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리뷰
[프리뷰] 카카오게임즈 신작, 달빛조각사는 어떤 모습?4분기 내 출시 예정인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MMORPG
정진성 기자 | 승인 2019.09.02 17:23

[게임플] 오픈월드 형태의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는 누적 독자 수 500만, 연재 기간 13년에 달하는 판타지 소설 달빛조각사 IP를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이다.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이 게임은 원작 속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 독특한 직업 군을 그대로 구현해 유저들이 소설 속 가상 현실 게임 ‘로열로드’에 접속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

특히, 달빛조각사는 송재경 대표가 제작하는 첫 모바일 MMORPG인 만큼 많은 주목을 받았다. 사전 예약 시작 하루 만에 100만 명이 참가를 하는 등, 소설 독자들과 게임 유저들의 관심이 이어졌다.

 

# 달빛조각사의 세계관 차용, 캐릭터와 월드 모두 원작 그대로

달빛조각사의 세계관은 근 미래에 천재 과학자의 주도하에 수십 년 간의 개발을 거쳐 출시된, 전 세계 시장 점유율 75%를 자랑하는 가상현실 게임 ‘로열로드’를 기반으로 펼쳐진다. ‘로열로드’에 접속한 유저는 가상 현실 세계 ‘베르사 대륙’에서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생활을 하면서 신비로운 ‘월드’들을 탐험하며 모험을 할 수 있다.

달빛조각사에는 총 다섯 가지 클래스의 직업이 존재한다. 여기에 베일에 감춰진 또 하나의 새로운 직업이 존재한다. 유저들은 자신이 원하는 모험 스타일에 따라 직업을 정하고 해당 직업에 따라 자신만의 색깔이 담긴 이야기를 펼쳐나갈 수 있다.

달빛조각사에는 원작 소설에서 만날 수 있었던 방대한 ‘베르사 대륙’이 그대로 재현됐다. ‘세라보그’, ‘바란’, ‘라비아스의 바르칸 지하묘지’ 등 대륙 안에 끝없이 이어진 지역들이 등장할 예정이다. 유저들은 ‘베르사 대륙’에서 원작의 주인공 ‘위드’와 함께 모험을 즐기거나 나만의 스타일로 자유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다.

 

# 다양한 ‘생활 콘텐츠’와 ‘모험 메이드’

달빛조각사의 매력 중 하나는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다. 물고기 뿐만 아니라 독특한 아이템까지 잡을 수 있는 ‘낚시’를 비롯해 모험 중 얻은 재료로 대장, 재봉 기술을 통해 나만의 장비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제작’, 직접 구한 재료로 기력을 채워줄 음식을 만들 수 있는 ‘요리’,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는 ‘하우징’ 등 생활형 콘텐츠 패키지가 게임 내에 구현될 예정이다.

더불어 달빛조각사에는 모험에 함께 동행할 다양한 ‘모험 메이드’들이 등장한다. ‘펫’, ‘버디’, ‘용병’ 들은 유저의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 원작 소설의 아이덴티티 ‘조각’ 그리고 히든 퀘스트

달빛조각사에는 원작 소설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였던 ‘조각’이 콘텐츠로 등장한다. 유저들은 ‘조각 제작 의뢰’를 하거나 모험 중 아이템 획득을 통해 ‘조각’을 얻어 ‘하우스’를 꾸미고 다양한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또 재료를 가지고 직접 ‘조각’을 할 수도 있다.

더불어 유저들은 게임을 즐기면서 곳곳에 숨어있는 ‘히든퀘스트’를 발견할 수 있다. ‘히든퀘스트’를 성공하게 되면 알려지지 않은 보상들을 얻을 수 있다.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9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