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RPG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가 올 겨울을 화려하게 장식할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시작했다. 겨울 업데이트가 시작되는 금일에는 먼저 신규 클래스 ‘브레이커’가 정식 업데이트 됐다. 브레이커는 게임 속 애니츠 대륙을 배경으로 하는 무도가 직업군의 새로운 클래스다.

넥슨 -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신규 에피소드3 ‘결사적 순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렐름(서버) 단위 콘텐츠 ‘시간틈바귀’에 신규 지역 ‘천년 폐허’를 추가했다. ‘천년 폐허’는 ‘록소돈 능선’ 위에 위치한 ‘시간틈바귀 2지역’으로, 68레벨부터 82레벨까지 총 17개의 무속성 사냥터로 구성되어 있다.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žPC MMORPG ‘히트2’에 크로스 인터 던전 ‘공허의 격전지’를 포함한 ‘EPISODE 5. 공허의 그림자’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히트2’의 첫 크로스 인터 던전 ‘공허의 격전지’는 15개 서버 이용자들이 만나 격돌하는 대규모 시즌제 콘텐츠다.

넷마블 -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서 홀리데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으로 SSR+ 등급 동료 '데이터 구스트앙'이 추가됐다. 이번 캐릭터는 웹툰 ‘신의 탑’ 의 핵심 인물이자 10가주 중 한 명인 포 비더 구스트앙이 탑을 오르던 시절, 숨겨진 층에 복사해 둔 자신의 데이터로, 과묵하나 동료를 위해 도구를 만드는 배려심을 가졌다.

네오위즈 - 겜플리트이 개발 중인 PC 게임 ‘영웅모집’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얼리 엑세스 이후 스팀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이뤄졌다. ‘월드4’, ‘무기 상점’, ‘생명의 샘’ 이벤트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으며, 카드 합치기 및 정렬, 난이도 세분화 등 게임 시스템 리뉴얼을 통해 신규 이용자들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게임즈 -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신규 전직 클래스 ‘썬더 브링어’를 업데이트했다. 워리어의 신규 전직인 '썬더 브링어'는 강력한 번개의 능력을 사용하는 클래스로, 적에 대한 능력치 하향과 상태이상 스킬을 이용해 적을 공격하고 파괴한다. 특히, 천둥의 신 ‘토르’를 연상시키는 외형과 양손에 쥔 두 개의 망치로 시원한 타격감을 선사한다.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전 직업 교환 시스템 및 게임 내 밸런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전 직업 교환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는 ‘직업 교환권’과 ‘보석’을 소모해 현재 자신이 보유한 직업 중 하나를 다른 직업으로 교환할 수 있다. 기존 직업이 보유한 무기와 기술도 교환할 직업에 맞춰 함께 변경돼 추가 과정 없이 바로 새로운 직업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스칼라‘를 글로벌 동시 출시했다. 물리학자이자 연금술사였던 ‘스칼라’는 자신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다른 세계로 넘어가기 위해 중력의 힘을 얻게 된 클래스다. 중력을 이용해 ‘슬렛지 해머’로 묵직하고 호쾌한 기술들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웹젠 - 서브컬처 신작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 공주(이하 라그나돌)’에서 ‘츠쿠요미의 탑’을 비롯해 대규모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메인 스토리 7장 후편과 ‘환영의 공간’, ‘텐구국의 탑’ 등 주요 콘텐츠의 상위 단계가 해금된다. 진행 가능한 콘텐츠 수가 증가함에 따라 캐릭터 육성 레벨 제한도 67레벨까지 상향된다.

라인게임즈 - 자사가 서비스하고,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신규 제독 ‘이순신’을 추가하고, 항해사 4명을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제독 ‘이순신’은 탁월한 지략과 리더십을 보여주었던 ‘이순신 장군’을 모티브로 한 S등급 제독 캐릭터다.

컴투스홀딩스 - MMORPG ‘제노니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월드 사냥터 ‘피파티 산맥’이 최초 공개된다. 설원 형태의 필드로 구성된 피파티 산맥은 같은 월드에 속한 4개의 서버가 공유하는 ‘안드라 제국’의 신규 지역이다. 피파티 산맥에는 치명적인 스킬을 발휘하는 필드보스 ‘렉스’와 새로운 몬스터가 대거 등장한다.

