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게임빌은 MMORPG 탈리온(일본 서비스명: 벤데타)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현지 유저들이 더욱 게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성 강화에 초점을 맞추었다. 우선 길드 레벨 3 이상의 유저들만 입장할 수 있는 ‘길드 영지’가 최초로 등장하고, 길드원들과 함께 레이드 보스를 공략하는 ‘길드 레이드’도 새롭게 오픈한다. 캐릭터를 더욱 성장시키거나 서브 캐릭터 육성을 쉽게 할 수 있는 ‘영웅의 전당’ 시스템도 등장한다. 캐릭터가 100 레벨을 달성하면 ‘각성 레벨’이 활성화되고, 각성 레벨을 올릴수록 보상을 받는다.

- 컴투스는 신작 모바일 RPG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를 캐나다와 호주, 뉴질랜드 3개국에서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이번 캐나다와 호주, 뉴질랜드 론칭을 시작으로 글로벌 전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순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넥슨은 자사 온라인게임 배틀라이트에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배틀라이트 로얄과 아레나 모드에 동방의 폭풍으로 불리는 원거리 챔피언인 ‘셴 라오’를 추가했다. 기존 아레나에 도입된 영혼의 인도자 ‘폴로마’, 제명된 연금술사 ‘루시’ 등 챔피언 2종은 로얄에 새롭게 추가됐다.

- 넷마블은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에 신규 'DC캐릭터'와 '업다운맵'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DC 인기 캐릭터인 배트맨, 조커, 할리퀸 캐릭터를 출시해 게임의 즐거움을 더했다. 또, 라인을 들어 올려 상대를 가둬 파산시키거나 다른 라인을 독점할 수 있는 신규 ‘업다운맵’도 출시했다.

- 카카오게임즈는 캐주얼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에 특별 이벤트 모드 ‘씽씽전’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씽씽전’은 개인전에 참가하는 유저들에게 무작위로 등장하는 이벤트 모드로, 아이템을 활용하지 않고 스피드로만 승부를 겨룰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 넥슨은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의 신규 콘텐츠 ‘GOD 테마’를 추가했다. ‘GOD 테마’는 ‘로키’의 장난으로 붐힐 마을에 떨어진 ‘토르’가 ‘다오’ 일행의 도움을 받아 ‘아스가르드’로 돌아가는 여정을 바탕으로 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에 출시 후 첫 번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인 복수의 파도(Tides of Vengeance)를 정식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복수의 파도에서는 호드와 얼라이언스간 전쟁이 중대한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며 양 진영은 새로운 동맹과 함께 최전선에 뛰어들게 된다.

-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에  ‘타겟 시스템’과 ‘무법채널’ 업데이트를 했다. PVP 가능 지역에서 적용되는 ‘타겟 시스템’은 보스 몬스터 혹은 적대 관계의 이용자를 손쉽게 타겟팅 할 수 있으며, 원하는 타겟으로 변경하여 효율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무법 채널’은 길드원을 제외한 모두를 적으로 인지해 PK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이다.

- 룽투코리아는 무협 MMORPG 천존협객전M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공성전은 문파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전쟁 콘텐츠로 매주 토요일 저녁 9시에 진행된다. 연인 콘텐츠는 데이트, 기념일 행진, 청혼, 청첩장 전송, 결혼 콘텐츠 등 실제 결혼을 올리는 것처럼 기획됐다.

-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겨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마키나’의 1차 전직 캐릭터인 ‘런쳐’는 에너지 무기인 ‘블래스터’를 사용해 근접 및 원거리 공격을 시전한다. 2차 전직 시 빛 속성 물리 공격에 특화된 근접 전사 ‘임팩터’와 빛 속성 마법 공격에 특화된 지원형 전사 ‘러스터’로 전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드래곤네스트’의 최상위 콘텐츠인 ‘포레스트드래곤 네스트’를 보다 쉽게 공략할 수 있도록 ‘라이트(Light)’ 난이도를 추가했다.

- 넥슨은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에 ‘길들인 동물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동물 포획 시 길들이는 과정이 추가되며, 길들인 동물은 모험과 훈련을 통해 성장시킬 수 있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신규 메인 스트림 ‘G23’ 1부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메인 스트림 ‘G23’ 1부에서는 에린에 닥친 두 번째 혼돈 ‘대홍수’를 주제로 검은 달의 교단 간부 ‘모르피드리아나스’와 모르피드리아나스의 부관 ‘탈렉’을 비롯해 ‘미르올’, ‘바투르’ 등의 NPC가 새롭게 등장한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에반의 신화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신화 각성하는 에반은 더욱 강력한 생존력을 갖춘 방어형 영웅으로 거듭났다. 또한 스승 태오와 같은 광폭 효과도 새롭게 보유하게 돼 공격 측면에서도 크게 성능이 향상됐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에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서스 주조 공장’ 던전에 새로운 ‘영웅’ 난이도가 추가돼 특성 레벨 69 이상 플레이어들 대상으로 오픈된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여명 for kakao에 최고 레벨 확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캐릭터의 최고 레벨이 기존 250에서 300으로 상향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캐릭터 스킬 밸런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듀얼블레이드’, ‘나이트워커’, ‘카이저’, ‘배틀메이지’ 등 다양한 캐릭터들의 스킬이 수정되고 추가 기능이 추가됐다.

- 나이언틱은 자사의 포켓몬GO에 ‘트레이너 배틀’ 시스템이 도입되고 10레벨부터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처음 오픈 시에는 레벨 40부터 즐길 수 있었으나, 계획보다 빠르게 10레벨로 확장됐다.

- 신스타임즈는 모바일게임 해전M에 두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불멸’을 진행했다. 이번 ‘불멸’ 업데이트로 추가된 ‘군항쟁탈전’은 매주 화요일, 토요일 오후 8시부터 30분 동안 진행되는 경쟁 콘텐츠로 섬을 차지하기 위해 공격과 방어가 진행된다.

- 그라비티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신규 던전 ‘EDDA 생체연구소’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EDDA 생체연구소’는 레벨 170이상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신규 던전으로, 탐사모드, 전투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입장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 에픽게임즈는 2019년 내 시작되는 크로스 플랫폼 온라인 서비스 로드맵을 12일(미국 시각) 발표했다. 이번 온라인 서비스는 에픽게임즈가 포트나이트 서비스를 통해 7개 플랫폼에서 2억명의 사용자를 기반으로 플레이 테스트를 거쳐 제작된, 대규모 크로스 플랫폼 게임 서비스이다.

- 데브시스터즈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서울 영등포점 A관 지하 2층, 패션스트리트 입구 행사 공간에서 쿠키런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쿠키런 팝업스토어는 지난달 30일부터 1주차 주말에는 대구에서, 2주차에는 부산에서 열렸다.

- 넥슨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오프라인 유저 축제 ‘2018 던파 페스티벌: 재림’의 세부 일정을 공개했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던파 페스티벌’은 4,500명 유저를 대상으로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 플레로게임즈는 신작 RPG 게이트식스의 CBT일정을 발표했다. 게이트식스 CBT는 12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플레로게임즈는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CBT 테스터를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자는 정식 론칭 사전예약에도 자동으로 참여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