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룽투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검과마법을 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검과마법은 일본 네이밍 드래고니안 사가(ドラゴニアンサーガ)로 서비스 된다.

- 게임빌은 별이되어라!에 ‘왕의 귀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형 업데이트를 통해 ‘드래곤 버스터’를 모든 유저에게 일괄 지급하고, ‘드래곤 버스터’는 ‘파츠’를 통해 성장이 가능하도록 개편했다. 더불어 신규 모험 지역 ‘죄악의 화산’을 오픈하고, 새로운 동료 ‘러스트’와 ‘글러트니’도 선보였다.

- 게임빌은 로열블러드의 글로벌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챕터 7 무한 PvP 신규 분쟁 지역 ‘무한의 판데모니움’이 오픈됐다. ‘무한의 판데모니움’은 오픈 필드 PvP 지역으로 지역에 입장한 모든 유저들이 무한 PK(플레이어 킬링)를 할 수 있다. 신규 챕터 오픈에 따라 ‘황금 던전’과 ‘레이드’, ‘경쟁 던전’ 등도 신규 콘텐츠들을 확장했다.

- 넥슨은 자사의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열네 번째 신규 캐릭터 ‘미울’을 출시했다. ‘미울’은 아홉 번째 캐릭터 ‘아리샤’의 동생이며, 마나의 힘으로 공간을 자유롭게 다룰 수 있어 ‘공간의 마녀’라 불리는 무자비한 용병이다.

- 넷마블은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에 신규 에픽 퀘스트 ‘리디아편’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에픽 퀘스트는 기존 스토리에서는 다뤄지지 않았던 주요 캐릭터들의 추가적인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로 주인공 테오와 레오나에 이어 리디아의 스토리가 새롭게 추가됐다.

-  NHN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시나리오와 용사단 최고 레벨 상향 등 새로운 컨텐츠를 대거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칼라드 연대기의 두 번째 에피소드 ‘환상신전’의 등장이다.

- 넥슨은 온라인 캐주얼 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에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서 캐릭터를 랜덤으로 선택하면 일정 확률로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브라운’과 ‘코니’를 플레이할 수 있다.

- 게임펍은 신작 모바일 게임 미르의전설2 리부트에 펫 시스템, 의상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펫 시스템은 방어력 증가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로 침거미, 백돈, 빙령카이 등 10여 종이 등장한다. 또한, 한복, 산타복, 교복 등 10벌의 신규 의상도 업데이트 되며, 펫과 의상 콘텐츠 모두 강화 단계를 거치면 캐릭터 속성이 증가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라스타칸의 대난투’의 주요 컨텐츠인 1인 모험 ‘대난투’를 오늘부터 선보인다. 대난투는 기존 하스스톤 1인 모험 중 ‘마녀숲의 ‘괴물 사냥’이나 ‘코볼트와 지하미궁’의 ‘미궁 탐험’과 비슷한 형식이다.

-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골프게임 골프스타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추가된 ‘미션 커리어 모드’는 스트로크 대회, 니어핀 대회 등 다양한 스테이지별로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챌린지 방식의 콘텐츠다.

-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첫 번째 겨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카스 꿀꿀잼: 반짝반짝 10주년’ 업데이트로, 우선 비밀 특수모임의 리더 ‘로즈 피닉스’가 신규 초월 클래스로 등장한다. 또한, 인기 모드 ‘좀비Z’를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좀비가 갖는 변이에 ‘강철 피부’, ‘체력 강탈’, ‘스킬 진화’ 등 새로운 변이 10종이 추가된다.

- 네오위즈는 온라인 MMORPG 신 천상비의 피망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간 신 천상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서비스를 진행했었으나 이번 채널링 서비스를 통해 피망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새롭게 추가된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를 모든 플레이어가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는 전투를 통해 살아남는 생존 경쟁이 아니라 플레이어가 포트나이트에서 자신만의 세계를 창조할 수 있는 새로운 플레이 방식의 기능이다.

-  슈퍼셀은 자사의 모바일 슈팅 게임 브롤스타즈를 지난 12일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서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브롤스타즈는 클래시 로얄 출시 이후 약 2년 만에 출시된 슈퍼셀의 5번째 게임 타이틀로, 실시간 3대3 슈팅 게임이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 3종과 신규 콘텐츠 ‘레이드 미궁’을 선보이고 스킬 강화 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영웅은 ‘카일론’, ‘메이드 클로에’, ‘암살자 시더’ 총 3종이다.

- 넥슨은 자사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의 겨울 대규모 캠페인 ‘풀체인지’를 공개했다. 내년 3월까지 총 다섯 차례 업데이트되는 ‘풀체인지’는 사이즈, 전략, 계급, 전투, 클랜 등 다섯 가지 영역에 순차적으로 변화를 주는 캠페인이다.

 

# 기타 소식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이 지난 5일 ‘각성’ 시스템 등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신규 이용자와 복귀 이용자가 대폭 증가했다고 밝혔따. 12월 5일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신규 이용자 수(NRU)가 231% 늘었다. 또한 복귀 이용자 수가 261% 상승했고, 일일 이용자 수(DAU) 115% 증가했다.

- 넥슨은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로 진행하는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의 오프라인 예선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15일, 16일 서울시 서초구 게임이너스 PC방에서 진행되는 이번 예선전에서는 사전 모집을 통해 선발된 128명의 개인 선수와 32개 팀(5인 1팀)이 양일간 실력을 겨룬다.

- 네오위즈홀딩스는 임직원 참여 자원 활동 프로그램 ‘2018 오색오감(五色五感)’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5회차를 맞은 오색오감은 네오위즈홀딩스 전 계열사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지는 봉사활동이다.

- 넷마블은 구글 플레이와 제휴를 맺고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2월 27일까지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구매하면 금액에 따라 게임 재화(흑신석 및 은화)를 차등 제공받을 수 있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의 겨울 업데이트 ‘신대륙 크리티아스’를 앞두고 2019년 1월 14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유저 전원에게 엑설런트 등급 ‘토드의 연마석 2개’를 제공하고, 추가로 마련된 ‘SNS 공유’, ‘댓글’ 이벤트에서 ‘넥슨캐시’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 액토즈소프트의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NBA 2K19 아시아 토너먼트 한국대표 선발전 결선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NBA 2K19 아시아 토너먼트 한국대표 선발전은 오는 15일, 16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액토즈 아레나에서 열린다.

- 넥슨은 기말고사 기간을 맞아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를 앞세운 ‘핑크빈 커피(PINKBEAN COFFEE)’ 이벤트를 진행했다. ‘핑크빈’으로 랩핑한 커피 트럭과 ‘핑크빈’, ‘주황버섯’ 탈인형이 서울, 부산, 광주, 대구, 강원, 대전 등 전국 20개 대학교를 직접 찾아가는 프로젝트로, 지난 12월 3일부터 14일까지 성공적으로 투어를 마쳤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