기반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 2.0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2024년 2월 공개 예정인 2.0 버전에서는 공식 단체뿐만 아니라 개인이나 모임도 DAO를 개설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 후원 기능인 위퍼블릭 포인트도 추가해 투명한 자금 운영을 돕는 미러 토큰 프로토콜 기능을 한층 강화하고, 소셜 기능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XPLA - 교육, 입시 분야 ICT 기업 ‘진학사’의 자회사인 교육 블록체인 기업 드림래더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 측은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참여자들이 대학 입시를 비롯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경험하고 활용할 수 있는 웹3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