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신규 캐릭터 ‘아처(ARCHER)’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아처’는 검은사막의 17번째 캐릭터이자 직업으로, 1레벨부터 주무기인 석궁과 각성무기 태궁을 함께 사용해 원거리에서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 조이시티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밝혔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는 건쉽배틀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작품이며, 전 세계 155개 지역에 8개 언어로 글로벌 출시됐다.

- 위메이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진화장비 ‘투우사 의상’을 공개했다. ‘투우사 의상’은 황소를 소환해 공격을 펼칠 수 있는 레어장비로, 이번 진화 단계를 거쳐 더욱 강력한 공격력을 선보인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 시즌 7에 7.01 패치 업데이트를 실시, 신규 무기 ‘인피니티 블레이드’를 추가했다. 강력한 휘두르기 능력을 갖춘 이 검은 적 플레이어에게 75만큼의 큰 피해를 입히고 특히 구조물을 한 번에 파괴하는 공격력을 지녔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의 ‘낙화’ 업데이트를 앞두고 19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오는 20일 진행되는 ‘낙화’ 업데이트에서는 동물을 사냥하거나 땅콩을 기후에 맞춰 재배하는 등 독특한 미션 수행 패턴을 가진 레이드 던전 ‘개봉회 팔황’과 해당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신규 ‘T5 장비’를 선보인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프렌즈마블에 론칭 1주년을 맞이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챌린지 모드’는 1:1 매칭 대전으로 하루 2번 특정 시간 동안 참여할 수 있으며 게임 내 ‘챌린지 포인트’가 양측 이용자에게 동일한 액수로 지급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에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작전 앱솔루트 제로(Operation Absolute Zero)’라는 이름의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는 신규 스페셜리스트(Specialist), 블랙아웃(Blackout) 모드에서의 새로운 지역과 차량에서 명절 연휴 테마의 특별한 이벤트, 개인용 수집품과 악세서리, 그리고 새로운 장비에 이르기까지 게임 속 모든 모드에 걸쳐 신규 콘텐츠들을 제공하며, PS4 적용을 시작으로 12월 19일 PC를 포함한 전 플랫폼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MMORPG 리니지2에 라이브 서버 ‘전란의 서막’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리니지2 라이브 서버 이용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자동 사냥 시스템 개선, 신규 이벤트 사냥터 ‘폭풍의 섬’ 및 클래스 전용 사냥터, 아이템(장비) 그레이드 체계 개편, 전투 콘텐츠 ‘저주받은 검’ 리뉴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의 MMORPG 로스트아크에 신규 PVP 모드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경쟁전 프리시즌 이라는 이름으로 공개된 신규 PVP 모드 ‘경쟁전’은 시즌제로 진행되며 3:3 PVP 모드인 ‘섬멸전’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만, 팀 단위 매칭이 가능한 섬멸전과는 달리 개인 단위로만 매칭 신청이 가능해 색다른 조합으로 3:3 매치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프리시즌 기간 동안 경쟁전에 참여한 이용자는 참여 횟수에 따라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 기타 소식

- 웹젠은 사내 봉사동호회 '반딧불'이 어제(12월 11일) 본사 1층 카페테리아에서 사내 바자회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나눔 바자회'에서는 생활 잡화 등 임직원들로부터 기부 받은 물품들과 봉사동호회 회원들이 직접 만든 디퓨저와 향초 등의 수제품이 판매됐다. 웹젠은 바자회에서 모인 수익금 전액을 지역 복지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 컴투스는 그룹 ‘위너’와 함께 하는 ‘댄스빌: 프라이데이 나이트’를 오는 14일 오후 서울 성동구 에스팩토리에서 개최한다. 최근 YG엔터테인먼트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그룹 ‘위너’의 음원 및 캐릭터, 목소리, 의상 등 다양한 콘텐츠가 댄스빌 속에서 새롭게 탄생하는 만큼, 게임 속에 구현될 ‘위너’ 캐릭터를 출시에 앞서 소개하고, 아티스트의 축하공연과 이벤트 등을 펼치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 넷마블은 AIC 2018에 참가한 한국 대표팀 AHQ가 4강 진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AIC 2018에 한국대표팀으로 참가한 AHQ는 베트남 대표팀 OVERCLOCKERS를 상대로 3:2로 풀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역전승을 거두며 4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모바일 MMORPG 드래곤라자2의 국내 첫 CBT를 금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드래곤라자2 국내 CBT는 안드로이드 이용자라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한 오픈형 테스트이며, 오는 18일까지 1주일간 진행된다.

- 웹젠은 뮤 온라인H5의 원스토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에 참가한 모든 유저에게는 ‘다이아 100개’와 ‘축복의 보석 100개’, ‘2.5배 경험치 물약 5개’, ‘일반영혼 10개’ 등 2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 한국e스포츠협회는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케스파컵 개막을 앞두고 대회 세부사항을 발표했다. 케스파컵은 18일 액토즈 아레나(서울 강남)에서 MVP와 GC 부산 라이징 스타의 1라운드 16강 경기로 시작한다. 1라운드 16강은 21일까지 매일 오후 5시와 8시에 진행되고, 8강은 24일부터 두 경기씩 이틀간 진행된다. 1라운드 8강은 부전승으로 진출한 젠지와 B조 승리팀이 경기를 펼치게 된다. 2라운드는 프릭업 스튜디오(서울 강남)로 장소를 옮겨, 26일부터 진행된다. 2라운드는 kt 롤스터와 1라운드 8강 B조 승리팀의 대결로 시작하며, 27일 C조에는 아프리카 프릭스와 그리핀의 경기가 예정돼 있다. 2라운드 8강 대진은 시드 4팀과 1라운드 승리 4팀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결정됐다.

- 액토즈소프트는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임단 선수 영입을 완료하고, 팀 이름을 VSG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VSG는 '리리스' 백승민, '마이티베어' 김민수, '꿍' 유병준, '베리타스' 김경민, '퓨어' 김진선으로 주전 라인업을 구성하고, 서브 정글러로 '위즈' 나유준을 보강해 로스터를 완성했다.

- 넥슨은 사내 문화예술 프로그램 ‘넥슨포럼’에 참여한 직원들의 창작물을 모은 2018년 연말 전시회 ‘틔움’을 내년 1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틔움’은 넥슨에서 5년째 진행하고 있는 연말 전시회이다.

- 엔씨소프트는 21일까지 ‘블레이드&소울 토너먼트 2019 문파대전’의 비무 종목 참가 신청을 받는다. 문파대전은 모든 블소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e스포츠 대회다.

- 워게이밍은 오는 15일 모스크바 엑스포센터에서 워게이밍 팬들을 위한 파티인 ‘WG Fest 2018’을 개최한다. 올 해 세번째로 개최되는 ‘WG Fest’는 40개국 15,000여 명이 참석하는 워게이밍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 행사로 월드 오브 탱크 특별 경기와 향후 게임 개발 계획 발표 및 개발자 간담회, 이벤트가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