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리:빌드[Re:Build]’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복잡하게 느껴졌던 캐릭터 전직 시스템을 총 3회 전직으로 간소화했으며, 전직 시 해당 계열의 모든 클래스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최초의 신규 계열이자 보조무기에 특화된 ‘스카우트’도 선보였다.

- 게임빌은 오는 13일 예정된 로열블러드의 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주요 내용을 공식 카페를 통해 사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 미리보기’에서는 새롭게 오픈하는 챕터 7 분쟁 지역에 대한 소개와 캐릭터에 능력치 강화 효과를 부여하는 ‘펫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됐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에 게임 내 랭킹 시스템을 도입하고 새로운 꾸미기 기능을 추가하는 등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랭킹 시스템은 ‘커럽티드 레코드’, ‘이노센트 데이드림’ 등 게임 내 상위 5개 던전의 클리어 타임을 기준으로 점수를 부여하고 이용자들 간 순위 경쟁을 펼칠 수 있는 콘텐츠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신규 레이드 ‘과거의 고통(Scourge of the Past)’을 오는 12월 8일 오전 2시(한국 시간 기준) 새롭게 추가한다고 밝혔다. ‘과거의 고통’은 고유의 이야기를 가지고 진행되며 포세이큰(Forsaken)의 꿈의 도시(Dreaming City) 설정에서 벗어난 새로운 설정의 레이드이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Steam용 괴혼 리롤의 다운로드판(자막 일본어/영어)이 발매되었다고 밝혔다. 괴혼은 스페이스 코스모의 아바마마가 망가뜨린 우주에 대한 뒷수습을 위하여 지구로 찾아온 조그만 왕자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 기타 소식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6일 중국 태창에서 완료된 CFS 2018 8강과 준결승 결과 브라질의 블랙 드래곤과 러시아의 알유레전드가 결승에 오르며, CFS 사상 최초로 중국 팀이 없는 결승전을 치른다고 밝혔다.

- 조이시티는 ‘제55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3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조이시티는 2014년 1천만불탑, 2016년 2천만불탑을 수상한데 이어, 3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게 되었다.

- 넥슨은 자사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이하 버블파이터)’의 오프라인 게임대회 ‘버블파이터 챔피언스컵 PC방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일반부-가족부 두 가지 부문으로 진행되며, 12월 8일 오후 1시 서울시 강남구 WDG PC방에서 열리는 일반부 예선 1회차 경기를 시작으로 총 4번에 걸쳐 예선 및 본선이 개최된다.

- 컴투스가 신작 모바일 RPG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게임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컴투스 미국법인 게임사업부 관계자와 CM(커뮤니티 매니저)이 출연해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모습이 담겼다.

- 와이디온라인의 자회사 와이디미디어는 오는 10일 개장을 앞둔 디지털화폐 거래소 ‘KOBE’가 정보보호 전문 기업 스틸리언과 고객 자산의 안전한 관리 및 거래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 넥슨재단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창의적 놀이 확산 및 융합인재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는 넥슨재단, 소호임팩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브레이너리 메이커스 등 네 개 단체가 참여했으며, 이들은 국내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창의성 개발을 위한 메이커(Maker) 교육 제공 및 공간 조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 팡스카이는 신작 모바일 MMORPG 차원종결자의 12월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차원종결자는 퓨전 판타지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모바일 MMORPG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캐주얼 디펜스 게임 프렌즈대모험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프렌즈대모험은 판타지 세계 속 라이언, 어피치, 무지 등 ‘카카오프렌즈’ 용사들이 함께 ‘드래곤’이 훔친 마력의 ‘크리스탈’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콘셉트의 게임으로, 간단한 터치만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 신규 맵 ‘비켄디(Vikendi)’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오는 19일 출시 예정인 ‘비켄디’는 설원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엔씨소프트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엔씨 R&D센터에서 ‘제1회 NC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개최를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제1회 NC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은 엔씨소프트가 주최하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전이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RPG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REMASTER의 PC용 소프트 예약 판매가 12월 10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REMASTER는 제국 수도 자피아스의 아랫마을 출신 주인공 유리로웰을 따라 이웃들의 물 공급을 책임지던 블라스티아의 코어를 되찾기 위한 여정을 담은 RPG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