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PC 토크콘서트에서 '인공지능 시대를 사는 방법' 주제로 강연

[게임플] 프로그래밍과 코딩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현장의 멘토가 다양한 경험을 전하는 시간. NYPC 토크콘서트가 오늘(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열렸다. 

NYPC 토크콘서트는 올해는 ‘세상을 바꾸는 프로그래밍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넥슨 강대현 부사장이 자리해 '인공지능 시대를 사는 방법'이라는 이름의 강연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강연은 'AI 시대에 갖춰야 할 역량은 무엇인가'와 '게임에서 AI는 어떻게 활용되는가' 등에 대한 주제에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강대현 부사장은 학교는 정답이 있는 문제를 푸는 곳이고, 회사는 정답이 없는 문제를 잘 풀어야 하는 곳이라고 이야기를 시작했다. 

혁신적인 회사들이 겪는 문제는 대부분 '주어진 문제가 명확하지 않고 범위가 넓고 모호하다'는 이야기로 이어가며, 이런 기조는 미래에 더욱 심해질 것이라도 이야기했다.

이런 예상을 하는 이유는 명확했다. AI 시대에는 데이터가 의사결정을 하게 되며, 사람은 문제를 풀기보다는 좋은 문제를 내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될 것이며, 좋은 문제를 내는 역량이 강조될 것이기 때문이다.

또한 데이터를 넣어서 고양이 사진을 판별하는 기술이 있다고 할때, 이를 고양이를 판독하는 기능으로 인식하고 말 것인지, 이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고민할 것인지. 즉, 주어진 기술을 어떤 시각에서 바라볼 것인지가 의미를 지닐 것이라는 이야기도 이어졌다.

이를 위해 항상 생각하고 항상 문제를 내보는 습관을 지닐 필요가 있다고 강대현 부사장은 강조했다. 아울러 배운 코딩, 알고리즘 지식을 실생활에 적용해보고, 알고리즘 문제를 직접 출제해보기를 권했다.

이와 함께 일상생활을 기록하고 문제를 찾아보고 자기 일상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연구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NYPC #넥슨 #코딩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