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락스타게임즈는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유랑 모드 임무, 유랑 모드 이벤트, 기회의 땅 임무 다시 하기, 결전 시리즈 모드 등 다양한 보조 활동에서 보수로 받을 수 있는 현금과 금이 인상된다. 또한 윌러, 로슨 & Co. 상품 책자와 총포상에서 판매하는 대다수 무기를 할인 판매하며, 기존 가격으로 이미 무기를 구입한 경우 차액을 환불해줄 예정이다.

- 조이시티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의 글로벌 서비스를 오는 12월 12일에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는 건쉽배틀 IP을 기반으로 개발된 실시간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 넥슨은 모바일 SRPG 삼국지조조전 온라인에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초한쟁패 최후의 승자이자 최초의 평민 출신 황제인 한고제 유방의 극적인 생애를 각색한 신규 연의 ‘유방전(하)’을 업데이트하고, 연의 콘텐츠 ‘조운전’의 무극 모드를 개방했다.

 

# 기타 소식

- 컴투스는 연말을 맞아 임직원들과 함께 복지관을 방문해 한파 대비 단열 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컴투스와 사단법인 글로벌쉐어, 금천구청, 청담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했으며, 에너지 취약 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자 기획됐다.

- 와이디온라인은 디지털화폐 거래소 ‘Korea Coin Banking Service Exchange(KOBE, 이하 코비)’가 공식적으로 오픈된다고 밝혔다. 와이디온라인의 자회사 와이디미디어는 ‘코비’ 개장을 기념해 오후 5시 여의도 전경련회관 1층 그랜드볼룸에서 약 300여명의 산학연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18 Grand FirstMover Summit’을 개최했다.

- 카카오게임즈와 액토즈소프트는 공동 퍼블리싱하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오프라인 PvP 대회 ‘카니발’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액토즈 아레나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4강 진출팀과 사전에 선발된 80여 명의 관람객들이 참석했으며, 크레이지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피스’의 박소라가 사회를 맡아 진행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라스타칸의 대난투’ 출시 기념으로 16일까지 전국 주요 도시에서 펼쳐질 ‘하스스톤 전국 로아 대격돌’의 대전 및 중계 일정을 공개했다. ‘하스스톤 전국 로아 대격돌’은 ‘따효니’ 백상현, ‘던’ 장현재, ‘플러리’ 조현수 등 유명 하스스톤 스트리머 7인으로 구성된 팀이 대전, 광주, 부산, 서울 순으로 전국 순회를 하며 각 지역을 대표하는 팀들과 대전을 벌이는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라스타칸의 대난투를 테마로 한 행사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의 2018 두 번째 시즌 결승에 ‘Sharp’ 조기석 선수와 ‘Soulkey’ 김민철 선수가 진출했다고 밝혔다. 조기석 선수는 지난 6일 열린 KSL 4강전 1경기에서, 이번 블리즈컨 2018(BlizzCon 2018)에서 진행된 KSL vs ASL 이벤트 매치 우승자인 ‘Rain’ 정윤종 선수를 4:3의 세트 스코어로 누르고 결승에 진출했다. 김민철 선수는 다음 날 4강전 2경기에서 지난 시즌 우승자인 ‘Last’ 김성현 선수와 만나 김성현 선수의 공격을 막아내며 4:0이라는 세트 스코어로 초대 챔피언을 완벽하게 제압했다.

- 카카오게임즈는 내년 1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의 출시 1주년 기념 성우 팬미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월 26일 오후 2시, 서울 KBS아레나에서 진행되며 행사 티켓은 12월 17일 오후 8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판매된다.

- 넷마블은 오는 12월 22일, 23일 양일간 OGN e스타디움에서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의 ‘제 1회 ‘월드 챔피언십’ 최종 결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총 상금 5,00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모두의마블 월드 챔피언십’은 모두의마블 출시 5주년을 기념해 개최하는 e스포츠행사로 넷마블이 주최하고 헬로모바일이 후원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로 진행되는 ‘전국 PC방 배틀’ 결선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전국 13개 지역(서울, 수원, 강원, 인천, 대전, 천안, 전주, 광주, 대구, 부산, 창원, 울산, 제주), 21개 PC방에서 개최된 ‘전국 PC방 배틀’ 결선은 온라인 예선을 거쳐 선발된 256개 팀이 참여했다.

- 에프엑스기어는 홍콩에서 열린 ‘패션 아시아 홍콩(Fashion Asia Hong Kong) 2018’ 전시회의 징동그룹 부스에 ‘에프엑스미러’를 제공하고 실시간 3D 아바타 가상 피팅 서비스의 차세대 버전을 선보였다. 패션 아시아 홍콩은 12월 4일부터 11일까지 홍콩 컨벤션 전시 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다.

- 넥슨은 16일까지 스턴락 스튜디오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배틀라이트의 ‘라이브 스트리밍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다. 라이브 스트리밍 페스티벌은 배틀라이트의 로얄 모드를 알리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로 로얄 라이브 페스티벌과 로얄 스트리밍 배틀로 구성됐다.

- 엔씨소프트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제1회 NC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을 개최한다. 제1회 NC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은 엔씨소프트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웹툰 공모전이다.

- 신스타임즈는 모바일 해상 밀리터리 전략 시뮬레이션 해전M의 제 2회 전서버 토너먼트 결승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결승전에 앞서 각 서버별 선발전에서 승리한 100명의 사령관이 예선전부터 전투를 치뤘으며, 지난 주말에는 서버 8강전과 준결승전까지 치러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