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신규 캐릭터 ‘아처’의 각성 기술 개방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각성 기술 개방은 기존 캐릭터와 달리 1레벨부터 각성 무기를 사용하는 ‘아처’의 특징을 살린 각성 형태로, 모험가들은 56레벨을 달성하고 개방 의뢰를 완료하면 각성 무기의 기술을 습득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 각성 의뢰 완료 시 새로운 칭호 ‘어둠을 태우는 빛’도 사용 가능하다.

- 엔터메이트는 모바일 다크에덴M에 성서전을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서전 업데이트는 총 6개의 성서가 1차로 적용되며 상대 종족과 결투하여 안치된 성물을 빨리 획득하는 것으로 승패가 정해진다. 성서전이 종료되면 성서전 기여도에 따라 랭킹이 주어져 개인 등급 버프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 액토즈소프트는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가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V4.35 ‘천궁탑’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천궁탑’은 제한 시간 60분 내 총 100층으로 구성된 탑을 순차적으로 공략해 나가는 던전이다.

-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에 2018년 마지막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레프쿠헨 전문점’과 ‘판도르 전문점’이 추가되었으며, 테마파크 ‘눈 축제I’, ‘눈 축제II’, ‘스노우볼’도 업데이트됐다. 이와 함께 테마파크 ‘아기 티라노’를 선보였으며, 파워박스의 보상을 리조트 ‘윈터 케빈 풀빌라’로 변경했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배틀메이지’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배틀메이지’는 레지스탕스 직업군 최초 캐릭터로, 각종 오라를 활용해 파티원에게 도움을 주고 다수의 몬스터를 단번에 제압하는 실전에 특화된 근접 마법사다.

- 플레로게임즈는 수집형 RPG 여신의 키스에 크리스마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코스튬은 ‘샤를로트 비노쉬’, ‘리사 실버스톤’, ‘아뉴 니네체르’, ‘네페르티 니네체르’의 의상으로, 샤를로트의 코스튬은 사령부에서 구입할 수 있고 나머지는 고급 보물 뽑기에서 획득 가능하다. 아울러 기숙사에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인테리어도 새롭게 등장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시즌2의 주인공인 ‘라라 공주’를 정식 업데이트하고, 이를 기념한 웹툰과 OST를 추가 공개했다고 밝혔다. 라라 공주는 앙리 3세와 사브리나 여왕 사이에 태어난 공주로 성밖의 자유로운 생활을 갈망하는 캐릭터다.

- 위메이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용병 ‘슬로프’를 공개했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새롭게 등장한 207번째 한정 용병 ‘슬로프’는 귀여운 눈사람 모습으로, 스키를 타고 다니며 눈을 활용한 다채로운 공격 기술을 선보인다.

- 액토즈소프트는 액션 RPG 라테일에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여신의 탄생 Part2. 이리스의 각성’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주인공 ‘이리스’의 심상 세계를 배경으로 한 메인 시나리오가 공개됐다. 이어 액토즈소프트는 신규 마을 ‘추억의 벨로스’와 신규 필드 ‘불타는 도시’를 선보였으며, 235레벨부터 접근 가능한 4인 인스턴스 던전 ‘혼돈의 협곡’, 8인 인스턴스 던전 ‘얼어붙은 세계’를 추가했다. 또,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신규 소환수 ‘리치링’을 공개했다.

- 넥슨은 모바일 멀티 히어로 RPG 오버히트에 크리스마스 기념 ‘오힛스마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넥슨은 ‘현상금 포인트’를 모아 최종 보상으로 4성 전설 영웅을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는 ‘현상금 의뢰소’ 를 추가했다. 또, ‘오염지대’ 콘텐츠에 ‘방어전’을 추가했다. ‘방어전’의 성공여부는 사용자가 각 콘텐츠에 배치한 영웅들의 종합 전투력에 따라 달라지며, 방어 성공 각종 진화 재료 와 성장 재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의 출시 후 첫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인 ‘작전 앱솔루트 제로’가 PC버전에 적용됐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신규 스페셜리스트, 블랙아웃 모드에서의 새로운 지역과 차량에서의 특별한 이벤트, 개인용 수집품과 악세서리, 그리고 새로운 장비에 이르기까지 멀티플레이, 블랙아웃, 좀비 등 게임 속 모든 모드에 걸쳐 추가된 신규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 2K는 WWE 2K19의 새로운 DLC인 뉴 무브 팩을 출시했다. 이번 DLC에서는 WWE, NXT 그리고 205 라이브 최고의 슈퍼스타들이 사용하는 기술이 새롭게 추가 되었으며, 모든 WWE 슈퍼스타와 마이플레이어(MyPLAYER) 크리에이션의 캐릭터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 웹젠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운영하는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 올 한 해에만 방과후 아카데미 청소년 1,360명, 성남지역 14개 초·중·고등학교 학생 2,600명 등 총 3,960명의 청소년이 다녀갔다고 밝혔다. 이곳에서는 성남시 초·중·고등학교와 연계한 정기적인 코딩 교육 활동과 여름방학 특강교실인 '코-멘트 워크숍', 지역 고등학교의 코딩 동아리와 연계한 '게임 개발 교실' 등 비정기적 활동들이 다양하게 이루어졌다.

- 선데이토즈는 유저와 함께하는 연말 이웃돕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는 이번 행사로 애니팡2, 애니팡3, 아쿠아스토리, 상하이 애니팡 등 4종의 자사 모바일게임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이용자들이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 모으기, 성탄 트리 만들기 등 게임별로 특화된 이벤트를 진행하면 선데이토즈가 후원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조이시티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에 ‘프리스타일 한중대항전 2018’의 국가 대표 선발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프리스타일 한중대항전’은 매년 한국과 중국 유저들이 모여 프리스타일의 최고 실력자를 가르는 유저 축제이다.

- 넥슨은 스턴락 스튜디오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배틀라이트의 e스포츠 대회 ‘배틀라이트 코리아 오픈’ 온라인 예선을 시작했다. 온라인 예선은 다음달 27일까지 총 상금 1천5백만 원 규모로 진행된다. 배틀라이트 코리아 오픈은 아레나 모드에서 열리는 팀 대전(3대 3) 방식의 e스포츠 경기로 예선을 거쳐 총 16개 팀을 선발한다.

- 라이엇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지원한 ‘이상의집’ 새 단장 작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돼 재개관식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서울 종로구 통인동에 위치한 ‘이상의집’은 한국 근대문학을 대표하는 천재 시인 이상이 20여 년간 생활했던 집터로, 철거 위기에 처해 있다 2009년 문화유산국민신탁이 민간 기업의 후원을 통해 매입한 후 서촌을 대표하는 문화 공간으로 가꿔 왔다. 이번 프로젝트는 라이엇 게임즈가 2017년 10월 문화재청에 기부했던 기금 중 일부를 활용해 이상의집 새 단장을 전액 후원했다.

- 룽투코리아는 오는 1월 자사의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 for kakao의 공성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공성전 업데이트 사전예약은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참여하는 유저에게는 귀속금화 1,000개, 스페셜 최고급 선택상자, 일월수룡륜 조각 30개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지급된다.

- 엔씨소프트는 ‘NCSOUND’ 유튜브 채널을 오픈 했다고 밝혔다. 이번 채널 오픈으로 ‘엔씨 사운드센터’가 만든 게임 OST 658곡을 NCSOUND 유튜브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들어볼 수 있다. ‘엔씨 사운드센터’는 음악 작곡 등 엔씨소프트의 모든 사운드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