액토즈소프트 - 자사 액션 RPG '라테일'에서 ‘시간의 균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시간의 눈물’이 있다는 신성한 땅 ‘하이랜드’에서 펼쳐지는 사건을 다룬 시나리오를 공개하고, 신규 마을 ‘인버넬 안전지대’ 및 신규 필드 ’인버넬 폐허지대’를 오픈했다.

에이스프로젝트 -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리얼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나인업 프로야구(이하 9UP 프로야구)’에 ‘2.9.0 23년도 선수 추가’ 관련 신규 업데이트를 정식 반영했다. 올해 대활약을 펼친 주요 선수들의 데이터베이스와 함께 선수 카드 이미지 전체가 고급스러움이 한껏 배가된 풀스킨 형태로 제공되면서 9UP 프로야구팬들의 소장 욕구를 한껏 불러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엔드림 - 자사가 개발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드래곤 엠파이어’의 글로벌 사전 예약 페이지를 오픈하고, 공식적인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드래곤 엠파이어’는 치열한 공성전을 포함한 4X 요소 외에도 영지 경영, 경제 콘텐츠를 제공하여 유저의 선호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차세대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스튜디오비사이드 -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의 신규 서브 스트림 ‘폴른 플로어’과 함께 신규 각성 사원 1종 ‘셰퍼드&러쳐’와 신규 SSR 사원 ‘예니카’가 출시됐다. ‘폴른 플로어’는 그 동안 게임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챔버’ 지역에서, 다양한 아티팩트와 고가치 데이터를 발굴하고 대균열을 탐사하는 ‘스펜서’라는 인물의 이야기로 구성된 스토리이다.

엑스엘게임즈 -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가 예고했던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열었다. 자신만의 외형을 꾸밀 수 있는 방어구 형상이 추가되고 20번째 서버인 ‘아크라샤’도 이번 100일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낚시와 채집으로 경쟁하는 색다른 쟁탈전도 열린다.

플레이위드코리아 -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씰M’이 신규 직업 미식가를 공개했다. 미식가는 버터 나이프, 바게트 등 각종 음식 및 요리 도구들을 사용하여 기술을 구사하는 특화된 캐릭터이다. 씰온라인 원작에서의 미식가는 타격을 기반으로 한 파티원의 전투 보조 역할을 해내는 ‘버퍼’의 역할이었다면, 씰M에서는 마법을 기반으로 한 ‘PVP 특화 원거리형 디버퍼’로 탈바꿈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개발팀은 워크래프트 프랜차이즈에 있어 획기적인 순간들로 채워질, 곧 다가올 새해를 맞아 2024년 로드맵을 발표, 일부 계획을 포함한 앞으로의 여정을 공개했다. 2024년은 워크래프트 세계관에 여러 중요한 이정표를 기록하게 될 해로, 3월 하스스톤 10주년을 시작으로 11월에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20주년을, 그리고 워크래프트 세계관 또한 30주년을 맞이하며 아제로스의 모든 모험가들과 함께 축하를 나눌 예정이다.

 

# 기타 소식

넥슨 -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메이플스토어’를 오픈했다. ‘메이플스토어’에서는 ‘메이플스토리’ IP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테마의 특별 기획전과 신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네오위즈 - 리듬게임 시리즈인 ‘디제이맥스’가 ‘하이츠 스토어’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첫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디제이맥스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합정동에 위치한 ‘하이츠 스토어 서교점’에서 진행됐다.

연말을 맞이하여 자사 타이틀 게임의 할인 행사를 연다. P의 거짓을 포함한 네오위즈의 인기 게임을 대상으로 하며, 글로벌 온라인 유통 플랫폼 스팀과 콘솔 플랫폼 플레이스테이션에서 진행한다. ‘P의 거짓’, ‘산나비’, ‘영웅모집’은 20%, ‘스컬’와 ‘아카’는 50%, ‘메탈 유닛’, ‘언소울드’, ‘사망여각’, ‘블레이드 어설트’는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위메이드 -게이미플라이와 블록체인 게임 ‘크리켓플라이’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온보딩 계약을 맺은 ‘크리켓플라이’는 인도와 파키스탄, 호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국가에서 인기 높은 스포츠 ‘크리켓’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누적 가입자 300만 명 이상을 확보하며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