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은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

[게임플]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오늘(8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신작 발표회 '2018 엔씨 디렉터스 컷'을 개최했다.
 
발표회 시작과 함께 단상에 등장한 김택진 대표는 오늘 발표회에서 'CEO가 아닌 CCO(Chief Creative Officer)로서 이 자리에 섰다"라며, "엔씨는 모바일 플랫폼에서 MMORPG의 새로운 가능성과 혁신에 도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발표회에서 엔씨소프트가 공개한 신작 라인업은 크게 두 개의 축으로 구분할 수 있다. 자사의 IP를 활용해 모바일 플랫폼으로 개발한 'M' 라인업과 모바일에서 출시되는 넘버링 타이틀이자 후속작인 '2' 라인업이다.
 
이번에 공개된 게임은 총 5종으로 리니지2M, 아이온2, 블레이드&소울2, 블레이드&소울M, 블레이드&소울S 등이 그 주인공이다. 모두 엔씨소프트의 핵심 IP라는 점과 MMORPG로만 라인업을 구성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리니지2M은 풀3D 그래픽으로 개발 중으로 모바일 플랫폼 최대 규모의 심리스 월드를 구현한 작품이다. 현재 개발된 규모는 102,500,000제곱미터로 이는 국내 모바일게임 MMORPG 중 가장 크다. 엔씨는 출시 시점까지 심리스 월드의 크기를 2배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아이온2는 아이온의 새로운 넘버링 타이틀로 원작의 900년 전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시공을 통해 다른 서버로 넘어가는 월드 시공의 균열과 자유로운 활강을 통한 입체적 전투가 구현된 점도 특징이다.
 
블레이드&소울2는 PC 온라인 플랫폼으로 출시된 블레이드&소울의 정식 후속작으로 원작 이후의 세계를 바탕으로 하는 게임이다. 전작의 감성과 스타일리시한 액션, 탄탄한 스토리라인을 이어갈 것이라고 엔씨 측은 자부했다.
 
블레이드&소울M은 원작의 이야기를 모바일 플랫폼 특성에 맞게 재해석해 눈길을 끌었다. 게이머 선택에 따라 각자의 스토리를 가질 수 있으다. 특히, 원작의 핵심 요소인 경공이 단순 이동수단이 아닌 액션의 중점에 자리할 것으로 알려졌다.
 
블레이드&소울S는 원작의 3년 전 이야기를 다루는 프리퀄에 해당하는 작품이다. 원작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만날 수 있으며, 이들 캐릭터의 SD화 된 모습이 인상적이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오늘 공개한 게임들 이외에도 다수의 PC 온라인게임과 콘솔 게임을 개발 중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