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게임빌은 빛의 계승자의 글로벌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속성별로 8개의 타일과 33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는 ‘신전 구역’에서 이전에 만나볼 수 없었던 강력한 보스들이 등장하고, 이들을 물리치면 그에 걸맞는 다양한 보상도 주어진다. 신규 5성 서번트 캐릭터인 ‘이제벨’도 첫 선을 보인다.

- 게임펍은 자사가 개발한 고래밥 IP 기반 신작 모바일 게임 고래밥: 버블샷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버블슈터 장르 게임인 고래밥: 버블샷은 라두와 함께 납치된 스타피들을 구하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게이머들은 같은 색 버블을 3개 연결하면 사라지는 룰을 바탕으로 버블속에 갇혀 있는 스타피들을 모두 구출해 미션을 완료하면 된다.

- 액션스퀘어는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이터널랩소디를 필리핀, 말레이시아 해외 2개국에 소프트론칭했다. 이터널랩소디는 전투, 무역, 항해 등이 하나로 합쳐진 RPG로 상업, 전투 등 특별한 직업 능력을 가진 캐릭터들로 다양한 파티를 만들어 운영하고 성장하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 조이시티는 자사 개발의 모바일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의 신규 서버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는 출시 6일만에 글로벌 유저들의 빠른 유입에 따라 신규 서버를 확대 운영하게 되었다.

- 네오위즈는 자사 모바일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에 ‘길드 토벌’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길드 토벌은 자신이 속해 있는 길드원들의 협동을 통해 몬스터를 공략하는 콘텐츠이다.

- 웹젠은 뮤 오리진2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어비스 월드'에서 길드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어비스 영지전'과 '어비스 바벨탑' 등의 여러 콘텐츠가 추가됐다. '어비스 영지전'은 길드 간 경쟁과 협동이 중심인 콘텐츠이다. 영지전은 적대 진영보다 먼저 ‘어비스 월드’ 내 7개 거점에 존재하는 깃발을 쟁탈하고, 영지를 점령하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넷마블은 모바일 MOBA 펜타스톰에 겨울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전장 필드가 눈으로 뒤덮이는 것과 함께 필드 내 몬스터도 산타 모자를 쓰고 등장하는 등 겨울 테마로 변경됐다.

- 그라비티는 미국 그룹회사인 그라비티 인터렉티브가 북미, 남미,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정식 서비스를 오는 1월 9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인터렉티브는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정식 출시에 앞서 1월 4일(미국 서부시각 1월 3일)부터 1월 6일까지 나흘 간 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 썸에이지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영웅 for kakao에 신규 환생 영웅 ‘셔우드롭’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환생 영웅 ‘셔우드롭’은 능숙한 활 솜씨를 자랑하며 신궁의 감각, 강한 기절 등 특수 스킬과 레인샷, 데인저 댄스, 고스트샷 등의 일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 네시삼십삼분은 증강현실(AR) 위치기반 모바일 게임 고스트버스터즈 월드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 세계인의 축제 크리스마스를 맞아 캐릭터를 비롯한 먹깨비, 벨보이 유령, 마네기쉬, 무글리 등 유령들이 산타 복장으로 변신했다.

 

# 기타 소식

- 넷마블은 자사의 대표 캐릭터 ‘넷마블프렌즈’의 이모티콘을 출시하고 이를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넷마블프렌즈’는 노란 공룡 ‘ㅋㅋ(크크)’, 시크한 토끼 ‘토리’, 단 것을 좋아하는 곰 ‘밥’, 수다쟁이 카멜레온 ‘레옹’으로 구성된 넷마블 대표 캐릭터로, 이들을 활용한 24종의 애니메이션 이모티콘이 공개됐다. 넷마블프렌즈 이모티콘은 전세계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향후 다른 플랫폼에서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 넥슨컴퓨터박물관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다가오는 25일에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유쾌한 연말 이벤트, ‘크리스마스N박물관: 복면댄스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크리스마스N박물관: 복면댄스왕’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리듬액션게임 저스트댄스 2019를 활용한 복면 댄스 경연 대회다.

- 넥슨은 모바일게임 카이저의 공성전 업데이트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유저는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티징 영상을 비롯해 사전예약 보상, 공성전 소개, 공성전 이벤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워게이밍은 매드 헤드 게임즈의 액션 RPG 신작 페이건 온라인의 첫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실제 플레이 모습을 담고 있는 최초의 게임 플레이 티저 영상으로 기원전 신화에 기반한 적들과 대적하는 영웅들을 통해 게임 초기 세 캐릭터의 능력과 전리품들을 엿볼 수 있다.

- 그라비티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제로에 점핑 캐릭터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며, 사전예약 신청자 전원에게 2차 전직을 완료한 ‘60레벨 점핑 캐릭터’와 ‘2018 점핑 사전예약 감사 상자’를 100% 지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