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한화생명 e스포츠(HLE, Hanwha Life Esports)는 지난 18일부터 1박 2일간 선수들과 함께 ‘HLE 라이프 스쿨(HLE Life School, 이하 라이프 스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라이프 스쿨은 팀 창단 시 발표했던 한화생명의 선수 케어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한화생명 e스포츠 소속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선수들이 프로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윤리 교육 및 사회성 함양 교육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 게임빌이 신작 가디우스 엠파이어의 출시일을 이달 30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가디우스 엠파이어는 게임 내 거대한 전장인 ‘천상대륙’에서 유저들이 육성한 영웅과 병력들로 펼치는 대규모 전쟁 ‘천상대전’이 핵심 콘텐츠다.

- 스포티비 게임즈는 ‘PUBG Warfare Masters(이하 PWM) Pro Tour’의 2주차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PWM Pro Tour’는 2018 상반기 PUBG Korea League(PKL, 국문 표기: 펍지 코리아 리그)에서 인증받은 Pro Tour 대회로, 오는 21일, 23일 오후 6시에 생방송된다.

- 스포티비 게임즈는 ‘PUBG Warfare Masters(이하 PWM) Pro Tour’의 정보를 모아볼 수 있는 전용 SNS, ‘배틀그라운드 PWM’ 페이지를 론칭하여 ‘PWM Pro Tour’의 소식을 빠르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배틀그라운드 PWM’에서는 ‘PWM Pro Tour’의 당일 경기 대진, 참가팀 로스터, 방송 결과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주차 별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아갈 수 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5월 31일에 발매 예정인 PS4용 ‘풀 메탈 패닉! 싸워라, 도전하는 자가 승리한다’의 한국어판 예약 판매가 5월 23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시리즈 첫 단독 게임화인 ‘풀 메탈 패닉! 싸워라, 도전하는 자가 승리한다’는 SF 액션 소설 ‘풀 메탈 패닉!’을 원작으로 한 시뮬레이션 RPG 게임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RPG 테일즈위버의 유저 쇼케이스 ‘Blooming: 장밋빛 초대’를 진행 했다고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참석한 유저들이 각종 미니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존’을 운영하고, ‘테일즈위버’ OST를 작곡한 박지훈 작곡가와 유튜버 ‘다즈비’의 음악 공연에 이어 ‘테일즈위버’의 장경한 디렉터가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 플레로게임즈는 요리 모에화 미소녀 RPG 요리차원의 원스토어 출시를 앞두고 이달 말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요리차원은 지난달 30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됐다.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FPS 탄: 전장의 진화(이하 탄) 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2018 CF 모바일 인비테이셔널 베트남에서 중국 대표 AG(ALL GAMERS)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AG는 이번 대회에서 CF 모바일 최강팀의 위용을 여실 없이 보여줬다.

- 카카오게임즈는 올 여름 중 출시할 예정인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2 for kakao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블레이드2는 2014년 모바일 게임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 대상을 거머쥔 블레이드 for kakao의 후속작이다.

- 넥슨은 배틀라이트 프로 리그의 한국 대표 두 팀을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6일부터 진행한 한국 대표 선발전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16개 팀이 19일 오프라인 현장에서 만나 승부를 겨뤘다.

- KOG는 2018 정규직 전환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부문은 게임기획, 프로그램, 아트, 마케팅 이다. 지원 자격 요건은 없으며, 1~2년 경력자도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접수는 5월 21일(월)부터 6월 3일(일)까지 KOG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합격자는 7월 2일부터 8월 24일까지 총 8주간 인턴 과정을 수료하게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